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커피산업 카페베네 스타벅스 카페베네 브랜드마케팅 카페베네 서비스마케팅 카페베네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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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Index
1.서론
(1)선정동기
(2)기업소개
2.본론
(3)환경분석
*거시적 환경분석
*미시적 환경분석
(4)SWOT
(5)STP
(6)4P
3.결론
(7)결론 및 시사점
선정동기
선정동기 기업소개 거시적환경 미시적환경 SWOT STP 4P MIX
코피스족의 증가
업무 & 과제
단순한 커피&디저트
편안한 카페공간 활용
(식사대용 메뉴, 멤버십)
‘코피스 족, 카페베네에 또 다른 둥지를 틀어라’
기업소개
복합 문화 공간으로서의 카페베네
유럽식 카페이미지
‘휴식공간’
국내토종 브랜드
다양한 메뉴
스타마케팅
PPL
베네데이
청년 봉사단
.
.
.
복합 문화 공간
선정동기 기업소개 거시적환경 미시적환경 SWOT STP 4P MIX
환경분석
계속 성장하고 있는 국내 커피시장
한국인의 커피사랑에 힘입어 국내 커피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 추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생두와 원두 등 커피 (조제품 제외) 수입중량은 9만9372톤으로 지난해 8만3693톤보다 18.7% 늘었다. 1990년 이후 가장 많은 양이 수입됐던 2011년 1∼9월(9만2040톤) 기록을 앞지르고 있어 올해 한국의 커피 수입 규모가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 된다.
<2014.10.22 중앙일보>
커피 수입량 사상 최대
선정동기 기업소개 거시적환경 미시적환경 SWOT STP 4P MIX
환경분석
증가하고 있는 코피스족
커피전문점에서 일하는 코피스(Coffice)족
최근 코피스(coffee + office)족이 늘어나고 있다. 이들은 소속이 없거나 자유직종에 종사하는 사람들 그리고 대학생들로서 커피전문점에서 장시간 작업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다. 혼자서 일 할 때는 사무실, 다른 사람을 만날 때는 미팅룸 의로서의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니 오직 일만 할 수 있는 도서관과는 차원이 다른 셈이다.
선정동기 기업소개 거시적환경 미시적환경 SWOT STP 4P MIX
▲ 코피스족이 커피전문점을 이용하는 이유
자사
카페베네
환경분석
선정동기 기업소개 거시적환경 미시적환경 SWOT STP 4P MIX
스타벅스와 같은 직영 중심의 커피전문점이 매출면에서 높은 성과를 보이자 카페베네 역시 최근 직영점 숫자를 크게 늘렸다. 2010년 12개에 불과했던 카페베네의 직영점은 지난해 말 34개로 늘었다. 직영점을 확대하면서 카페베네는 스타벅스와의 매출 격차도 줄이고 서비스도 강화할 수 있었다. 같은 기간 카페베네는 60% 이상 매출을 끌어올렸다.
가맹점에서 직영점으로,출점전략 변경
직영점 확대로 매출액 증가
환경분석
선정동기 기업소개 거시적환경 미시적환경 SWOT STP 4P MIX
자체 음악 방송, ‘온에어 뮤직’
하루에 두 번, 두 시간씩 자체 라디오 방송을 전국 매장에 방송
→카페에 편히 앉아서 분위기를 느끼면서 쉴 수 있음
카페베네만의 특별한 라디오 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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