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민들레 영토`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업소개 및 선정동기.
2. 기업 연혁 및 지점현황.


Ⅱ. 본론

1. 민들레영토 시스템.
2. 감성 마케팅.
3. 조직구조(조직관리).
4. 민들레 영토 최근동향.


Ⅲ. 결론

1. 발전 방향 및 소감.
2. 참고문헌.


본문내용
○ 라운드 + △트라이앵글 : 항상 긍정적이며 능동적으로 살아가는 모습을 표현한 것이고 특히 어떤 상황 속에서도 마음에 기쁨을 유지하는 신나는 모습과 밝은 모습을 표현한 것이다. 민토는 언제나 고객을 위한 즐거운 서비스를 하는 곳이다.

S 변형도형 : S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말하는 것으로 제한된 사고에 머무르지 않고 독특하고 영감 있는 상상력을 지향하는 모습이다. 위기를 맞이했을 때 민토는 일상적인 방법이 아닌 뛰어난 상상력으로 새로운 대안을 마련하는 곳이다. 특히 라운드 안에 사람의 이미지가 있는데 이것은 한국여인의 얼굴일 수 있고 커피를 따는 제3세계의 여인일 수 있으며 또한 아기를 바라보는 어머니의 모습이기도 하다. 민토는 사랑의 광선으로 어린아이의 가슴에 생명의 의미를 심어주는 곳이다. 민토는 가난한 나라와 청년들에게 희망과 대안이 되고자 하는 청년기업이다.

♣ 색상과 구성 : 전체적으로 구워진 커피에 색을 담아 생명의 뿌리와 근본을 표현한 것이며 부분 모두가 커피 원두가 잘 배합되고 퍼져있는 것을 말한다.

The Minto Communitas 로고를 쓴 이유
94년 민토 창립 시 한국에 인터넷이 시작되었다. 인터넷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한국 땅에 만들었고 이제 인터넷은 한국에서 무시할 수 없는 운동으로 자리 잡은 온라인 커뮤니타스가 되었다. 오프라인 커뮤니티를 시작했던 민토는 이제 미션과 비전을 품고 한국과 세계를 위한 역동적인 공동체를 추구하는 커뮤니타스라고 할 수 있다. 커뮤니티는 더불어 함께 한다는 뜻이며 커뮤니타스라고 할 때는 이 공동체가 에너지를 가지고 어떤 목적을 향해 한 걸음 전진하는 순례하는 공동체란 뜻이 된다. 아래 민들레영토라는 로고는 처음 시작했을 때의 모습을 잃지 말아야한다는 의미에서 그 로고를 그대로 표현한 것이다.

+) 엠블럼과 로고에서 볼 수 있듯이, 민들레 영토의 전체적인 취지에는 새로운 문화 아이콘을 제공할 수 있고 그에 따라 결합되는 공동체적인 면모를 대중들의 선호도에 맞춰서 이룩해 나가려 노력하고 있다는 것 을 알 수 있다.

2. 기업 연혁 및 지점현황.
◎ 94년 4월 20일 신촌에서 처음 시작.(신촌모점)
◎ 97년 고대점(9월)
◎ 98년 대학로본관(12월)
◎ 99년 공간을채우는사랑(대학로별관/12월)
◎ 01년 명동점(6월) 신촌신관(8월) 경희대점(11월) 대학로민토문화관(12월)
◎ 02년 양평민토수양관(9월)
◎ 03년 신촌민토마현관(2월) 구의점(4월) 그신대점(6월) 종로2가점(7월)
◎ 분당점(10월) 서울대점 마산점 제주점(12월)
◎ 04년 홍대점(3월) 대구동성로점(6월) 유투점(8월) 장신대점(10월) 수원점(12월)
◎ 05년 평창리조트(3월) 안양점(9월) 안산점(11월)
◎ 06년 부천점(8월) 부산점(10월) 건대점(12월) 중국 성도점(12월)
◎ 07년 흥인점,일산점(6월), 광주 전남대점(9월), 대전점(12월)
◎ 08년 부산대점(6월)
-현재-
중국 길림성 연길시 연변에 민들레영토 중국2호점이 오픈 된다.
연변대학로 거리에 들어설 연변점은 현재 건축이 완공중에 있다.
총5,200평 4층에 기존 민토카페는 물론 소극장, 영화관, 예식장, 노래방, PC방을 아우르는 복합 문화센터인 민토 타워를 구체화하고 있다. 민토 타워는 2009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참고문헌
2. 참고문헌.
http://www.minto.co.kr (민들레 영토 홈페이지)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03&aid=0002214205
http://blog.daum.net/coconut9564/7839628
http://blog.naver.com/kjyoun24?Redirect=Log&logNo=60041436030
http://kr.blog.yahoo.com/sumloss/14337
http://intelli.egloos.com/1536728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637164
http://www.cbs.co.kr/tv/pgm/board.asp?pgm=1016&pn=read&mcd=BOARD&bcd=01B105F3&anum=20
민들레영토 희망스토리 / 랜덤하우스중앙 / 김영한·지승룡 지음
민들레영토에 핀 사랑 / 골든북 / 지승룡 지음
민들레영토 vs 스타벅스 / 21세기북스 / 고은경 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서비스론] 클럽메드 서비스경영사례
  • 사례>몇 달간의 영화 싱글즈 촬영이 끝나고 7월 11일 드디어 영화 싱글즈가 개봉을 했다. 설레는 맘으로 개봉날 영화관을 찾은 나는 예상외로 객석을 모두 메운 관객들의 호응에 놀라기도 했지만 내심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개봉 첫주 예매 점유률 1위 너무 기뻤다. 그 누가 말했던가 열심히 일했던 자, 떠나라고 싱글즈의 선전을 뒤로 하고 나는 가벼운 마음으로 클럽메드 발리로 여름 휴가를 떠나기로 결심했다.클럽메드 발리를 굳이 나의

  • [기업경영] 기독경영의 사례 - 민들레 영토
  • 민들레 영토는 많은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있을 만한 여러 가지 이유를 지니고 있다. 다음의 동영상은 민들레 영토에 대한 대강의 소개이다.‣ www.minto.co.kr/img/media/mintocj.wmv이런 민들레 영토는 성공한 기업경영의 사례이지만, 성공하기 까지는 기독교적인 가치관이 큰 힘이 되었다.그래서 본인이 이번 발표의 소제로 민들레 영토를 선택한 것이다.○ 민들레 영토의 뜻민들레 영토지기 지승룡 사장은 ‘민들레 영토’란 상호를 만들게 된 배경을 다음

  • 민들레 영토의 경영전략과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분석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기업개요1) 기업소개2) 서비스 특징2.외부환경분석1) 산업구조분석2) 소비자분석3) 경쟁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1) SWOT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3) 민토 운영전략4.민들레영토의 기업경영전략1) 핵심경영전략2) 마케팅전략 - STP3) 마케팅 믹스 - 7ps5.민들레영토의 해외진출 실태 및 전략1) 해외진출의 배경2) 해외진출 현황3) 해외진출 전략6.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개선방안Ⅲ.맺으며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

  • [외식사업] 민들레영토의 성공사례
  • 민들레영토에는 200여 명의 직원들이 일하고 있는데, 이번에 시작하는 민토 디아스포라 운동을 차치하고라도 곧바로 준비될 신촌과 명동의 실공간 확충만으로도 대략 100명의 직원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앞으로 민토를 통해 독특한 인력 채용과 조직 운영방식도 계획중이라고 한다. IMF 기간중 정리해고 바람에도 굴하지 않고 4교대 운영으로 단 한명의 실직자도 없이 더 나은 생산성과 전직원화합문화를 이뤄낸 유한양행의 인력관리 사례에서 힌트를 얻

  • [마케팅] 민들레영토의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 1. 민들레영토 소개현대 도시인들을 위한 생활공동체를 만들고자 찻집형태의 공간에서 다양한 생활문화를 제공하겠다는 모토로 시작한 민들레영토는 10평짜리 카페(94년 신촌)에서 처음 시작되어 대학가로 확산되면서 한국형 프랜차이즈로 크게 성공한 찻집형태의 대중 문화공간이다. 민들레영토는 일반 카페처럼 식사를 하거나 차를 마시는 공간만이 아니라, 문화카페라는 형태로 문화공간으로 설립되었다. 민들레영토라는 이름은 민들레는 꽃씨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