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6 / 2020.01.0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행정론)사회복지를 실천하는 일선 사회복지관에서 자원동원을 위한 후원자개발은 매우 중요하다. 이에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개발을 위한 마케팅
2. 후원자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지역사회복지를 실천하는 일선 지역 사회복지관에서 자원동원을 위한 후원자개발은 매우 중요하다. 사회복지관에서 지역사회의 자원동원은 지역사회복지실천에서 클라이언트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재원 마련의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지역사회자원의 중요성은 비영리조직에서의 후원자개발이 비영리조직의 재정상 특성, 기능상 특성 및 환경에 대한 의존성이라는 측면에서 그 중요성이 강조되어왔다. 우리나라에서 지역사회자원 동원을 위한 후원자개발은 지역사회 복지시설과 기관이 부족한 정부보조금과 인력 등을 보충하기 위한 방법으로 대부분의 사회복지시설에서 보편화되어 있다. 그리고 사회복지사의 실천기술 중에서
참고문헌
남수 저, 사회복지행정론, 공동체, 2018
오세영 저, 사회복지행정론, 신정, 2018
원석조 저, 사회복지행정론, 양서원,2017
장천식 저, 현대 사회복지행정론, 퍼시픽북스, 2016
최성재, 남기민 저, 사회복지행정론, 나남, 201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마케팅과정 설명도움이됩니다.
  • 61694***
    (2020.11.04 23:53:07)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목차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1) 기관환경분석2) 마케팅 조사3) 마케팅 목표설정4) 시장분석5) 마케팅도구의 설정6) 마케팅 실행7) 마케팅 평가* 참고문헌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과정은 복잡하고 동태적 과정을 거쳐 이루어지고 또한 여러 단계의 연속적인 과정으로

  •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목차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I. 조직환경 분석II. 시장욕구 분석1. 의의2. 지역사회와 시장의 욕구3. 욕구문서 활용III. 프로그램 목적설정IV. 목표시장 분석1. 목표시장 분석 개념2. 목표시장 분석방법V. 목표시장 접근분석VI. 마케팅도구 설정1. 개념2. 복지조직의 활용* 참고문헌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
  •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목차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I. 환경분석과 자원분석II. 시장욕구분석III. 마케팅 목표설정IV. 기부시장분석1. 시장세분화2. 표적시장 선정3. 시장 포지셔닝V. 마케팅 도구 설정VI. 마케팅 실행VII. 마케팅 평가* 참고문헌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I. 환경분석과 자원분석마케팅의 출발점은

  •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목차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I. 자원개발가능성의 분석II. 시장조사III.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의 선정IV. 자원개발 프로그램 수집V. 마케팅 실행방법과 관리* 참고문헌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I. 자원개발가능성의 분석사회복지조직은 자원개발에 앞서 마케팅활동을 수행하는 데 영향을 미

  •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목차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I. 조직 환경분석II. 시장 욕구분석III. 표적시장 선정IV. 마케팅 믹스 개발V. 마케팅 실행VI. 마케팅 평가* 참고문헌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사회복지조직도 일반 기업의 마케팅과 같이 마케팅의 과정을 다양하게 전개할 수 있다. 사회복지조직은 마케팅 활동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