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자동차 산업 국내 자동차 시장 폭스바겐 자동차시장 브랜드마케팅 폭스바겐 서비스마케팅 폭스바겐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수입 자동차 산업 분석
Volkswagen 중심으로
CONTENTS 목차
Volkswagen 기업 소개
폭스바겐 제품 분석
국내 자동차 시장 분석
폭스바겐 전략 분석 및 평가
미래 시장 상황 평가 및 전망
CONTENTS 목차
Volkswagen 기업 소개
폭스바겐 제품 분석
국내 자동차 시장 분석
폭스바겐 전략 분석 및 평가
미래 시장 상황 평가 및 전망
광범위한 관련 산업을 가짐
노동집약적이며 고용인원이 매우 많음
초기 투자비용이 큰 산업
R&D 비용이 크고 신제품 개발비용
대표적인 경기 산업
대표적인 환경관련 산업
자동차 산업의 특징
해당지역 경제 및 국가경제에 미치는 비중이 아주 큰 반면에,
환경과 관련된 제약이나 지탄을 받을 소지 또한 큰 산업적 특성
최초의 자동차
1903년 고종 즉위 40년 기념포드 A형 리무진 수입
50년대
1955년 미군용 지프의 부품과 드럼통을 잘라 만든 차체를 이용한 첫 국산차 ‘시발자동차’
60년대
<자동차공업발전법>시행 국내자동차 산업 활성화.
70년대
국산차의 국산화율 상승. 해외 자동차 회사의 기술합작. 2차 오일쇼크의 영향.
국내 자동차 산업 발전 과정
80년대
자동차 대중보급이 본격화 내수 시장 확대 88년 자동차 수입 자유화 수입차 관세 인하
90년대
관세의 인하로 수입차가 사실상 국내 자동차 시장에 개방 외환위기로 인한 국내 자동차산업의 대대적 개편
국내 자동차 시장 현황
28.5
14.25
10.5
5.2
국내 자동차 시장 현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재무] 쌍용자동차와 상하이 자동차를 통해 바라본 M&A의 문제와 해결책
  • 자동차의 청사진 및 제문제 1. 쌍용자동차의 합병 이후 활동 2. 생산능력 부분 3. 중국에 공장 설립 예정 4. 자체 브랜드 생산 예정 Ⅵ. 사후관리 (PMI) 1. 상하이자동차 과거 인수․ 합병 경험 2. 두 회사간 공통적인 경영 목표와 전략의 설정 필요성 3. 법․ 제도적인 측면에서의 사후관리 4. 문화적 측면 5. 재무상의 문제 6. 정치적 문제 결론Ⅶ. 정리 및 제언 І . 선정동기 및 자동차산업 현황 1. 선정동기글로벌화의 물결과 정보기술의 발달

  • [국제전략]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전략
  •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전략에 관한 조사Ⅰ. 서 론 1. 기업선정 이유Ⅱ. 본 론 1. 기업소개- 주요전략 및 사업영역2. 한국타이어의 해외시장 진출1) 해외 법인 설립현황① 주요지점 설립 일자 ② 그 외 지점2)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수출 현황3) 지역별 수출전략의 수립의 예4) 국내 외 타이어 산업의 현황 5) 세계시장에서의 경영전략3. 한국타이어의 해외 진출1) 중국 진출 동기 및 진입 초기 장벽2) 세부 마케팅 전략3) 성과 및 성공요인4) 유럽시장

  • [국제경영전략] 대우자동차와 대우일렉트로닉스의 성공과 세계화 전략
  • 자동차 판매/서비스 전문회사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대우 자동차의 현황자동차 산업은 타산업 및 업체 전반에 광범위한 산업기반을 두고 있으며 전후방 산업과의 연관효과가 큼, 자동차 제조는 거대 자본투자및 규모의 경제 추구, 자동차 판매는 유통망과 마케팅이 중요함산업의 특성자동차 산업은 내수 및 수출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습니다. 한국 자동차 산업은 2003년 이후 내수는 부진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반면 수출

  • 북경현대자동차 중국진출 성공 전략
  • 자동차 생산그룹 2-3개 육성-세계수준의 자동차 및 부품 기술 획득2004년자동차공업 新 산업정책자동차 산업의 구조조정 및 산업재편을 추진하고 제품의 시장경쟁력을 제고하여 산업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자동차 산업의 법제화 관리 실현-자동차산업의 구조조정과 업그레이드 추진-생산, 판매, 서비스 시스템의 균형발전 실현-자주적 브랜드 경영전략 실시* 중국의 자동차 산업 정책의 변화자료: 중국 북경현대차 내부자료거시환경분석중국

  • [국제경영전략] 중국 유통시장 현황 및 한국, 글로벌유통기업 중국 진출전략과 성과
  • 산업에서의 변화에 대응하여 한국의 유통기업 역시 중국의 유통시장에 진출하여 포화상태인 국내 유통시장의 한계를 넘어서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도약의 기회를 마련해야 할 것으로 보이며, 이를 위해 중국 유통시장에서의 정책변화 및 발전방향을 지속적으로 검토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된다. 본 프로젝트는 이러한 사실에 기초하여 중국 유통산업의 환경을 개괄하고 유통산업의 경쟁력을 분석하여 한국 유통산업의 중국 진출방안을 모색하고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