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의 영역별 장애에 대한 정의를 기술하시고 그중 한개를 선택하여 상담전략을 제시하고 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6.18 / 2020.06.18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특수아의 영역별 장애에 대한 정의를 기술하시고 그중 한개를 선택하여 상담전략을 제시하고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특수아 상담이란

2. 특수아의 영역별 장애에 대한 정의

3.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상담 전략 - 해결중심 단기상담
1) 1, 2회기 : 내담자와 협력적인 관계 형성하기
2) 3, 4회기 : 상담목표 타협하여 결정하기
3) 5, 6, 7회기 : 내담자를 해결로 유도하기
4) 8, 9회기 : 해결 중심적 개입
5) 10회기 : 목표 유지

4.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특수아상담은 신체, 인지, 정서, 사회, 행동상의 특수한 문제를 지닌 내담자와 전문적인 훈련을 받은 상담자 간의 관계에서, 상담자가 내담자의 문제를 이해하고 2차적 문제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내담자와 함께 교육, 적응, 진로 및 의사결정, 문제해결, 치료교육, 자기발전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도록 전문적으로 도와주는 과정이다. 특수아상담의 대상이 특수한 요구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상담자는 이러한 특수성을 지닌 아동의 일반적인 특성이나 증상, 이들의 제한점 및 잠재 가능성, 장애에 따른 특수한 욕구 등을 알아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특수아의 영역별 장애에 대한 정의를 기술하시고 그중 한개를 선택하여 상담전략을 제시하고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강은숙(2014). 특수아동 치료교육 및 심리상담. 계축문화사.
김인숙(2011). 특수교육지원센터의 특수교육 관련서비스에 대한 장애유아부모의 인식도와 요구도 조사. 우석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심미선(2010). 초등특수학급 학생의 특수교육 관련서비스 수혜 현황 및 학부모 요구.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양윤정(2016). 발달지체유아의 치료지원 이용실태 및 치료지원에 대한 요구조사. 제주특별자치도를 중심으로. 공주대학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육] 장애아 통합교육
  • 정의되고 있다. 이 용어로 정의되기 까지 많은 사건들과 변화과정을 거쳐 왔기 때문에, 이제 이 full inclusion이 겪게 될 변화과정을 예측해보고, 알아보아야 앞으로 나아갈 길을 알 수 있다.이 장에서는 장애아통합교육에 대한 최근의 이슈들과 그 이슈들을 바탕으로 한 우리나라와 세계 여러 나라의 사례들을 살펴보고, 앞으로 이루어나갈 장애아통합교육의 주요과제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하겠다. Ⅱ. 본론1. 장애아통합교육에 관한 최근 이슈들 강영

  • [장애인복지] 특수교육
  • 장애영역별로 설치될 수 있다.  특수학교내의 모든 교직원들이 특수아동에 대한 지식이 있고, 보다 효과적인 자료나 설비를 제공하여 교육할 수 있고 관리 통제 감독이 용이 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정상 아동과의 접촉이 없다.  (6) 기숙제 특수학교 : 집중적으로 여러 가지 특수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할 수 있고 원거리 에서 통학이 어려운 아동과 여러 유형의 장애아동을 수용할 수 있 다는 장점이 있으나 사회나 비장애아동과 격리시킴으로써 아

  • [환경] 환경호르몬 자료 모음
  • 장애 물질이 라는 말로 흔히 번역된다.ⓑ 환경호르몬에 대한 규제 추진최근 선진국에서는 인간의 생식기능을 퇴화시키는 환경호르몬에 대한 규제가 추진되고 있다. 라서 앞으로는 환경호르몬을 발생시키는 물질 및 제품은 소비자들의 외면은 물론 높은 무역장벽에 부딪칠 전망이다.환경 호르몬은 생체 내에서 작용,수컷의 정자 수를 감소시키거나 수컷을 암컷으로 전환시킨다. 다음 세대의 성장을 억제하기도 한다. 일본 데이쿄(帝國)대 의학부 오시

  •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
  • 선택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해당 과목을 이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해 주고, 학생들이 지역 사회의 공공성 있는 사회 교육 시설을 통해 이수한 과정을 인정해 주는 방안을 마련한다.나. 지역 교육청⑴ 편성㈎ 지역 교육청은 시도의 각급 학교 교육 과정 편성운영 지침을 기초로 하여 다음 사항이 포함된 학교 교육 과정 평성 운영에 관한 실천 중심의 장학 자료를 작성하여 초중학교에 제시한다.② 학교 교육 과정의 편성운영에 필요한

  • 제7차 교육과정 시행대비 교육과정 업무담당자 연수자료
  • 정의 운영 방향을 제시하게 될 것이다.□ 제7차 교육과정 교원 연수 실시새 교육과정에 대한 시도교육청 및 학교의 자체연수를 담당할 학교 급별, 교과별 강사 요원 양성 연수와 새 교육과정의 시행에 대비한 시도교육청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작성 및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 연수를 추진하고 있다.1998년에는 교육전문직 강사요원 연수,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 강사요원 연수를 마쳤고, 1999년에는 특수학교 교원에 대한 강사요원 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