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시장 기업 국제화 현지화 생수시장 글로벌 생수시장 현지화 생수시장 분석 생수시장 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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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먹는 샘물의
베트남 시장 진출
목차
02

서론
베트남 시장의 거시적 분석

결론

기업의 국제화에 대한 이론적 배경

먹는 샘물 시장 개관

제주 삼다수의 베트남 진출 가능성

보충 자료

Q&A

서론
먹는 샘물 산업의 해외 진출 필요성
국내 샘물 시장 과열화에 따른 돌파구 마련
세계적 브랜드의 샘물들이 국내 시장에 유입
프리미엄 생수 시장의 성장 가능성
국내 먹는 샘물 수요 증가
경쟁 격화와 국내 시장 점유율 제고의 한계성
제주 삼다수 : 국내 먹는 샘물 중 독보적 1위
4
1995. 05. 01. 먹는 샘물의 국내 판매와 수입 허용
제주 삼다수의 유통권 이전
Ⅱ.기업의 국제화에 대한 이론적 배경
정의
1. 기업의 국제화
네덜란드의 글로벌 기업들
국내 시장에서 처음 활동을 시작한 기업이 점진적인 성장과 발전을 거쳐 외국시장으로의 진출
6
기업 활동의 국제화
기업의 모든 부가가치 창출활동의 극대화
2. 기업 국제화의 과정
국내시장에서 기업활동을 개시한 기업이
몇 단계를 걸쳐 국제적 개입 정도를 높여가는 것
VS
점진적 국제화 과정
급격한 국제화 과정
7
기업이 수출을 통해 해외 시장에 대한 지식, 경험을 쌓은 다음에 해외 투자를 수행
기업이 순차적 과정 없이 해외 투자를 수행
업살라 모형, EPG 모형 등이 있음
업살라 모형의 한계를 넘어 곧바로 국제 시장에 진출
소국 기업들이 선호하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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