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0 / 2024.02.10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평생교육,학점은행제,방통대 참고자료 입니다.
- 본문내용
-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사회복지기관에서는 보통 지역 내의 복지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단체에서 어떤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사람들이 이를 알고 참여나 호응을 해주기 위해서는 지역 내의 주민들이 보는 지역신문에 광고를 하여 홍보하는 것이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알릴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지역내에서 사람들이 많이 지나치는 곳에 포스터 광고를 하는 것은 사람들이 지나다니면서 그 홍보내용을 가장 많이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 지역 내의 사람들이 단체가 원하는 내용을 알수 있게 되고 적절한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본문에서는 앞에서 설명하고 있는 사회복지기관의 홍보와 관련해서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과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홍보전략, 홍보내용, 홍보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1. 장천식, 사회복지행정론, 박문각, 2008
2. 임속근. 「사회복지기간의 모금활등을 위한 마케팅 전략」. 석사학위논문, 대전대학교
대학원. 2002
3. 임종민. 「인터넷마케팅을 활용한 후원자 개발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