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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화장품 광고, 소비자에게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가?
끝도 없는 화장품의 세계
너희들은 광고 보면서 어떤 생각했니?
“지나가다가 OO브랜드 봄세일 20%할인한다고 하면, 더 관심 가는 것 같아요~”
24. 여대생. 방00
“ 마스카라를 살려고했는데, 네이버 블로그를 검색해보다가 가격도 싸고 실제 명품브랜드랑 별 차이를 못느낀다고 써있어서 살까 말까 고민하고 있어요!”
23. 여대생. 이00
“ 설리보면서, 진짜 내가 저렇게 블러셔 사용하면 저런 화사한 이미지가 연출되겠다 싶어서 설리가 드라마에 쓴 블러셔 엄청 검색한적 있어요. 실제 구매해봤고요”
23. 여대생. 황OO
“남자라서 화장품 잘 모르는데,
싸이가 요새 TV CF에서 비비크림
추천하겠다고 친근하게 말하길래
여자친구랑 얘기해본 적 있어요”
26. 남학생. 김OO
화장품 광고
POP
광고
ppL
정보 제시
광고
소셜미디어
광고
point of purchase advertisement
(= 구매시점광고, 판매시점광고 )
판매증진을 목적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는 장소에서
소비자의 행동양식에 초점을 맞춘 직접적인 광고의 일체
POP 광고란?
“소비자의 80% 이상이 점포에 가기 전까지는 구매의사결정을 하지 않는다”
- 미국의 구매시점 광고협회
저관여제품일 경우, 소비자들은 단순한 의사결정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소비자는 POP광고만 보고, 구매할 가능성이 높다.
EX) 가격할인 광고만 보고 계획하지 않은 제품을 충동구매하는 경우
브랜드 POP 광고모델을 보고 구매를 하는 경우
브랜드(상표)를 식별시키고, 경우에 따라 다른
경쟁업체 선호심리로부터의 전환을 유도하는 기능
행사분위기, 시즌분위기를 연출
→ “충동구매”를 유도
상품에 주목하게 만들고, 구매의 결단을 내리게 하는
설득력을 가짐
1
2
3
의사결정과정에 있어 어떤 영향을 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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