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에 대한 학습자의 견해를 최신 자료를 근거로 제시해 주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16 / 2024.03.16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에 대한 학습자의 견해를 최신 자료를 근거로 제시해 주세요
목차
서론
Big-5 모델의 개념
학습 유형과 Big-5 모델의 관계
학습자 관점에서의 견해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인간의 성격은 다양한 측면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그들의 행동 및 선택에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학습과 관련된 활동에서 성격 특성은 학습 방식과 태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서는 Big-5 모델이라는 성격 분류 체계가 이러한 관계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도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Big-5 모델과 학습 유형 간의 관계를 살펴보고, 특히 한국의 학습자들이 이 관계를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성격과 학습의 상호작용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도모할 것입니다.

Big-5 모델의 개념
Big Five 모델은 성격 심리학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모델 중 하나로, 개인의 성격을 다섯 가지 주요 특성으로 설명합니다. 이 모델은 개인 간의 차이를 이해하고 설명하는 데 유용하며, 널리 인정받는 성격 이론 중 하나입니다.
참고문헌
이지은, 김지선, & 김희경. (2017). 한국 학생의 성격과 자기효능감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육연구학회지, 55(1), 1-21.
송미영, & 이해진. (2018). 성격과 자기조절학습 전략이 대학생의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교육방법연구, 30(2), 395-41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최고예요! 정말 만족합니다.
  • 83060***
    (2024.04.15 21:54:30)
회원 추천자료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대한 출판문화협회의 이달의 청소년 도서 1984∼1993과 박온자 씨의 논문 속의 목록최근 독서에 관한 연구가 활발해지면서 독서 문제에 관한 논문 속에서 목록을 제시하는 사례가 보인다. 박온자씨의 논문「청소년용 독서 자료에 관한 연구」(『독서연구』창간호, 한국독서학회, 1996)에서는 청소년들의 독서 문제를 다각적으로 연구하고, 청소년 독서 자료의 평가 기준 및 기존 자료에 대한 비판적 견해를 제시한 뒤, 구체적으로 대한출판문화협회가 198

  • 열린교육을 위한 학습 모형 정립
  • 학습1. 협력학습이란 무엇인가? -1272. 협력학습의 이론적 기초 -1313. 협력학습과 소집단 활동 -1374. 협력학습의 유형 -1415. 팀티칭 -1526. 역할놀이 수업모형 1707. 지그소우 수업모형 181참고문헌 요약문제 1 장 서 론1. 연구목적 및 필요성2. 연구의 내용 및 방법3. 국내외 연구동향(연구배경)4. 연구결과에 대한 기대효과 및 활용방안제 1 장 : 서론1. 연구 목적 및 필요성

  • 교재 콘텐츠 개발
  • 대한 사랑을 소유해야 한다. 사) 생명이 천하보다 귀함을 알아야 한다. 아) 하나님을 위하여 전적인 헌신이어야 한다. 자) 항상 기도하며, 성령의 능력에 의지하는 자라야 한다. 차) 소명의식이 있어야 한다. 2. 기술적인 면 가) 교안(공과)을 일찌기 준비하고 검토하는가? 나) 쉬운 말과 밝은 표정을 가졌는가? 다) 그들의 환경과 지역사회에 관한 지식이 있는가? 라) 어린이의 개인차를 인정하는가? 마) 언제나 친절하고 다정한가? 바) 시각자료, 보

  • 기출응용 레포트
  • 관계Copyright www.Hackers.co.kr All rights reserved.2010년 1월 토익 기출 응용 해설144. 명사 어휘 문제빈칸 앞 문장에서 ‘직원들이 경영 방식에 대한 피드백을 주는 것에 더 참여시키는 것에 대한 당신의최근 이메일을 받았다’라고 하고 있으므로, ‘직원-경영진간의 워크숍을 제공하자는 귀하의 -이 좋다고 생각한다’라는 문맥에서 빈칸에 적합한 어휘는 (B) suggestion(제안)입니다. model 모형 suggestion 제안 discussion 토론 award 상145. 시제 문제

  • 컴퓨터 교육 활성화를 위한 대학입학전형 개선 방안 연구
  • 학습 실시2단위 70시간문과계- 언어심리의 논리- 정보사회와 인간- 생활에서의 정보 기술- 정보산업의 실태 파악- 정보 기술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 정보경제학, 정보사회학, 정보문화론의 도입제시 시간수 없음이과계- 정보에 대한 체계적 논리적인 이해와 사고기능- 알고리즘의 발견과 설계- 문제해결능력 육성4단위 140시간* 출처: 조정우 외(1997). 국내외 정보교육 교육과정 분석자료.3) 대학입학전형제도에서의 활용일본 대학입시센터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