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지엠 자동차시장 포드 지엠 비교경영 포드 지엠 브랜드마케팅 포드 지엠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Ford vs. GM
: The Evolution of Mass Production
1
2
3
4
Ford Motors Company
General Motors Company
Ford사와 GM사의 차이점
Ford사의 문제점과 문제해결
5
GM사의 문제점과 문제해결
Contents
초기의 자동차 산업
Ford Motors Company
1) 장인에 의한 수제 제작 방식
2) 몸체는 위탁 생산, 회사 내에서 자체 도색
BUT. 도색이 마르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림
몸체와 도색이 자동차 산업의 큰 장애물
헨리 포드
“최고의 부품과 강력한 성능의
대중을 위한 자동차를 만들겠다.”
Henry Ford
Ford Motors Company
1) 복잡한 작업도 단계별로 간략화
-> 미숙련자들도 작업을 가능케
2) 복잡한 장인 시스템
->아메리칸 시스템
3) 젊은이를 고용하여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
Conveyor Belt
Ford Motors Company
1913년 Highland Park 공장에 컨베이어 벨트 설치
조립 노동시간 등의
생산적 비용 감소
General Motors Company
William. C. Durant
1908년 General Motors Company 설립
1909년 캐딜락, 앨모어, 오클랜드 등의 기업 인수
1920년 CEO직에서 사임
지속적인 기업 인수를 통해
다양한 가격라인의 제품군 형성 및 대량생산
생산 방식
수직적 통합
시장세분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학과경영]도요타 기업 분석
  • 자동차 업체에 비하여 싼 가격품질에 대한 끊임없는 개선.Threat(위협)문화적 적대감, 까다로운 승인절차많은 경쟁업체 진입포화상태의 자동차 시장 STP 분석 ; 시장세분화 (Segmentation)내부분석-STP 분석 STP 분석 ; 타겟팅(Targeting)- 표적시장선정도요타 자동차의 품질적인 측면, 경제적인 측면, 성능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소비자를 겨냥하였다.브랜드 충성심이 비교적 약하여 합리적으로 차를 고를 수 있는

  • GM 쉐보레 마케팅케이스 연구 :(쉐보레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쉐보레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쉐보레 마케팅케이스 연구 보고서INDEX1. 쉐보레 소개2. 시장상황분석3. 쉐보레 주요 마케팅전략4. 쉐보레 SWOT분석5. 쉐보레 STP분석6. 쉐보레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7. 쉐보레 미래전략 제안(1) 유통관리 전략제안(2) 이벤트 마케팅전략 제안1. 쉐보레 소개(1) GM 기업소개한국 GM은 대우자동차의 최종부도 직전 미국의 자동차 업체인 제너럴 모터스가(GM) 매입한 하여 2002

  • [마케팅] 닛산(Nissan)의 국내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포드와 상용상호 OEM 공급닛산은 도요타, 혼다와 함께 일본 시장에서 큰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 중에 하나이다. 닛산의 정신인 ‘SHIFT’는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상징하는 것으로 기술과 디자인 부분에서 눈부시게 발전하여 현재의 닛산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닛산은 하시모토가 만든 순수 일본차 1호 DAT로부터 시작하여 고도성장 시절에 일본 최대의 자동차 업체로까지 부상하게 되었다. 그러나 90년대 들어 방만 경영과 내수, 해외시장 판매부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시장을 만드는 혁신적인 디자인 - 애플디자인의 가치중시 - 알렉시4강. 디자인 경영디자인 경영 : 비전, 꿈과 현실의 조화, 자세, 질, 가치 등과 같은 내용들이 중요함.세계 디자인 경영의 시작1900년대 초반 유럽의 무의식적인 디자인 경영에서 기원을 찾아볼 수 있음.디자인 경영 성공사례.일본- 소니, 한국 -엘지 삼성산업시대의 디자인 경영기업의 경쟁력이 디자인 경영에 의해 좌우된다는 것은 1920년 후반 포드와 지엠의 디자인 전쟁을 통해 입증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1) 초기진출전략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SWOT 분석D. 4P 전략E. 결과2) 중기진출전략(2002~2007)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경쟁사 분석D. SWOT분석E. STP 분석F. 4P 전략G. 결과3)현재진출전략 (제네시스)A. 시장상황B. SWOT 분석C. 4P 전략D. 결과3. 결론가. 미국에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과제1)하이브리드 - 신차종개발2)윤리경영3)브랜드이미지강화나.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기업의 자세와 조직통제1. 서론 가. 사례선정 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