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Voice Safer를 이용한 비즈니스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인터넷시대 기업 지식정보공유시스템, 홈페이지, 인터넷시대 기업 웹기술, 전자상거래(B2B), 인터넷시대 기업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DB마케팅, 인터넷시대 기업 인터넷서비스,ERP(전사적 자원관리)
- 인터넷 스트리밍콘텐츠 사업전략, 인터넷 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사업전략, 통신사업자의 인터넷사업전략, LG상사(엘지상사)의 인터넷사업전략, 인터넷사업 성공전략, 인터넷사업 인지도 확보와 재고전략
- 노스스타 3,4 해석및 답안
- 이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의미, 영역, 상품화, 이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모델, 성공요인, 이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성공 사례, 설계방법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의미, 산업분야별 특징, 효과,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동향, 수익모델,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 추진실적, 대안
- 목차
-
Ⅰ.
서 론
Ⅱ.
미니홈피의 성장 원인 분석
Ⅲ.
Voice Safer
Ⅳ.
Voice Safer를 이용한 비즈니스 모델
Ⅴ.
비즈니스 모델의 분석
Ⅵ.
마 케 팅 전 략
Ⅶ.
수 익 모 델
Ⅷ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정보화 과정의 절정은 첨단 정보 통신 기술과 멀티미디어 기술의 융합의 결과로서 출현하는 사이버 공간의 등장이라 할 수 있다. 사이버 공간은 장소와 물질에 기반한 현실세계와 달리 컴퓨터 네트워크 속에 존재하는 생소한 공간이라는 기본 성격을 지닌다. 그러면서도 사이버 공간 안에서는 실물은 없되 인간의 감각과 경험의 자원을 제공하고 그 속에서 인간과 인간의 소통, 인간과 프로그램의 만남이라는 상호작용이 일어난다는 것이 새롭다.
이러한 인터넷을 통한 가상공간의 등장은 대인 커뮤니케이션에도 발전과 변화를 가져왔다. E-mail, 메신저, 커뮤니티, 개인 홈페이지 등은 상대방을 만나지 않고도 컴퓨터가 있는 곳 어디서나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E-mail의 경우에는 동시적이지는 못하다. 내용을 써서 상대에게 보내고 상대가 그것을 본 후에야 답신이 가능했다. 메신저의 경유에도 서로 대화를 할 수 있는 동시성을 지니고는 있지만 이것을 저장하고 기록하는 데에는 많은 불편함이 따른다. 개인 홈페이지는 만드는 방법이나 기술을 알아야만 만들 수 있다는 한계가 있었다. 즉 누구나가 할 수 있는 보편적인 접근성이 낮았다. 요즘 개인커뮤니티(Blog)라는 새로운 가상공간은 이러한 기존 사이버 공간의 단점들을 최대한 보완해주고 있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 '미니홈피'와 '블로그'로 명명되는 '1인 미디어시대'가 온라인 매체에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미니홈피란 네티즌들이 직접 꾸미고 서로를 초대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함께 활동하면서 네티즌간의 인맥을 형성하는 1인 미디어, 블로그란 네티즌이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칼럼, 일기, 취재 기사 따위를 올리는 웹 사이트라고 정의 할 수 있다. 이미 대학생의 경우 개인미디어 100% 보유를 눈앞에 두고 있는 실정으로 온라인상의 개인미디어는 라이프스타일까지 바꾸며 이른바 'P세대' 주도의 새로운 인터넷문화를 창조해나가고 있다. 처음 미국에서는 블로그가 도입될 당시 온라인 개인 일기장으로 출발해 현대에 와서는 실시간 뉴스를 전하며 주관적으로 사회현상을 전달하는 '뉴스 게릴라'로 자리를 잡아 관심사가 개인에 그치지 않고 사회로 확대되는 막강한 미디어로써의 자리를 굳히고 있다. 최근 대학생 매거진 '씽굿'(www.ithinkgood.co.kr)과 취업사이트 ‘파워잡’ (www.powerjob.co.kr)이 10월 14일~16일까지 대학생 624명을 대상으로 ‘P세대 개인미디어 이용실태’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무려 98.7%의 응답자가 미니홈페이지나 블로그 등 개인미디어를 '1개 이상'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다음 “플래닛”, 세이클럽의 "나의 홈피", MSN의 "MSN홈피", 다모임의 "I.style", 프리챌의 "마이홈피" 등 개인에게 온라인상의 공간을 주고 그곳을 꾸밀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늘어나고 있다.
개인의 홈페이지는 관리함에 있어서 html태그등 많은 기술과 지식이 필요한 반면, 미니홈피는 자료를 올리고 관리함에 있어서 일정한 틀이 정해져 있어서 회원가입만으로 컨텐츠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용되고 있다. 특히, 미니홈피 사이트에서는 "인맥관리기능"을 활용하여 미니홈피 이용자 사이에 활발한 교류가 있게 하고 있으며, 각종 클럽이나 모임기능도 추가하여 사용자들의 활동을 더욱 편리하게 하고 있다. 꾸며진 자기만의 공간에서 기다리면 다른 사람들이 클릭 한번으로 찾아 와주고, 다른 사람에게 나를 알릴 수 있다는 것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점점 미니홈피에 관심을 쏟고 집착한다.
더욱이 디지털 카메라와 카메라가 달린 핸드폰의 보급은 새로운 사이버 공간인 개인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촉진 시켰다. 디지털 카메라는 바로 찍고 확인 할 수 있다는 것과 크기도 한손에 쏙 들 수 있는 핸드폰만한 크기까지 출시되어 사람들의 휴대를 간편하게 만들었다는 장점으로 젊은층들에게 급속도로 확산되어 가고 있다. 디지털 카메라를 품고 거리를 누비는 이른바 디카족들은 지금까지 사진 거리로 인정받지 못했던 사사로운 일상의 조각을 액정 화면에 담아 사진의 정의를 새롭게 하고 있다. 이러한 사진들은 기존의 두꺼운 사진첩들이 얇은 cd 한 장에 담기거나 손쉽게 인터넷 공간에 저장되고 있다. 즉 기록문화, 놀이문화에 소리 없는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개념, 분류,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설립단계, 확산지연,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메일광고, 적용 사례 분석
- [경영정보관리][경영정보][경영][의사결정지원시스템]경영정보관리의 배경, 경영정보관리의 내용, 경영정보관리의 의사결정지원시스템, 경영정보관리의 E-biz(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경영정보관리의 사례 분석
- 기업 EC(전자상거래)의 정의, 특성, 기업 EC(전자상거래)의 선행연구, 기업 EC(전자상거래)의 현안, 기업 EC(전자상거래)의 기술구조, 기업 EC(전자상거래)의 규제정책, 향후 기업 EC(전자상거래)의 추진 방안
- IBM(아이비엠) 인재상, 다운사이징, IBM(아이비엠) EMS, IBM(아이비엠) I/O채널, IBM(아이비엠) 전문가집단, IBM(아이비엠) 전자신문, IBM(아이비엠)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IBM(아이비엠) 비정규인력
-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 유형,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발전과정, 성공요인,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이익원천, 특허 사례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