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케팅이란 디마케팅의 정의 디마케팅의 특징 디마케팅의 구분 소비자심리 디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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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츤데레 돋는 기업들의 전략
디 마케팅 사례를 중심으로
CONTENTS
Ⅰ. 디마케팅이란?
Ⅱ. 소비자심리와 예시
Ⅲ. 기대효과 및 주의사항
Ⅳ. 총정리
Ⅴ. 참고문헌 및 출처
Ⅰ. 디마케팅이란?
느 집엔 이런 거 없지? (츤츤)
디마케팅의 정의
디마케팅의 특징
디마케팅의 구분
디마케팅이란?
1) 디마케팅의 정의
decrease + marketing
: 일시적이나 장기적으로
전체 또는 특정 고객 계층의
수요를 의도적으로 줄이고자 하는 마케팅 활동
기업 경영의
효율성 달성
적극적 공격적
마케팅 기법
소비자 선별
타겟에 집중
목적
디마케팅이란?
2) 디마케팅의 특징
“수요를 의도적으로 줄이다”
제품과 서비스의
과잉 수요 방지
‘잘못된 고객’
감소
고객과의 관계
유지, 발전
장기적 관점
ex) 체리 피커
디마케팅이란?
3) 디마케팅의 구분
필립코틀러
표면적 디 마케팅
일반적 디 마케팅
선택적 디 마케팅
(예) 미술관 입장객 수 제한
(예) 휴면계좌 정리
(예) 높은 명품 가격
위협
수고
덜기
특권
의식
배려

세가지 유형에 포함되지 않는 것




디마케팅이란?
3) 디마케팅의 구분
③ 위협
① 특권의식
② 배려
④ 수고덜기
남보다 더 많은 서비스, 혜택
희소성 가치 부여
위험성 공지
소비자가 위협을 느낌
소비자의 우려를
덜어주는 인식 부여
귀찮은 업무를 대신 처리
대리인의 역할 수행
Ⅱ. 소비자심리와 예시
특권의식
배려
위협
수고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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