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이천도자기축제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이천 도자기 축제 소개
Ⅱ. 본론
2. 행사 계획에 있어 다른 단체와의 관계
3. 재정
4. 업무
5. 외부효과
6. 실패사례
Ⅲ. 결론
7. 수익 배분
8. 의의 및 문제점
9. 경제적 효과
관련 SITE
본문내용
1. 이천 도자기 축제 소개

1.1. 행사시작 동기
문화관광부가 지방의 특색을 살리고 지역축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각 지방단체에 지방특색을 내세울만한 문화를 선정하여 중앙정부에게 제출하도록 하고, 뽑힌 지방단체에게 국비를 지원하는 제도를 시행하였다. 이 중에 이천시는 고유의 지방특색을 나타낼만한 것을 연구하다 도자기문화를 내세우게 되었고 이것이 선정되어 처음 시작하게 되었다.

1.2. 주제
“문화를 담는 도자”

1.3. 주제 설정 배경
문화가 중심이 되는 21세기는 문화와 문화가 서로 만나고, 전통과 현대가 소통하며, 삶과 예술이 공존하는 시대이다. 도자 문화 역시 전통과 현대, 동양과 서양, 예술과 산업이 교류하고 융합되어, 새로운 개념을 생성, 발전하여 왔다.
21세기 도자는 문화 환경의 변화를 수용하여 새롭고 다양한 문화를 담아내고, 시대적 담론들을 반영하는 차원 높은 창조적 세계로 나아가야 할 것이다.

1.4. 행사 소개
1987년을 시작으로 2005년 현재 19회째를 맞고 있는 이천도자기축제는 "문화를 담는 도자" 라는 주제로 이천시 설봉공원 엑스포단지 내에서 개최되었다. 봄을 시작하는 4월23일 오픈하여 초여름6월9일까지 진행되었다.
이번 축제는 정계대표, 정부 관계기관,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의 기관장을 비롯한 학계, 종교, 문화예술계와 해외 주요 대사 및 인사들, 그리고 약 7백여 학교의 학생들이 방문한 270여만 명의 관람객수를 기록한 성대한 축제였다.

참고문헌
경기도청 : http://www.gg.go.kr

이천시청 : http://www.icheon.go.kr

이천 도자기 축제 홈페이지 : http://www.ceramic.or.kr

(재) 세계 도자기 엑스포 : http://www.wocef.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천도자기축제 목포도자기축제 이천도자기 축제 목포도자기 축제
  • 이천도자기 축제 현황 4④이천도자기 축제 선호도 5⑤이천도자기 축제의 경제적 효과 5⑥이천도자기 축제의 성공요인 62. 목포도자기 축제 7①개최배경 7②목포도자기 축제 프로그램 7③목포시민연대의 성명서 9④목포 도자기 축제 의 실패요인 및 개선방안 9⑤제 8회 목포도자기 축제의 변화 10Ⅲ. 결론 11- 지역축제의 진정한 성공 11 12Ⅰ. 서론- 이천 & 목포 도자기축제 주제선정 배경주지하다시피, 90년대 중반 지방자치제

  • [관광학] 지역축제의 현황과 발전방향
  • 지방자치가 실시된 이후 지역경쟁력 강화수단의 하나로 많은 지방자치단체들이 지역축제에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관광산업의 육성을 통해 지역의 발전과 성장을 달성하려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관광개발은 경제적인 파급효과를 비롯하여 사회․문화적 향상 및 환경개선 효과가 큰 지역발전 수단이기 때문이다. 지역축제는 지역발전에 있어서 분명히 새로운 기회의 자원이 되고 있다. 지역사회와 문화공동체를 엮어주는 문화가치를 기대

  • [축제] 세계의 이색축제와 국내 축제를 통해본 축제 발전 전략
  • 축제7. 뉴질랜드의 축제1) 기스본 축제2) 로토루아 축제8. 영국의 축제1) 런던 노팅힐 거리 축제 (Notting Hill Carnival)2) 에딘버러 국제페스티벌9. 캐나다 아이스와인 페스티벌10. 일본의 축제1) 꽃쟁탈 축제(시라도리초)2) 히라유 오다키 결빙 축제(가미다카라무라) 3) 마구와 분라쿠(신세이초) 4) 오코시 다미코후루가와 축제(후루가와초) Ⅲ. 국내축제 사례1. 진도영등제와 진도 명물 여행2. 여주 도자기 축제3. 이천도자기축제1) 개최배경 2) 행사개

  • [관광사업론] 국내외 지역축제 사례 분석을 통한 한국지역축제의 발전방안
  • 축제는 초기 투자액이 적게 드나 성공이 담보되었을 때는 파급효과가 크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다. 지방정부는 지역축제는 단순히 지역주민들만의 잔치로서 축제 성격이나 의미로 받아들이지 않고 문화산업과 관광산업을 복합적으로 연계하여 지역 활성화를 가져오는 중요한 전략으로서 판단하고 있기에 적극적으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임은혜, 지역축체로서의 경기도 세계도자기비엔날레에 관한 연구, 2006.그러나 대부분의 행사가 특별한

  • [관광] 지역축제의 마케팅전략
  • 축제가 활발하게 열리는 다른 선진국들을 부러워하기도 했었다. 하지만, 지금은 그때와 정반대의 상황이 되었다. 한마디로, 거의 난립하는 수준이다. 똑같은 주제의 축제만 하더라도 전국에 수 십군 데에서 동시에 열리며, 한 달 동안 열리는 축제만 하더라도 예년의 1년 치 축제만큼 그 수가 많다. 거주하는 지방에서 열리는 축제조차도 도대체 어떤 축제가 있는 지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지역자치센터에서 축제를 주관하다보니, 지역의 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