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브랜드관리 B형) 과제물을 수행하는 학생이 거주하는 도시(지역)를 말하고 그 장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해당 지방자치단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4 / 2016.10.0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국제브랜드관리
B형 과제물을 수행하는 학생이 거주하는 도시(지역)를 말하고 그 장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해당 지방자치단체가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그런 노력이 없었다면 학생이 아이디어를 적어 보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국제브랜드관리 B형) 과제물을 수행하는 학생이 거주하는 도시(지역)를 말하고 그 장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해당 지방자치단체가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그런 노력이 없었다면 학생이 아이디어를 적어 보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브랜드 가치(자산)를 구성하는 개념
1) 브랜드 이미지의 개념
2) 브랜드 충성도의 개념
3) 브랜드 인지도의 개념

2. 지역 브랜드의 개념과 역할
1) 지역 브랜드의 개념
2) 지역 브랜드의 역할

3. 경기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노력
1) 지역 문화 콘텐츠 개발
2) 축제 활성화
3) 놀이문화

4. 경기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노력의 예
1)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축제
2) 수원 화성문화제
3) 이천도자기 축제

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노력 사례
1) 남도의 섬 VR 콘텐츠
2) 사직공원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3) 함평 나비축제
4) 독일 뮌헨의 맥주 축제

6. 경기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방안에 대한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과거 지역 활성화 정책은 주로 중앙정부에서 시설?단지 등 하드웨어를 지역에 조성해 주는 것이 중심이었으나, 현재는 지역에서 직접 사업을 발굴하도록 하고 인재, 기술, 정보 등의 소프트 인프라 구축과 관련 사업프로그램 개발을 강조하고 있으며 또한 일부 성공사례를 타 지역에 전파하는 등 지역의 분위기를 바꿔 나가고 있다. 현 참여정부의 지역경제 기반강화 정책은 대상지역 범위, 대상지역의 발전도의 차이 등을 감안한 국가균형발전 정책의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는 측면이 강하나 수도권을 제외한 대부분의 지역은 산업여건 및 재정 등 지역 역량이 취약하며 지방자치단체가 불리한 여건 개선방안에 대해서도 뚜렷하게 추진 할 수 있는 비전도 미약한 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과제물을 수행하는 학생이 거주하는 도시(지역)를 말하고 그 장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해당 지방자치단체가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영순 외(2010). 문화산업과 문화콘텐츠. 북코리아.
고정민(2008). 한국문화산업의 발전전략. 삼성경제연구소.
김병인(2006). 역사의 지역축제적 재해석. 민속원.
김광남(2006). 지방자치단체 브랜드 정책의 중요성과 문제점. 도시문제.
김병국 외(2001). 관광지 이미지의 형성에 관한 연구. 관광학연구.
권은정(2010). 지역축제 브랜드지식이 개최지역 이미지, 태도,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강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권향숙(2010). 지역축제의 브랜드자산이 방문객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대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장소에서 사 ②용이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③ 선매품 중 미탐색품은 제품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키고 유사제 ,품이 탐색되고 있는 장소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전문품은 주요 쇼핑지역에 있어서 유사한 다른 선매품 가까 ④이에 노출해야만 한다.07 물류는 국내는 물론 국제적인 측면도 충분하게 고려해야 한다 국제 .물류환경에서 물류관리자는 통제가능요인과 통제불능요인으로 구분하고 적응해야 한다 다음 중 통제가능요인과 거리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관리/신입)27. 자기소개서(동양전자/일반사무/경력)28. 자기소개서(동아TV/방송작가/신입)29. 자기소개서(롯데/유통/물류/신입)30. 자기소개서(롯데마트/판매/신입)31. 자기소개서(링구어포럼/영어연구원/신입)32. 자기소개서(메이필드호텔/호텔경영/신입)33. 자기소개서(미래에셋증권/법무/신입)34. 자기소개서(빙그레/경영/재무/신입)35. 자기소개서(삼성물산/건설현장/시공/경력)36. 자기소개서(삼성물산/해외영업/경력)37. 자기소개서(삼성전자 TN 총괄

  • 지역복지론 마을만들기 - 개념 및 정의
  • 지방자치단체에서는 마을만들기 운동과 관련한 보다 체계적인 지원기구인 중간지원조직- 마을만들기지원센터가 처음 만들어 진 것은 2008년 경기도 안산시- 2014년 현재 전국적으로 마을만들기지원센터가 만들어진 지방자치단체는 14곳Ⅱ 마을만들기 개요 – 7. 마을만들기지원센터의 역할과 설립현황마을만들기지원센터의 역할- 중간지원조직의 역할은 크게 일곱 가지로 정리할 수 있는데, 그것은 강내영이 인용한 ‘네트워킹 및 교류촉진’, ‘정

  • [실버산업과 실버타운] 실버산업과 실버타운의 유형과 실태 및 활성화 방안 분석(우리나라와 외국의 사례)
  • 단체나 교회 또는 자선단체 등에서 사회정책의 수행에 큰 역할을 담당할 수 있게 되었다.노년층들에게 제공되는 사회적 서비스에는 자선단체에 의해서 수행된 음식배달, 연금 생활자의 워크샅과 시간제 고용 프로그램에 의해서 일주일 또는 하루에 몇 시간씩 일할 수 있는 기회제공 그리고 대부분 지역사회에서 노년층에게 가사조력(Home-Help)제공과 중앙정부의 노인복지협의회의 지방당국의 직원과 시설의 은퇴준비를 위한 직업훈련 프로그램 서비스

  • 도 시 이 론 레포트
  • 도시화되어 간다는 뜻은 공업화의 개념에 대응하지만 시골이 도회화로 진행되어 간다는 것은 정보화의 개념으로 설명할 수 있다.이렇게 볼 때 도시는 행동방식이나 형이상학적인 규정이 아니라 점거장소(占據場所)로서 인간이 삶을 영위하는 곳을 말하고 있다. 그러므로 서구나 동양의 도시들이 고대로부터 인간의 거주지로 응집해 면면히 흘러왔다. 그러나, 그 속에 살아온 사람이 누구냐가 중요하다. 과거의 역사를 볼 때 고대도시에는 주로 가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