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 모터스 글로벌 인사 조직전략 기업의 인사 기업의 조직 인적 자원 관리 해외 채용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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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삼보 모터스
글로벌 인사 및 조직 전략의 구축
1.서론
01 연구목적 & 선정동기
2.본론
01 기업 현황
02 기업의 인사
03 기업의 조직
04 글로벌 인사 및 조직 전략의 구축
3.결론
서론
연구목적 & 선정동기
1.연구목적
기업의 현황을 분석하여 국내 자동차 산업의 발전현황을 알고, 글로벌화 시대
의 발맞춰 나아가는 삼보모터스의 글로벌 조직 전략 구축을 인사와 조직의 분
석을 통하여 연구하기 위함이다.
2.선정동기
“삼보 모터스”는 대구지역에서 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뛰어난 기업으로, 매년
매출 20% 성장으로 2013년 매출액이 2309억 원인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어
서 국가 경제는 물론 지역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자
동차 부품 스탬핑 제품 국내 1위 , 세계 9위의 독보적 기술을 가지고 있다. 업계 최
고의 품질을 바탕으로 자동차 트랜스미션 플레이트 분야에서는 국내는 물론 세계수준의 기
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시장 80%의 점유율을 담당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삼보모터
스의 앞으로의 잠재적인 성장 가능성을 고려하여 분석 하고자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본론
삼보모터스
자동차용 자동변속기를 구성하는 PLATE 및 자동차 내부의 air, water, oil 등이 이동하는 통로가 되는 PIPE류 제품을 전문 제조하는 자동차부품 제조업체임
주된 판매처는 현대, 기아차이며 전체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43.8%이며 기타 현대위아 28.1%, 현대모비스 0.6% , 현대케피코 및 현대파워텍 27.5% 등으로 구성
연결대상에 해당되는 일조삼보기차배건유한공사는 지배회사인 삼보모토스로부터 완성품 또는 반제품을 수입하여 현지에서 가공, 조립 및 완성하여 현지에 판매하는 형태로 운영되는 회사로, 주된 판매처는 현대기아차 계열임
2014년도 분기말 연결대상에 해당하는 (주)프라코는 자동차용 bumper, instrument panel, pillar 및 garnish 등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춘 플라스틱 제품 및 금형 생산업체임
매출구성은 플라스틱제품 59.33%, PIPE PART 19.78%, AUTO PART 9.91%, 플라스틱상품 3.82%, 금형 7.15%, 기타상품 0.02% 등으로 구성
본론
기업연혁,계열사 현황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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