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수명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8.30 / 2020.08.30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 본문내용
-
제품수명주기
목차
제품수명주기
1. 도입기
2. 성장기
3. 성숙기
4. 쇠퇴기
* 참고문헌
제품수명주기
모든 생물이 태어나서 자라고 어느 일정기간 동안 생존하다가 그 수명을 다하고 사라지듯이 제품에도 그 수명이 있게 마련이다. 새로운 신제품이 시장에 나타나서 점점 많이 팔리고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다가 소비자 기호의 변화나 더욱 새로운 신제품이 시장에 나타나면서 이 제품은 점점 매출이 떨어지고 급기야는 시장에서 사라지게 된다.
기업에서는 자신들의 제품이 시장에서 오래오래 생존하고 많이 팔리기를 기대한다. 그러나 아무리 잘 만든 제품이라도 소비자 기호의 변화, 경쟁사의 공격, 기술의 진보 등 여러 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언젠가는 시장에서 지도적인 위치를 잃게 된다.
한 제품이 시장에 나타나서 사라질 때까지의 과정을 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 : PLC)라고 한다.
<그림> 전형적인 제품수명주기의 형태
제품수명주기는 일반적으로 4단계로 나누는데, 제품이 처음으로 시장에 나타나는 도입기, 제품이 소비자에게 알려지기 시작하고 매출이 급격히 증가하는 성장기, 제품이 대부분의 소비자들에게 알려지고 매출증가율이 둔화되는 성숙기,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외면당하여 매출이 감소하는 쇠퇴기로 구분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알마이타 선언에서의 1차 보건 의료사업에 대하여 본인의 의견을 제시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신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부모 역할은 무엇이며, 그러한 생각에 영향을 미친 요인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조기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서양철학] 루소의 교육 사상
- 아동복지론] 아동 발달의 기본원리에 대해서 정리하시오
- [의료화현상]의료화 현상의 의미를 각각의 사례와 함께 설명한 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게 된 배경과 의료화 현상에 대한 논의의 의의에 대해 서술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한국정치의 이해]우리나라 정부형태(대통령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