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발전을 위한 이용자 실태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싸이월드 발전을 위한
이용자 실태조사
목 차
제 Ⅰ 장 개 요
1
제 1 절 서 론
1
제 2 절 조사목적
1
제 3 절 조사내용 및 범위
2
제 4 절 조사방법
3
제 Ⅱ 장 응답자 분포
6
제 Ⅲ 장 선행연구 조사
7
제 Ⅳ 장 본 론
11
제 1 절 현상적 실태
11
제 2 절 싸이월드의 부정적 측면
14
제 3 절 싸이월드의 향후 발전을 위한 연구
17
제 4 절 싸이월드 발전을 위한 기획 조사
19
제 Ⅴ 장 결론 및 제언
20
- -
제 Ⅰ 장 개 요
제 1 절 서 론
사람들은 타인과 의사소통을 하고자 하고, 이것의 필요성은 끊임없이 나타난다. 보다 나은 소통을 통한 삶의 만족을 위하여 우리는 관계에 대해 계속해서 고민한다. 다른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또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그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 때문에 인간관계에서는 애정을 가지고 상대방과 많은 것을 함께하도록 노력하며 그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시된다.
인간은 자라면서 많은 집단을 거치게 된다. 그런데 각 집단 고유의 특성과 구성원의 성격에 따라 우리가 관계를 맺는 방법과 그것에 대해 느끼는 생각이 달라진다. 따라서 새로운 집단에 진입할 때마나 우리는 개개인 나름대로의 적응기가 필요하며, 그때마다 관계에 대해 고민할 수밖에 없다. 대학에 입학한 후 우리는 다양한 모습의 사람들을 한꺼번에 만났다. 대학 역시 여전히 학교이긴 하지만, 우리에게 다양한 기회와 사회의 모습을 제공함으로써 우리로 하여금 그동안 지내온 인생의 어느 시점에서보다 더 대인관계에 대해 고민하게 했다는 점을 우리 모두는 이미 알고 있다.
제 2 절 조사 목적
지난 99년 클럽 서비스로 출발한 싸이월드는 2001년 8월 30일 미니홈피 서비스를 실시하면서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8월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네이트닷컴과 합병하면서 SK텔레콤 인터넷 사업 성장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6월 넷째주에는 페이지뷰 조사(메트릭스)에서 네이트닷컴은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인기에 힘입어 38억1700만건을 기록, 사상 처음으로 인터넷 카페의 대명사 다음(37억8973만건)을 제치고, 1위에 올라서기도 했다. 이는 지난 5년간 한번도 1위 자리를 놓친 적이 없는 다음의 아성을 무너뜨린 사건으로 평가받고 있다.
 다음의 장기간 선두 유지의 비결이 카페의 영향이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커뮤니티 시장을 싸이월드의 미니홈피가 장악한 것이다.
나는 연결된다. 고로 존재한다.
선점만 하면 독점을 할 수 있다.
네트워크 효과로 인해 일정 효과가 나타나면 급속하게 성장한다.
포털들이 커뮤니티를 장악하기 위한 목숨을 걸 수밖에 없는 이유이다. 국내 인터넷 사용자 인구는 3,000만 명으로 포화상태에 다다랐다. 이들을 지속적으로 포털 안으로 끌어들이고, 체류하도록 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커뮤니티를 견고하게 하는 것이다. 커뮤니티의 특성상 선점을 하면 독점할 수 있고, 네트워크 효과로 인해 일정 효과가 나타나면 급속하게 성장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 인터넷의 발생으로 인한 문화의 주도권 변화
  • 싸이월드 이용자들을 이끌며 심지어 이명박 대통령의 미니홈피는 빗발치는 대중들의 항의에 못 이겨 일시적으로 폐쇄하기는 상황까지 나타나게 되었다.청소년을 주축으로 한 디지털 기기의 보급은 싸이월드를 더욱 더 발전시켰다. 디지털 카메라, 휴대폰 카메라, MP3등 디지털기기에 익숙한 청소년들은 2002년 본격화된 디지털화의 바람을 타고 미니홈피를 관리하기 시작했다. 기존의 개인 홈페이지에 비해 싸이월드는 이미지를 등록하기 편리하게 구

  • [미디어] 블로그의 경제적인 성장
  • 블로그의 특징과 발전과정1. 블로그의 정의와 특징1) 블로그의 낱말 구성과 정의2) 블로그의 특징2. 블로그의 발전 과정 3. 블로그의 기능Ⅱ. 블로그의 경제적인 성장1. 전업블로그의 등장2. 와이프로거의 등장3. 기업 블로그의 개설Ⅲ. 이슈 소개와 진행상황1. 바이럴 마케팅(바이러스 마케팅)2. 블로그 마케팅3. 블로그에 대한 이슈Ⅳ.결론제시 및 예상되는 미래1. 네이버의 언론으로서의 기능과 국내 블로그의 저널리즘 기능 상실Ⅴ. 참고자료

  • 1인 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 월드컵 캐릭터인 자쿠미 애니메이션 등 동영상을 활용한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한 바 있다.아울러 기아차 공식 블로그인 기아 버즈(http://kia-buzz.com/)는 250만 명의 팬 수를 보유하고 있는 페이스북도 가지고 있다. ③ 이용자들의 반응2) 사례② 풀무원 - 풀무원의 아주 사적인 이야기 http://blog.pulmuone.com① 사건 개요식품종합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풀무원은 브랜드가치를 높이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통로

  • 사회과학 소셜네트워크가 대학생들의 인간관계에 미치는 영향
  • 소셜네트워크가 대학생들의 인간관계에 미치는 영향목차●제목 : SNS가 대학생들의 인간관계에 미치는 영향●주제문 : SNS는 대학생들의 인간관계의 폭을 넓히고 있다.1. 서론 2. 본론2.1. 대표적 SNS의 정의2.1.1. 트위터2.1.2. 페이스북2.1.3. 싸이월드2.2. 서울대학교 학생들의 SNS 사용 실태 조사2.2.1. 설문 조사 양식2.2.2. 설문 조사 결과 제시2.2.3. 설문 조사 결과 분석2.3. SNS를 통한 인간관계 형성과 유지2.3.1. 새로운 인간관계 형성을 위한 도구로써

  • [이비즈니스] Voice Safer를 이용한 비즈니스 모델
  • 실태’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무려 98.7%의 응답자가 미니홈페이지나 블로그 등 개인미디어를 1개 이상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다음 “플래닛”, 세이클럽의 나의 홈피, MSN의 MSN홈피, 다모임의 I.style, 프리챌의 마이홈피 등 개인에게 온라인상의 공간을 주고 그곳을 꾸밀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늘어나고 있다.개인의 홈페이지는 관리함에 있어서 html태그등 많은 기술과 지식이 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