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책평가론-평가유형별 평가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효과평가의 방법

01. 효과성 평가의 방법

- 효과성 평가란?
☞ 특정의 정책〮사업이 의도했던 직접적 목표의 달성 정도를 측정하는 것.

- 효과성 평가의 주요 관심사?
☞ 특정의 사업과 목표 달성의 정도 사이의 인과 관계를 확립하는 것.

1) 효과성 평가에서의 양적 목표와 질적 목표

- 정책 또는 사업의 효과성 평가의 필수적 조건?
☞ 목표 달성의 정도를 발견하는 데 충분할 정도로 명확하게 규정된 사업목표.

- 사업목표는 양적으로 표현하는 방식과 과거를 기준으로 더 나은 방향으로의 이행만을
명시하는 질적인 표현 방식으로 구분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정관리론]행정 관리 사례 중 행정규제 개혁에 관하여...
  • 행정 19 건체육.청소년육성 19 건재정경제 22 건축산 4 건수산 19 건국토.도시개발 48 건토지.지적 8 건수자원51 건사회복지 33 건운송.물류 37 건소방.민방위 109 건의료.약사 2 건상.공업25 건형사.교정2 건3) 등록변경 사유별등록사유건수기존규제등록423 건규제신설22 건규제강화7 건규제완화38 건규제폐지297 건누락등록134 건12. 대구시 행정규제개혁의 평가행정규제개혁은 시민의 일상생활과 직결되는 행정전반에 걸친 각종

  • [행정개혁] 행정환경 현황과 행정개혁 전략 및 과제 분석
  • 행정서비스 현황1. 민원행정 처리의 현황과 문제점2. 민원처리 인터넷 공개시스템 개발계획Ⅴ. 행정개혁 기구의 구성Ⅵ. 행정개혁 전략 및 과제1. 혁신의 주체1) 관료2) 시민3) 시민단체4) 지방정부2. 혁신의 과제1) 기능 및 과정의 혁신2) 참여의 제도화3) 정치의 혁신4) 부패문제의 해소Ⅶ. 결론Ⅰ. 서론현대사회의 복잡화이질화 추세 하에서 급증하는 공공수요에 대응하기 위하여는 전문적 정책판단의 필요성이 증대되었고 이에 따라 국정의

  • [2018 교육행정및경영] 교육행정과정의 공통요소와 우리나라 학교교육에 실제 실행되고 있는 구체적인 예를 하나씩 제시하시오[출처본문표기]
  • 론Ⅱ. 본 론1. 교육행정의 개념1) 교육행정의 의의2) 교육행정의 과정2. 교육행정과정에 대한 설명1) 의사결정(decision making)2) 기획(planning)3) 조직(organizing)4) 자극(stimulating)5) 조정(coordinating)6) 평가(appraising)3. 우리나라 학교교육에서 실제 실행되고 있는 구체적인 예1) 의사결정(decision making)2) 기획(planning)3) 조직(organizing)4) 자극(stimulating)5) 조정(coordinating)6) 평가(appraising)Ⅲ. 결 론Ⅳ. 참고 문헌Ⅰ. 서 론교육행정활동과 과정이 수행되는 절차,

  • [인문사회계열] 재난이론에 관한 고찰
  • 정책 미흡안전 불감증 및 재난에 대한 국민들의 위험 인식이 낮다는 데서 또한 원인을 찾아 볼 수 있겠다. 전문가들이 객관적으로 가장 위험성이 높다고 지적하는 교통 분야에 대해서 국민들은 위험성을 가장 낮게 평가하고 있는 반면, 전문가들이 객관적 위험성이 비교적 낮다고 평가하는 원자력 분야와 환경 분야를 가장 위험한 분야로 인지하고 있다. 한국인의 위험인지에 있어서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특징은 전문가들과 일반 국민 사이에 차이가

  • 성과관리론3공통 실제 조직의 성과관리 제도를 조사하고 어떠한 성과관리의 도구를 적용MBO 하여 활용하고 있는지 설명해보자0k
  • 론목표관리시스템은 처음에 조직관리상의 업적평가 절차로서 드러커에 의해 목표 및 실적 위주로 관리자를 평가하려는 시스템을 개발하려는 관점에서 시작되었다. 목표관리시스템의 기초는 경영자와 부하들이 서로 합의해 목표를 설정하는데 있다. 목표관리의 구성요소는 크게 목표의 설정, 참여, 피드백의 세 가지가 있다. 목표란 주로 측정 가능한 비교적 단기적인 목표를 말한다. 그러나 이것은 조직의 일반적 목표와 무관할 수는 없다. 목표관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