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뇌발달을 자극하기 위해 필요한 놀이 및 상호작용방법을 소개하고 그 방법이 어떠한 방식으로 뇌발달에 도움이 되는지 근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0.22 / 2020.10.22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의 뇌발달을 자극하기 위해 필요한 놀이 및 상호작용방법을 소개하고 그 방법이 어떠한 방식으로 뇌발달에 도움이 되는지 근거를 제시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놀이와 뇌발달
2. 영유아의 뇌발달을 자극하기 위해 필요한 놀이 및 상호작용방법 - 쌓기놀이
3. 쌓기놀이가 어떠한 방식으로 뇌발달에 도움이 되는지 근거
1) 모방-창조를 통한 뇌발달
2) 손으로 하는 쌓기놀이
3) 유아와 유아간의 상호작용을 통한 뇌발달
4)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을 통한 뇌발달
4.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쌓기놀이란 비례적인 크기의 모양의 블록과 소품을 이용하여 입체적인 구조물을 제작 구성하며 이루어지는 놀이를 말한다. 유아들은 마치 예술가나 건축가가 된 것처럼 블록을 이용하여 도로를 구성하며 궁전을 꾸미고 로봇을 만들어낸다. 이처럼 블록은 개방적이고 다목적적인 놀이매체로써 유아들에게 다양한 학습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블록이 유치원 환경에 도입된 시초는 프뢰벨이 제작한 은물에서 부터였고 그 후 Pratt가 유니트블럭을 발명하면서 초기의 단순한 형태의 쌓기는 매우 복잡한 형태를 이루게 되었고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형태로 변형되어 유치원에서 넓은 공간을 차지하면서 유아가 매우 좋아하는 놀이 자료중의 하나가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의 뇌발달을 자극하기 위해 필요한 놀이 및 상호작용방법을 소개하고 그 방법이 어떠한 방식으로 뇌발달에 도움이 되는지 근거를 제시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고소영(2003). 유아의 창의성과 놀이성의 관계.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진희(2006). 놀이발달 유아교육. 서울: 아카데미프레스.
임기순(2000). 쌓기놀이영역에서 교사의 개입에 따른 유아의 공간조망능력 비교연구.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조주연 외(2000). 창의성의 뇌과학적 이해와 창의성 교육의 방향, 서울교육대학교 연수원, 초등일반연수교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