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교육훈련및개발 대한항공 교육훈련과개발의개념 대한항공선정이유 영업승무원의교육훈련및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업의 교육 훈련 및 개발
선정기업 - 대한항공
목차
교육훈련과 개발의 개념
대한항공 선정 이유
객실승무원의 교육훈련 및 개발
영업승무원의 교육훈련 및 개발
결론
교육훈련과 개발의 개념
1
>>현재나 가까운 미래에
필요한 능력의 개선
>>훈련, 조직개발과 경력개발을
통합한 것으로 계획적, 조직적이며
보다 장기적인 학습활동
교육훈련
개발
교육훈련 및 개발의 개념 구분
신입 사원의 채용
직무 재편성
보직변화와 승진
교육훈련이 수행되는 경우
인적자원의
채용 및 유지
업적향상
서비스 개선
고객을 위한 훈련
생산성 향상
신기술 적용
교육훈련 및 개발의 중요성
스마트러닝 활성화
+
블렌디드 러닝 활용
+
핵심인재를 위한
경력개발과 자기계발
1세대
Training
&Development
2세대
HRD
3세대
Human
Performance
Improvement
4세대
Workplace
Learning and
Performance
5세대
Workplace
Learner
6세대
Learning
&Performance
인적자원개발 시스템의 변화
>>최근 한국 HRD협회 등의 설립으로 학문을 정립하는 한편,
글로벌 트렌드에 맞게 기업 교육도 자리잡고 있음.
교육훈련 및 개발의 단계별 변천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태평양의 교육훈련제도와 인적자원의 보상 및 평가관리
  • 교육훈련 제도 121. 교육훈련의 정의와 필요성2. 교육 훈련의 목표교육훈련의 진행과정교육훈련 프로그램의 분류와 내용교육 훈련 프로그램의 평가 교육 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제언Ⅳ. 인적자원의 보상 및 평가관리 21임금관리복지후생관리인사 고과 관리보상 평가 관리의 사례보상 평가 관리의 분석Ⅴ. 결 론 32VI.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35서 론기업을 구성하

  • [조직행동론]문화적현상으로서의 조직의 이해와 사례조사(사우스웨스트항공)
  • 교육훈련이 필요하다는 것을 믿고 있다. 신입사원들이 탁월한 업적을 올리려면 우수한 교육훈련과 함께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이와 같은 3가지 IBM의 신조는 오늘날에도 IBM의 기업이념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e-business를 중심으로 한 경영의 근간으로 존중되어 현장에서 실천되고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하겠다.3) 니혼전산 : 나가모리 이론“이 회사는 반드시 좋아집니다. 염려하지 마십시오” 3분기 연속 경상수지 적자를

  • [핵심역량][핵심역량 필요성][핵심역량 결정요소][핵심역량 인적자원개발][핵심역량 워크샵][인적자원개발]핵심역량의 개념, 핵심역량의 필요성, 핵심역량의 결정요소, 핵심역량의 인적자원개발, 핵심역량의 워크샵
  • 및 전략 과제 도출4) 제4단계: 역량 도출 및 우수 행동 사례 작성5) 제5단계: 역량 모델의 검증 및 결과물 정리6) 제6단계: 육량중심 인재육성 학습체계 및 과정 개발7) 제7단계: 자기계발 계획 수립 및 실행Ⅵ. 핵심역량의 워크샵1. 전략은 혁명이다2. 회사의 핵심역량(노하우)을 인지공유하는 방법1) 직원에 대한 연수 및 교육2) 내부승진3) 순환보직3. 효율적으로 기업의 핵심역량을 찾는 방법1) 발상의 전환점이 필요2) 핵심역량의 수정이 필요할

  • [서비스운영관리] 미국의 서비스산업에 대한 현황분석 및 기업분석
  • 및 항해 조약 (1956.11.28) - 항공 운수 협정 (1957.4.24) - 투자보장에 관한 각서 교환 (1960.2.19) - 경제기술 원조 협정 (1961.2.8) - 특수 핵 물질 대여 협정 (1961.2.8) - 영사 협약 (1963.1.8) - 석유 협정 (1964.5.12) -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AID 차관 협정 (1966.11.9) - 상호 방위조약 제4조에 의한 시설과 구역 및 대한민국에서의 합중국 군대의 지위에 관한 협정(SOFA) (1966.7.9) - 안전조치 적용에 관한 국제원자력기구, 대한민국 정부 및 아메리카 합중국 정부간의 협정 (196

  • 서비스와 서비스 마케팅
  • 항공사에서는 비행기, 좌석 등 많은 유형적 요소가 필요하기 때문이다.또한 이러한 서비스는 서비스기업에서만 제공되는 것은 아니다. 여러 제조업체에서 제품과 결합되어 제공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컴퓨터 제조기업은 판매용 컴퓨터에 대해 제품 보증과 수리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동차 제조기업도 역시 판매차량에 제품 보증 및 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들 또한 행위, 과정, 성과의 예라고 할 수 있다. 단지 고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