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영상콘텐츠 인도시장 진출전략 한류의 의미 한류의 중요성 한류 진출 성공사례 드라마 전략 드라마 포맷수출 멀티플렉스 공동제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영화, 드라마 중심으로 살펴본 한류
한류 영상콘텐츠의
인도시장 진출 전략
인도,
블루오션!
1990년대에 파생된 신조어.
한국에 관련된 것들이 세계인들의 기호에 맞게
상품으로 만들어져 대중적 인기를 얻은 현상.
국가의 이미지를 제고
한국의 기업에 대한 인지도↑
국가와 국가간의 우호 관계↑
한류의 중요성
우리나라를 먹여 살릴 하나의 성장 동력
우리나라의 경쟁력이 커짐을 보여줌.

1-1, 한류의 의미와 중요성
한류(韓流, 영어:Korean Wave, Hallyu
인구 : 12억명
평균나이 : 25세
→2025년 노동 가능 인구 : 전체의 70%
GDP : 1조 8400억달러
연 평균 5% 성장
→2060년에는 전 세계 GDP의 18%까지 점유
1-2, 인도의 경제상황
IT 산업이 GDP의 약 5%를 차지
인도시장내 스마트폰 4000만 대 중 약 50%가
25세 이하 젊은층이 보유
젊은층들의 모바일을 활용한 인터넷 사용이 대폭 증가
2011년 인도 콘텐츠시장은 전년대비 25.3% 성장
볼리우드 → 세계 최대 영화 제작, 관객수 보유
인도의 TV 보유가구는 1억 가구 이상
인도의 영상 콘텐츠 시장은 블루오션
성공사례
실패사례
내용적 유사성과 독창성,
비교적 짧은 방영기간, 인종적 문화적 유사성
인도 주류 문화의 문화적 배타성,
이윤추구 중심 배급상황, 반한류 경향
배타적인 인도 문화
현지 정서에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현지화 전략 필요
1-3, 한류 진출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2. 드라마 전략
드라마 포맷 수출
2-1, 우리나라 드라마포맷 수출의 필요성
한국의 스토리 + 인도제작
초기단계의 시장진출 형태 추진
인도시장은 자국문화에 대한 자긍심이
강하고 타국문화에 대한 거부감이 심함
현지화 공략 필요
(자연스럽게 인도인의 정서를 자극)
드라마 포맷 을 활용한 수출


수입하는 입장에서 각 나라의 특색에 맞게 수정 가능,
각 나라별 방송 프로그램 수입 제한 장벽을 뚫을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헐리우드 영화의 세계화
  • 시장진입, 대기업의 영화산업 진출과 후퇴 등의 급격한 환경적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영화는 이미지의 영상언어라는 하나의 체계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은 전 세계 어디에서도 받아들일 수 있는 세계 공용어 에스페란토어와도 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다. 세계의 각 나라들과 영화사들은 헐리우드의 자국시장 지배에 저항하는 동시에 세계 영화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대응 전략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이는 세계화의 추세 속에서 영화산업의 문화적, 산업

  • 우리나라 대중문화산업의 현황과 과제
  • 한류(韓流의 사례와 같이 국가 이미지 재고와 상품 수출에 기여한다. 즉 한국 문화콘텐츠(드라마, 공연, 음악), 우리 문화 관심증대 ▶ 한국이미지상승 ▶ 한국 상품 구매(액세서리, 의류, 가전 등) ▶ 한국방문(관광)으로 이어지는 파급효과를 낳는다.5) 자국의 문화와 상품의 이미지재고 및 전파에 크게 기여 한다.문화상품은 일반상품과는 달리 상품에 문화적 정서적 요소가 내재되어 있다. 이러한 대표적 예로는 과거 일본이 조잡하고 값싼 상품

  • 스크린쿼터제 레포트
  • 제작비가 투여되었다. 이것을 보면 관객들은 꼭 많은 제작비가 든 블록버스트 영화만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한국 영화에는 10배 이상의 제작비보다 더 훌륭한 경쟁력이 있는 것이다. 그리고 한국 영화의 국제적 위상이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이다. 올해 칸 영화제에는 이창동 감독의 밀양과 김기덕 감독의 숨, 두 편이 경쟁부문에 진출했다. 참고자료: http://www.ytn.co.kr/ln/0106200705240406558681권위 있는 세계 영화제에서 상을 받은

  • 방송프로그램 해외유통 사례
  • 수출증대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것이다. 필리핀 등의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한국기업들은 한류에 편승하여 매출이 증가됨에 따라 오히려 기업광고와 연계되어 문화콘텐츠를 보급하는데 힘쓰는 사례도 속출하고 있다. 이는 동아시아 뿐만 아니라 중앙아시아 및 유럽, 미국으로까지 그 영역을 확대시키고 있다. 또 다른 요인으로는 국내 수요의 포화상태로 인한 국가의 수출지원 및 콘텐츠 관련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이 수출을 증가시켰고, 국외에서

  • 우즈베키스탄 한류진출 방안(인터넷 산업을 중심으로)
  • 한류진출 SWOT 분석6. 한류진출 전략1) 우즈베키스탄의 대한정책2) 한국의 우호적 이미지를 통한 드라마 콘텐츠의 보급3) 자밀라의 역수출을 통한 한국 알리미 이용4) 인터넷 산업 투자를 통한 인터넷 콘텐츠의 보급(싸이월드)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1. 우즈베키스탄 분석의 필요성우즈베키스탄은 1991년 소련이 해체되면서 중앙아시아에서 가장 많은 인구와 석유, 천연가스, 면화 등 천연자원을 바탕으로 중앙아시아 중심국으로서의 위치를 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