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세대 함께하는 신토불이 - 프로그램의 필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3세대 함께하는 신토불이
목 차
프로그램의 필요성
2. 환경 분석
3. 요구 진단
4. 요구 우선 순위와 목표 설정
5. 요구 설계
6. 자원의 확보
7. 마케팅 전략
8.교육프로그램평가 및 보고
노인교육개론
1. 프로그램의 필요성
프로그램의 주제 : 노인이 가르치고, 청소년이 함께
하는 자연과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의 필요성
농촌지역의 노령화 문제로 인한 경제적 문화 시설 및 교육시설의 낙후, 젊은 세대와의 단절, 고독고 등 농촌 노인이 겪게 되는 어려움을 이 프로그램을 통해 극복하려 한다.
지역 노인을 고용함으로 노인과 청소년이 함께하며 호혜적인 체계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 노인을 고용함으로 일자리 창출과 농촌지역의 경제적인 면에도 도움을 주게 된다.
노인교육개론
1. 프로그램의 필요성
목 적
노인에 의한 교육으로, 자연 체험을 통해 노인과 청소년이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채소재배등과 같은 원리를 직접적인 체험을 통하여 체득하고 나아가 자연의 소중함과 우리나라만의 문화가치를 인식한다.
노인교육개론
1. 프로그램의 필요성
노인과 함께하는 과정에서의 친밀감, 유대감형성
자연 생태계의 원리 체득
자연 생태계의 가치 인식
전통놀이의 원리 체득
전통문화체험을 통한 우리 것의 소중함 인식
장애 요인
전통문화 체험과 같은 교육설비 준비의 어려움
이에 따른 비용문제
노인들과 청소년들의 의사소통 문제
청소년들의 시간적 여유
계절적인 제한
기대 효과
노인교육개론
2. 환경 분석
* 지역사회
= 강원도 연곡면 삼산리
* 노인교육기관
삼산리에 위치한 비영리 기관.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주민을
위한 다목적 문화산업을 시행.
다양한 문화 공간 제공과 여
러 가지 교육에 필요한 프로
그램을 운영.
*삼산리 시민
= 298가구669명 거주
(남자 348명, 여자 321명)
노인교육개론
노인교육개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신세계`이마트` 경영전략 분석
  • 1990∼)경제발전의 성숙기를 맞아 유통 산업의 질적성장을 추구1980년대말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불리던 유통산업도 인적물적 구조변화서비스의 다양화와 상품의 차별화 추구※ 국내 할인점 역사 전국 주요 도시마다 할인점이 들어서 있지만 국내에 할인점이 처음 등장한 것은 불과 9년전이다. 신세계가 1993년 11월 서울 도봉구 창동에 이마트를 세워 영업을 시작한게 그 효시.창동점은 식품 일용잡화 내구소비재 등을 싼 가격에 박리다매하는 디스

  • [금융산업] 모바일뱅킹의 특성 분석에 관한 연구
  • 하는 등 상거래 지원 금융서비스도 활성화 되고 있다(이경형 2001). 국내 KTF의 경우 미비하기는 하나 K-merce 소액 결제라 하여 온라인 가맹점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할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가맹점에서는 원하는 컨텐츠 또는 상품을 선택한 후 휴대폰으로 결제하기를 선택하고 본인 확인 과정을 거치면 결제가 되는 서비스이다. 결제 금액은 다음달 휴대전화 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되므로 함께 남부하면 되나 서비스의 제공이 한달

  • [경영전략]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 함께 더 많은 비용절감을 할 수 있게 된다. ․ 저 비용구조를 구축하는 데 성공하면 높은 이익률을 확보할 수 있다. ․ 축적된 이익에 의해서 더욱 더 비용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여러 가지 투자가 가능해진 다. 이 호순환에 들어가면 경쟁사가 근접하지 못할 정도로 경쟁에 대한 장벽은 높아지 게 된다. 2. 비용우위의 원천1) 규모의 경제규모의 경제는 산업의 집중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서, 투입량을 증가시클 때 산출량이 투입량증가비율 이상

  • 모바일 뱅킹의 기술 및 경영에 대한 특성 분석
  • 하는 등 상거래 지원 금융서비스도 활성화 되고 있다(이경형 2001). 국내 KTF의 경우 미비하기는 하나 K-merce 소액 결제라 하여 온라인 가맹점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할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가맹점에서는 원하는 컨텐츠 또는 상품을 선택한 후 휴대폰으로 결제하기를 선택하고 본인 확인 과정을 거치면 결제가 되는 서비스이다. 결제 금액은 다음달 휴대전화 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되므로 함께 남부하면 되나 서비스의 제공이 한달

  • 1세대 노인부부 관계증진 프로그램
  • 1세대 노인부부 관계증진 프로그램Ⅰ. 사업의 필요성 1. 문제제기 1) 노년기부부의 특성노년기 부부가 직면하는 가장 중요한 사건은 자녀의 독립, 건강 상태의 변화로 노년기의 변화는 위기이며, 상실의 가능성과 긍정적 변화가 동시에 일어납니다. 따라서 노년기에 있어서 배우자는 동반자로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며, 남은 여생동안 서로를 지지해 줄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와 같이 부부가 함께 보내는 시간의 증가는 부부간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