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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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행정론 레포트 과제 자료입니다.
목차
I. 후원자 개발 가능성 분석

II. 시장조사

III. 마케팅 목표설정

IV.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정

V. 후원자 개발 프로그램 수립

*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회복지조직에서 재정확보를 위한 전략으로 마케팅 기법이 도입되었다. 사회복지조직에서 후원자를 개발하기 위한 방법으로 첫째, 구걸하기(begging), 둘째, 후원자 집단으로부터 수금(collection) 등이 있다. 따라서 후원자를 개발하기 위하여 철저한 계획에 의한 후원자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마케팅 기법 및 전략이 요구되고 있다. 사회복지조직에서 후원자 개발에 초점을 둔 마케팅 전략절차는 아래의 그림과 같은 내용들로 구성된다. 첫째, 후원자 개발 가능성 분석, 둘째, 시장조사, 셋째, 마케팅 목표설정, 넷째, 시장세분 및 표적시장 선정, 다섯째, 후원자 개발 프로그램 수립, 여섯째, 마케팅 실행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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