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무역의 이론적 기초 전자상거래 이론 전자 무역과 B2B전자상거래 B2B 전자상거래 e-비즈니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전자무역의 이론적 기초
*
2.1 전자상거래 이론
☞학습목표
①전자상거래 기술의 7가지 주요 특성을 알아야 한다.
②전자상거래의 여러 가지 유형을 이해한다.
편재성(Ubiquity)
범용적인 표준
(Universal standards)
글로벌 접근성
(Global reach)
정보의 풍부성
(Richness)
전자상거래 기술의 주요특성
①편재성(Ubiquity)
전자상거래는 언제 어디서나 정보통신장치와 기술을 통해 상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②글로벌 접근성(Global reach)
전자상거래 기술은 기존의 상거래 행위를 국가와 문화권의 경제를 넘어서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범용적인 표준(Universal standards)
전자상거래의 특징은 인터넷이라는 표준기술을 사용하는 것인데 인터넷처럼 전 세계 모든 국가에서 두루 쓰이고 있는 표준을 범용적인 표준이라고 한다.
정보의 풍부성(Richness)
정보의 풍부성은 전달 메시지의 내용의 양과 복잡성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정보의 풍부성은 정보의 접근성과 트레이드 오프를 가진다.
쌍방무역
(Interactivity)
정보 집적성
(Information Density)
개인화·맞춤화
(Personalization/Customization)
전자상거래 기술의 주요특성
쌍방무역(Interactivity)
단방향으로 유통되던 정보의 전달이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쌍방향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수용자의 의도대로 정보의 선택이 허락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Ⅰ. 서론Ⅱ. 전자무역의 이론적 배경1. 전자무역의 정의 2. 전자무역의 특징3. 전자무역의 중요성4. 전자무역의 기대효과Ⅲ. 국내외 전자무역의 현황1. 해외 전자무역의 현황2. 국내 전자무역의 현황Ⅳ. 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 및 문제점1. 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 현황2. 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상 문제점Ⅴ. 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성

  • 제조업(제조기업) 체화지식흐름구조, 제조업(제조기업) 성과, 제조업(제조기업) 임금, 제조업(제조기업) B2B(기업간 전자상거래), 제조업(제조기업) 환경규제, 제조업(제조기업) 협력, 제조업(제조기업) 경쟁력
  • 이론적으로 바람직한 경제지표국제무역에 대한 일반이론은 한 나라에서 다른 나라보다 상대적으로(절대적이 아니라)더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재화와 서비스를 다른 나라에 수출하고 다른 나라보다 더 비효율적으로 생산되는 재화와 서비스를 수입한다는 비교우위 개념을 기초로 하고 있다. 상대적 비용이 변화되었을 때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국제적 조정 때문에- 정책이 실질임금과 고정환율을 포함하는 순수출에 미치는 영향을 증명함으로

  • [학사] [전자 상거래] 전자상거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전자상거래의 국내외 현황을 비교, 분석하고 문제점을 도출하여 이를 바탕으로 국내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와 효과적인 인터넷 마케팅전략 및 대안을 제시 하고자 한다.제 2 절 연구의 방법본 연구에서 사용된 연구 방법은 문헌연구 및 자료분석으로서, 각종 문헌 및 인터넷 전자상거래 웹싸이트에서 수집, 분석 하였다. 제2장 전자상거래에 대한 이론적 배경제 1 절 전자상거래1. 전자상거래의 개념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라는 용어는 1989년 미국

  • [전자무역] 전자무역을 활용한 부산광역시 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 제고방안
  • 전자무역을 활용한 부산광역시 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 제고방안목 차1. 서 론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1.2. 연구의 방법 및 논문의 구성2. 전자무역에 관한 이론적 고찰2.1. 전자무의 개념 및 특징2.2. 전자무역의 관련 동향3. 부산광역시 수출입 및 중소기업의 정보화 현황3.1. 부산광역시 수출입 현황3.2. 부산광역시 중소기업의 정보화 현황4. 전자무역의 성공사례 분석4.1. 전자무역 성공사례4.2. 전자무역의 성공요인 분석5. 전자무역을 활용한 부

  • 전자무역과국제상무론_전자상거래 해외시장 연구-한국, 중국 비교
  • 기초를 한 상업 활동과 관련이 되어 있는 모든 종류의 거래로 정의하고 있으며, EuropeanCommission(1997)에 의하면 텍스트, 음성, 화성 등을 포함하고 있는 데이터의 전자적인 처리, 전송을 기반으로 하여 기업의 업무를 전자적으로 수행하는 방식으로 규정을 하고 있다. 2) 전자상거래의 유형전자상거래는 거래의 주체와 거래 대상의 기준으로 구분이 가능하다. 대체적인 거래의 주체는 정부, 기업, 소비자이다. 거래의 주체에 따라서 라 B2G ,B2B, B2C, B2C의 형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