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8.18 / 2019.08.18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회복지행정론 레포트 과제 자료입니다.
- 목차
-
I. 후원자 개발 가능성 분석
II. 시장조사
III. 마케팅 목표설정
IV.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정
V. 후원자 개발 프로그램 수립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사회복지조직에서 재정확보를 위한 전략으로 마케팅 기법이 도입되었다. 사회복지조직에서 후원자를 개발하기 위한 방법으로 첫째, 구걸하기(begging), 둘째, 후원자 집단으로부터 수금(collection) 등이 있다. 따라서 후원자를 개발하기 위하여 철저한 계획에 의한 후원자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마케팅 기법 및 전략이 요구되고 있다. 사회복지조직에서 후원자 개발에 초점을 둔 마케팅 전략절차는 아래의 그림과 같은 내용들로 구성된다. 첫째, 후원자 개발 가능성 분석, 둘째, 시장조사, 셋째, 마케팅 목표설정, 넷째, 시장세분 및 표적시장 선정, 다섯째, 후원자 개발 프로그램 수립, 여섯째, 마케팅 실행 등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학개론-우리나라 사회복지의 발달과정을 설명하고 한국의 사회복지 발달과 서구의 사회복지 발달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리더십의 개념
- 길버트와 스펙트의 지역사회의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그 기능 중 현대 사회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기능과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
- [보고서] 특수교육의 내용적 접근과 방법론적인 접근의 쟁점 및 경향
- 영화 “미쓰백”을 보고 감상평을 작성하고, 아동학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 실천의 궁극적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의 자세에 대해 논하시오
- 나는 누구인가 레포트
- 리더십에서의 팀(Team)과 집단(Group)의 차이점과 팀워크의 중요성을 개인의 경험 및 사례에 비추어 대해 토론해 주시오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성격이론과 에릭슨의 사회심리학이론에 따른 성격발달과정을 비교 정리하고 각 이론의 발달과정에 따라 자신의 성격형성과정을 정리하시오.
- 권력과 권위를 각각 설명하고 그 차이를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