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화장품시장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시장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ontents
성장전략 분석 및 사례요약
토의질문
토의답변
성장전략 분석 및 사례요약
1. 유기적 성장전략 요인 (국내)
방문 판매를 통한 국내 환경에 맞는 유통 채널 도입
‘화장품’에 집중하여 관련 없는 계열사 구조조정
다양한 고객의 needs에 부합하는 포트폴리오 확보
판매-구매까지 이어지는 수직적 통합
아모레퍼시픽 자체 기술 연구실 개설
성장전략 분석
2. 비유기적 성장전략 요인(국내)
프랑스 코티 및 일본 시세이도와의 기술 제휴
산학협력을 통한 우수 인력 활용
미국 미시건 의대, 중국 베이징대 와의 공동연구
성장전략 분석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과 위기
1) 국내에서의 성장 요인
① 연구 개발에의 노력
- 국내 화장품업계 최초 연구실 개설
- 특허출원 건 수 200~300 여 건, 활용 제품 1000 여 건
② 외부와의 협력
- 1959년 프랑스 코티와 기술 제휴
- 1964년 일본 시세이도 기술 제휴
- 산학협력
- 미시건 의대 황 노화 공동 연구
- 중국 베이징대와 미백 분야 공동 연구
사 례 요 약
③ 유통 분야 혁신
- 방문 판매 제도 실시
- PDA 활용 체계적인 CRM
2) 구조조정
- 화장품에 승부를 거는 핵심역량에 집중
- 금융, 전자, 야구단, 농구단 등 매각
- 24개 계열사 10개로 정리
- 구조조정 통해 외환 위기 버티며
10년 간 영업 이익률 15~20% 지키고 있음
사 례 요 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화장품시장,국제마케팅,해외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브랜드 파워를 통한 단일 브랜드 매장으로 운영하여 다른 화장품 들과 차별화 할 수 있는 전략을 구사촉진 (Promotion)한류열풍 한국 연예인 광고 20-30대의 소비를 촉구테스트 용 제품을 마련메이크업 강좌 등의 부가 서비스를 제공8. 아모레퍼시픽의몽골진출전략- 4P의 믹스 전략9. 몽골 유통시장 진입 방법몽골 시장에 대한 경험이 없고 초기 진출이기 때문추가적인 자금, 인력, 시간적 노력과 적극적인 시장정보 수집과 마케팅이 필요위험이 비교

  • 화장품시장분석,아모레퍼시픽-라네즈,중국 화장품 시장의 미래,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체질을 바탕으로 고객의 꿈 실현을 위해 한발 앞서 혁신을 실천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과 문화를 창조상상에디터2nd VISION FOR 2015뷰티사업헬스사업10개의 메가 브랜드를 육성하여 세계 10대 화장품 회사로 성장3개의 메가 브랜드를 육성하여 건강 미용식품 분야 리딩기업으로 발전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고객중심 서비스를 기반으로, 세계인의 미와 건강을 위해 토탈 케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상상에

  • AMOREPACIFI의 경영전략 및 마케팅 사례분석
  • 마케팅전략글로벌마케팅1.프랑스주력제품:향수철저한 현지화 전략(현지 인력의 노하우와 기술력 바탕)차별화된 용기 디자인과 새로운 향을 이용한 제품 개발시세이도 벤치마킹2.중국브랜드와 마케팅 고급화:중국 백화점 내 단독매장 운영한류스타 이용-전지현철저한 사전 조사3.미국VIP마케팅SPA 사업: 뉴욕 소호에 아모레 퍼시픽 뷰티 갤러리&스파 오픈초고가 화장품 라인 전개마케팅전략고객들에게 제품에 대한 학습기회를 마련뷰티클래

  • 아모레 퍼시픽 화장품시장 아모레 퍼시픽 기업분석 아모레 퍼시픽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퍼시픽의 해외시장 진출도표현재 ㈜아모레 퍼시픽은 ‘2015년 글로벌 TOP 10’ 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프랑스와 중국, 미국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해외사업에 더욱 집중선정동기현 사회의 여성인력차별 원인 및 실태국내 10대 그룹 공채모집 결과전체 신입사원 중 여성사원이차지하는 비율, “18.5%”근속년수와 평균연봉2가지 항목에서도 성별에 따른확연한 차이를 확인할 수 있음여성인력관리 현황 및 임금체계아모레 퍼시픽의 여성인력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서비스, 품질, 환경에 대한 무한책임주의를 선언하였다. 이후 마케팅에 핵심역량을 집중하여 마몽드, 라네즈, 헤라, 아이오페 등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글로벌 브랜드의 전략화를 지속하게 된다. 이후 감성화 된 브랜드인 한방화장품 설화수, 미장센, 이니스프리 등을 선보이게 되고 프랑스에서의 롤리타렘피카의 성공, 라네즈의 중국시장의 프레스티지 브랜드화, 미국 중심가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아모레 퍼시픽 브랜드 등으로 적극적으로 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