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편의점 브랜드마케팅 CU 편의점 서비스마케팅 CU 편의점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마케팅관리론_CU_마케팅,편의점시장업계현황,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familymart,편의점시장분석,페밀리마트,cu,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CU편의점 기업분석과 한국시장 마케팅,경영전략 분석과 CU의 해외진출 마케팅방안 연구(세븐일레븐 해외 성공사례와 비교분석) 레포트
- CU편의점 기업분석과 CU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CU 향후 마케팅 전략제안
- 편의점 CU(훼미리마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CU 기업전략분석및 CU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PPT
- 본문내용
-
목차
기업소개
- CU 편의점 소개
- 브랜드 리뉴얼
- STP 분석
- SWOT 분석
1
경쟁사분석
2
CU전략
- CU 브랜드 전략
- CU 프로모션
- CRM
- CSR
3
기업 소개
BGF리테일은 종합유통서비스 회사이다. 처음에는 보광 Family Mart에서 BGF리테일로 사명을 변경하고 CU 브랜드를 런칭했다.
처음 개점한 후 지금까지 점포 수 약 7,900여 점을 자랑하는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 회사입니다. 또한 CVS 업계 최초로 전국 시군구 출점을 완료하였으며, 울릉도, 백령도 등 섬 지역 뿐 아니라, 개성공단 등 북한지역에도 출점을 완료해 전국 네트워크를 완성시킨 유일한 기업입니다.
CU편의점 소개 -
기업 소개
CU는 ‘CVS for YOU’의 약자로써, 고객과 가맹점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당신을 위한 편의점’이라는 모토를 내걸고 ‘이용자 중심의 편리하고 편안한 생활 속 쉼터’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21세기 한국형 편의점을 지향하며 고객의 니즈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BGF리테일에서 지난 22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새로운 편의점 모델입니다.
CU편의점 소개 -
기업 소개
브랜드 리뉴얼 -
배경
7천개가 넘는 점포수와 연매출 3조원에 육박했고 국내 1위 편의점이었던 FamilyMart는 원래 일본 브랜드 였습니다. FamilyMart를 보유했던 BGF리테일은 CU로 브랜드 리뉴얼 하기 전까지 일본 FamilyMart와 계약을 맺고 22년간 브랜드와 기술을 제공 받아 오면서 국내 편의점 수준을 양/질적인 면에서 발전시켜 왔다고 합니다. 그 결과로 동네마다 편의점이 들어서면서 국내 유통흐름도 바꾸어 놓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매년 일본의 본사인 FamilyMart에 30억원 가량의 로열티를 지불하고 일본 본사의 승인 없이는 자체적인 새로운 시도나 해외진출을 하기가 어려운 점 등 독자 브랜드가 없이는 여러 한계점에 노출 되어 있었습니다.
기업 소개
브랜드 리뉴얼 -
배경
이를 극복하기 위해 BGF리테일은 라이선스 업체가 아닌 자체 브랜드를 갖고 사업성장 및 해외시장에 진출 등을 목표로 FamilyMart에서 CU로 브랜드 리뉴얼을 하게 된 내부적인 이유이며, 외부적으로는 내세우고 있는 고객 중심의 편의점, 한국을 대표하는 편의점 등을 목표로 기존의 FamilyMart가 아닌 새로운 자체 브랜드의 필요성을 느끼고 기존 브랜드의 인지도를 활용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고객중심의 편의점이 되고자 브랜드 리뉴얼을 선택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원봉사론] 작성자 거주지역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현재 현황 등을 파악하고 분석 자원봉사자 모집의 활성화 방안
- 아동 복지에서 아동 학대의 대응방안에 대해서 작성 제출하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4주차 2차시에서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 중 자아정체감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청소년기의 발달에서 반드시 획득하여야 하는 개념이 자아정체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학업과 같은 사회문화적 요소에 의하여 자아정체감 확립될 기회가 부재하여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원칙과 4대권리에 대해 정리하고 실제 아동권리가 보장되고 있는 경우와 침해되는 사례들을 들어 견해를 쓰세요
- 심혈관계 질환(임상영양학, 심장의구조, 고혈압, 이상지혈증, 동맥경화증, 심장질환, 뇌졸증) PPT, 파워포인트
- 청소년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재무관리] 화폐의 시간가치 의미와 동일한 금액인 경우 미래 현금흐름보다는 현재의 현금흐름을 선호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 온라인 소비자 행동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찾아보고, 마케터의 입장에서 온라인 소비자행동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대하여 논하시오
- 기업에서 정보시스템을 도입한다면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 경영자 관점과 근로자 관점을 구분하여 설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