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기별 학급경영 학교행사 특별활동 학급경영의 의의 학급경영 계획 성공적인 학급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Tamplate by Click N Drag (virtineaurum@gmail.com)
시기별 학급경영
Tamplate by Click N Drag (virtineaurum@gmail.com)
1. 시기별 학급경영의 의의와 필요성
시기별 학급경영은
학기 별, 월별, 요일별의 연중 시간의 흐름에 따른 학급경영 단계
를 의미한다.
시기별 학급경영
학교행사
특별활동
Tamplate by Click N Drag (virtineaurum@gmail.com)
시기별 학급경영
계절의 변화
학교의
노력 중점
특색 사업
담임교사의 학급경영 계획
Tamplate by Click N Drag (virtineaurum@gmail.com)
학생들의 지적, 정의적, 심미적 능력 개발을 위한 학급 내에서의 활동이다.
교육과정 내용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으며 학생들의 발달 단계도 고려해야 한다.
담임교사의 교육 철학이 녹아 있어야 하며, 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인간상이 구현되어야 한다.
사회적으로 인정되는 교육철학을 담고 있어야 하며, 학생들의 실제 활동을 중심으로 편성하여야 한다.
Tamplate by Click N Drag (virtineaurum@gmail.com)
1.1 시기별 학급경영의 의의
Tamplate by Click N Drag (virtineaurum@gmail.com)
1.2 시기별 학급경영 계획의 필요성
▶시기별 학급경영 계획의 현재
‘학교행사’ 또는 ‘특별활동’ 영역이나 별도의 다른 영역과 같이 단편적으로 제시되어 있음
다른 영역에 비해 이론적 체계가 갖추어져 있지 못함
Tamplate by Click N Drag (virtineaurum@gmail.com)
1.2 시기별 학급경영 계획의 필요성
첫째, 학급경영에서 시기별 학급경영 계획을 독자적으로 개발할 필요가 있다.
둘째, 시기별 학급경영은 아동의 활동중심으로만 전개되어 있어서 그에 따른 교사의 준비활동도 병행하여 정리할 필요가 있다.
셋째, 아동의 다양한 활동을 포괄하는 연간, 학기 별 등의 활동계획을 구체화할 필요가 있다.
하루
한달
일년
Tamplate by Click N Drag (virtineaurum@gmail.com)
1.2 시기별 학급경영 계획의 필요성
▶성공적인 학급경영
교육과정 전반의
성공적인 학급경영
교육과정 전반
학기별
월별
요일별
시간별
Tamplate by Click N Drag (virtineaurum@gmail.com)
2. 시기별 학급경영의 운영 범위
Tamplate by Click N Drag (virtineaurum@gmail.com)
▶ 시기별 학급경영에서 다루어져야 할 과제
교과 및 특별활동의 교육과정 운영 전반을 학기별로, 계절별로, 월별로, 요일별로, 시간별 등으로 어떻게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지도해야 할 것인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습장애아교육] 통합,특수학급 참관 보고서
  • 계획을 수립하여 교육한다. ②연혁82.7.20 양석주 초대 교장 취임82.10.7 개교식(26학급 편성)85.2.18 제1회 졸업식88.3.1 김진숙 2대 교장 부임91.9.1 김종진 3대 교장 부임95.12.16 급식실 개관96.9.1 김남승 4대 교장 부임99.9.2 이종욱 5대 교장 부임00.12.31 학교경영우수학교 표창03.2.13 제19회 졸업식03.3.1 48학급 편성(특수학급 2학급 포함)03.9.1 공성환 6대 교장 부임03.10.8 서울특별시교육청지정 방과후 특별활동 선도학교 공개 발표03.12.30 특별활동 환경교육

  • [유아교육]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프로그램
  • 경영관 유치원 기관을 교육제도에 포함된 공교육으로 인식하고 유아를 위한 교육기관으로써 그 역할을 다하도록 국가가 제시하는 유치원 교육의 방향과 서울특별시가 설정한 교육의 지 표, 서부 교육청이 추진하는 유치원 교육의 사업 등을 기초로 하여 본 유치원의 설립이념에 충실한 유치원 교육의 실천의 장이 되게 한다. 특히, 본 대학교 부속 유치원의 기 능을 다하기 위해 교육, 연구,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유치원 운영 계획을 수립

  • [초등학교][초등학교교육]초등학교의 주5일수업제, 초등학교의 교과통합창의적체험학습, 초등학교의 특기적성교육, 초등학교의 학교공동체와 학급경영, 초등학교의 부모참여교육활동, 초등학교의 방과후교육활동, 초등학교의 방과후특별활동
  • 초등학교의 주5일수업제, 초등학교의 교과통합창의적체험학습, 초등학교의 특기적성교육, 초등학교의 학교공동체와 학급경영, 초등학교의 부모참여교육활동, 초등학교의 방과후교육활동, 초등학교의 방과후특별활동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의 주5일수업제1. 목적2. 방침3. 주말자율체험학습일 유형1) 자유탐구학습2) 동아리 활동3) 현장체험학습4) 자유 등교일4. 주 5일 수업제 운영 시간 계획Ⅲ. 초등학교의 교과통합창의적체험학습1. 성격2.

  • [학급운영안] 멋진 학급 공동체 만들기 운영안
  • 학급은 학교 교육 조직의 기본 단위이며 대부분의 학교 생활은 학급에서 이루어진다. 그리고 학생들은 교실에서 교사와 학생, 학급 환경 속에서 배우고 경험하며 느끼고 생각하면서 꿈을 가꾸어 나간다. 즉, 학급 교육 목표를 가장 효과 있게 달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학급 내의 사회적, 물리적 환경을 바람직하게 정비하고 운영하는 계획이 우선시 되어야 할 것이다.예전에는 학급 경영의 기본적인 내용을 수업 활동과 경영 활동으로 구분하려는

  • 학교경영과 학급경영의 개념과 특징 및 영역, 경영원칙
  • 학교경영과 학급경영의 개념과 특징 및 영역, 경영원칙목차* 학교 및 학급경영Ⅰ. 학교경영1. 학교경영의 개념2. 학교경영의 성격3. 학교경영의 영역Ⅱ. 학급경영1. 학급경영의 개념2. 학급경영의 특징3. 학급경영의 영역4. 학급경영의 원칙1) 교육적 학급경영2) 학생 이해의 학급경영3) 민주적 학급경영4) 효율적 학급경영5. 학급경영의 유의사항Ⅲ. 학급경영의 실제1. 학급경영계획의 수립1) 학급경영 목표 및 방침 결정2) 기초자료 수집3) 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