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화]한비야의 중국견문록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내가 이 책을 처음으로 접한 것은 작년 이맘때 였다. 가을이니까 책한권쯤 읽어볼까 하는 맘으로 읽었었는데 기대 이상으로 나를 사로잡았다. 그래서 그녀가 쓴 다른 책들,<바람의 딸, 걸어서 지구 세 바퀴 반> 과 <바람의 딸, 우리 땅에 서다>도 함께 읽었었다. 중국에 대한 새로운 모습과 흥미로운 점들은 중국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고, 그래서 이번학기 교양수업도 ‘중국의 어제와 오늘’이라는 과목을 수강하게 되었다. 책으로 접했던 것 들을 조금더 깊이 알수있다는 점과 다양한 중국의 모습을 볼수 있다는 점에서 내게는 단순한 수업의 의미가 아니라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기분이다. 이번 레포트 제목을 접하면서 바로 머릿속에 떠오른 책제목은 당연히 ‘중국견문록’이었다. 그래서 책장에 꽂혀있던 책을 다시꺼내어 읽게 되었다. 어쩌면 그전에 읽었을 때만큼의 싱그러운 느낌은 받지 못했을 것이다. 하지만, 더욱 깊이있고 풍부한 이해라고나 할까? 이제는 어느정도의 그나라 사람들의 감정을 이해하고 본다는 입장에서 좀더 이해가 잘되는 부분도 생기게 되고 어떠한 상황에서는 한비야의 당황하는 것이 재밌기도 했다. 중국하면 단순히 땅덩이 크고 인구많고 복잡한 후진국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아직도 많다. 나도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어느정도 그런 생각을 하지않은 것은 아니었다. 하지만 이책을 읽으면서 편견이나 잘못된 지식들을 바로잡을수 있었다. 특히 화교부분을 읽으면서는 내가 모르는 중국의 모습에 큰충격이었다. 화교라는 것이 있었는지도 몰랐던 나였다. 그런데 그들이 아시아 경제의 중추라는 것을 알고부터는 중국이 절대 우리보다 못사는 나라가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한비야는 중국을 사계절을 알 수 있도록 봄, 여름, 여름과 가을사이, 가을, 겨울 이렇게 나눠서 썼다. 덕분에 이해가 더욱 잘 되었다. 그러면 한비야가 보고 느낀것들을 간단히 다시 회상해보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역할의 특성을 정리하고, 학교사회복지사 역할 수행의 장애 요인이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1주1강에서 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은 사회적인 현상을 반영함을 학습했습니다 사회적 기초로서 현대사회의 변화 양상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따른 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미래동향을 예상하여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진행단계에 대해 단계별로 설명하고, 시설 실습 슈퍼바이저로서 효과적인 실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강조하고 싶은 2가지 단계는 무엇인지에 대해 그 이유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 1. 본인이 생각하는 사회복지란 2. 자신이 꼭 해보고 싶은 사회복지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 [리더십] 상대방에 대한 존중과 배려는 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의견을 쓰시오.
- [음악치료학의이해_과제2] 7주차 과제 음악치료계획서
- 내가 생각하는 사랑이란
- [디자인과 문화] 탑골 공원 리모델링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ex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00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 최근 우리나라에서 사회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로 가족구조 및 가족관련 가치관의 변화이다 예를 들어 결혼률 저하, 이혼율 증가, 독신가구, 한부모가족 등 다양한 가족형태의 등장, 출산률 하락 등이다 이와 같은 가족문제의 원인을 진단하고, 그에 따른 대책과 전망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