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다문화 가족이 겪는 어려움 및 이를 위한 지역사회 차원의 대처방안에 대해 작성해 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5.13 / 2020.05.13
  • 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들여 작성한 자료들입니다. 좋은 참고자료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본문내용
서론
기존의 논의에서는 다문화 가정에 대한 복지적 지원은 결혼이주민에 그치는 정도에 머물렀다. 그러나 현재에 이르러 발생하는 주요의 문제는 다문화 가정에서 탄생한 아이 및 청소년들이 학교생활을 하면서 무시 당하거나, 어눌한 말씨 및 까무잡잡한 피부 때문에 따돌림을 당하는 경우들이 더러 발생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는 결혼이주민여성 및 결혼이주민여성과 결혼한 남성을 포함한 다문화 가족에게 치명적인 상처를 줄 수 있는 요인이며, 따돌림을 경험하는 다문화 가정의 청소년은 사회적 적대감을 가지기 쉬운 일이라 생각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이윤미, 농촌지역 다문화가정아동의 스트레스가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 탄력성과 사회적 지지 효과를 중심으로, 충남대학교 대학원, 2015.
양숙자, 다문화청소년의 사회적 배제가 적대감에 미치는 영향 : 친인권적 학교문화와 지역사회 지원의 조절효과, 신라대학교 일반대학원,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7년도인천공무원면접대사전
  • 사회관․ 인 생 관 핵심기출 POINT 핵심 CHECK POINT 출제 1순위 최근 이슈, 시사, 상식모음 보충학습집단면접 집단면접이란? 집단면접배치 집단면접 진행방법 집단면접의 단계적 대책 집단면접의 평가기준과 항목 집단면접을 잘하는방법과 실패하는 방법 준비하는방법 방법 집단면접 출제경향 시험에 출제 가능성 높은 시사 주제 및 실전 (상세 수록)주요정리 인천시 정보 상세수록 인천시 현안과 대책- 3 -

  • 2021최신 경찰공무원면접(개별+집단))
  • 및 실전집단면접 (상세 수록)- 3 -기출변형문제 ․ 예상문제 상세해설ÿ 경찰공무원의 증원에 대한 견해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세요? ★★★답 변 1. ⇒ 경찰인력의 절대적인 양적 증가만이 경찰 본연의 임무를 달성하는데 최선의 방법이 아닐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상황에서 가장효율적인 경찰조직의 인력운용방안을 모색하는 것과 인력재배치에 대한이론적 검토와 경찰의 인력운용 현황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경찰공

  • [연구조사방법론] 중국유학생들이 대학 강의내용에 적응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수단
  • Group Work Final Report중국유학생들이 숭실대 강의내용에 적응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수단Ⅰ. 서론1. 연구주제의선정과정2. 전공개념3. 주제에 대한 가장 적합한 방법론선정Ⅱ. 기존연구 고찰및개념 정리1. 유학생들의현황2. 개념 정리3. 완충 요인Ⅲ. 연구목적 및 연구 절차1. 문제 인식2. 연구 목적3. 연구 절차Ⅳ. 연구결과1. 심층인터뷰2. 사전서베이 결과Ⅴ. 해석및결론1. 심층 면접 전반적인 해석2. 한계 및 제언Ⅵ. 참고문헌#. 별지Ⅰ. 서론

  • 가정폭력의 이해 가정폭력의 이해
  • 및 역사(1) 가정폭력의 개념가정폭력은 “가족구성원 중의 한 사람이 다른 가족에게 의도적으로 물리적인 힘을 사용하거나 정신적 학대를 통하여 고통을 주는 행위”를 말한다. 즉 가정폭력은 동거가족을 포함한 가족 구성원 간에 발생하는 폭력으로 배우자, 부모자식, 형제, 동거가족 등에서 주로 발생한다. 특히 가정폭력은 아내, 아동, 노인 등 사회경제적 약자를 대상으로 발생하고 있어 가정폭력이 단순히 물리적 힘이 있고 없음에서 발생하고 있

  • [초등사회교육] 기존 사회교육의 문제점, 대안 및 수업 구성
  • 기존 사회교육의 문제점, 대안 및 수업 구성Ⅰ. 문제점기존 사회교육의 교육과정, 교과서, 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수업을 살펴보면 몇 가지 공통된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다. 이 문제점들은 아동들이 가장 사회 과목을 싫어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첫째, 시험 대비를 위한 암기 위주의 파편화 된 지식을 가르치며, 그 때문에 사회를 바라보는 안목을 기르는 데 부족하다. 전에 과외수업을 했던 초등학교 6학년 남자 아이는 가장 싫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