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의사결정과정 농심 마케팅 농심 새우깡 농심 브랜드마케팅 농심 서비스마케팅 농심글로벌경영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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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농 심 “새 우 깡”
▣ 소 비 자 행 동 론 -
*
Introduction
문제의 인식
정보의 탐색
구매 전
대안평가
구 매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
1. 문제인식
개발하게 된 동기
원료를 고소하게 튀기면 상품화가 가능할 것이라는 아이디어
쉽게 싫증을 느끼는 단맛을 내는 것과는 다른 제품의 필요
남녀노소 구분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의 성공 가능성
물리지 않는 맛, 부드러운 맛, 값이 싼 제품 개발 필요
‘새우깡’의 원료인 새우의 특성
풍부한 카로틴과 아연 등의 함유로 성인병이나 부인병 등에 효과
법성포 연안등 국내 연 근해에서 많이 어획
- 안정적인 원료수급 가능, 어민들의 소득증대에 기여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단맛을 제거해주는 특성
*
2. 정보의 탐색
‘새우깡’의 성분(100g 기준)
구분
칼로리
탄수화물
단백질
지 방
새우깡
518
74.4
10.8
9.4
비스킷
451
71.6
5.6
7.1
팝콘
428
63.5
9.9
8.1
사과
52
11.5
0.3
0.5
우유
63
5.5
3.1
3.2
감자
샐러드
79
11.5
2.1
2.7
‘새우깡’과 타음식과의 영양분 비교
‘새우깡’의 성분
수 분
2.55 %
탄수화물
63.56 g
단백질
9.26 g
회분
2.55 g
칼슘
71.78 g
철분
2.64 mg

68 mg
비타민
0.12 mg
나이아신
1.89 mg
*
2. 정보의 탐색
오랜 생산을 통한 노하우 획득과 독특한 생산방식
가열된 소금을 이용해 튀겨내는 방법인 “파칭(Parching)” 법을 창안하여 새우 함량에 따른 최적의 맛과 조직감 창출
최상의 맛과 품질을 찾아내기 위한 아낌없는 투자
조직의 연한정도를 구매자가 가장 선호하는 식감으로 생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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