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발달단계의 영향을 미치는 사회 환경 및 극복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26 / 2019.07.2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간 발달단계의 영향을 미치는 사회 환경 및 극복방안을 서술하였습니다
인간의 발달단계(태아기~노년기)중 자신이 선호하는 단계로 5단계(청소년기)를 선택하여, 해당단계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사회환경을 나열하고 긍정적인 극복방안 제시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에릭슨이론의 인간 발달단계
2. 본인이 선호하는 발달단계의 사회 환경 및 극복방안
1) 선호하는 발달단계의 선택
2) 해당단계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사회 환경
3) 해당단계에서 긍정적인 극복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간 발달단계의 영향을 미치는 사회 환경 및 극복방안
인간의 발달단계(태아기~노년기)중 자신이 선호하는 단계를 선택하여, 해당단계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사회 환경을 나열하고 긍정적인 극복방안 제시하기

Ⅰ. 서론
인간의 발달은 사회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이에 따라 각 발달단계마다 사회적 상호작용을 하는 환경은 발달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즉, 각 발달단계에서 인간행동은 개인의 경험뿐만 아니라 인간생활에 직?간접으로 영향을 미치는 조건이나 형편인 사회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에릭슨은 심리사회적 이론에서 인간발달단계를 전 생애로 확대하여 자아와 사회 환경 간의 상호작용에 심리적 위기에 따른 발달과업을 설명하였다. 그는 이런 사회적 상호작용을 강조하면서 즉, 인간발달의 사회적 맥락을 강조함으로써 프로이트의 심리성적 발달의 5단계를 확장하여 심리사회적 발달 8단계 이론을 정립하고 각 단계별로 극복해야 할 위기와 발달과업을
참고문헌
천정웅, 오정아, 박선희 외 2명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성원, 2019
김향선 저, 현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학지사, 2018
정신실 저, 에릭슨의 자아정체성 개념의 재조명, 울산대학교, 2016
이종범 저, 청소년 자아정체성발달의 위기극복을 위한 성경상담학적 연구,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2010
정서영, 한신애, 김보기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서원, 2017
이형석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사회복지실천을 위한), 공동체,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 발달 단계의 영향을 미치는 사회 환경 및 극복 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인간 발달 단계의 영향을 미치는 사회 환경 및 극복 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사회복지, 사회복지사,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인간의 발달단계(태아기~노년기) 중 자신이 선호하는 단계를 선택 : 청소년기청소년기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사회환경 : 1)가족 환경, 2) 학교 환경, 3) 정보 환경(인터넷 환경)청소년기의 특징: 청소년기에는 급격한 신체적 변화, 성숙도, 인지적사회적 행동 패턴이 성숙하고 신체적 성숙도가 빠른데,

  • [환경영향평가]환경영향평가제도
  • 환경평가 도입방안결론※ 참고문헌 및 사이트서론우리나라는 산업화 과정을 통해 급속한 경제발전을 이룩했지만, 그 이면에는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심각한 환경파괴를 겪고 있다. 환경은 일단 한 번 훼손되면 원상회복이 거의 불가능하거나, 복구에 엄청난 시간과 비용이 소요된다. 따라서 이를 극복하고 환경문제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사전조치로서 환경영향평가제도가 도입되었다. 하지만, 한국사회의 많은 분야가 그렇듯이 환경영향평

  • [집단상담] 청소년 집단상담(사례 중심)
  • 극복할 수 있다. 여러분들도 이 시간 사교 기술을 배우고 나서 보다 쉬운 사회적 상황에서 연습해보기 바란다. 쉬운 상황에서의 연습을 통해 사회적 자신감을 발달시키고 나아가 다양한 사회적 상황에서도 적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3) 수줍음을 극복하기 위한 전략을 검토한다.※ 수줍음 극복전략? 역할극을 통해 배우기 : 당신이 마치 하나의 역할을 연기하는 배우처럼 어려운 사회 상황을 다룸으로써 새로운 사교 기술을 배울 수 있고 더욱 더 자신감

  • [장애] 장애아 교육
  • 환경에서 장애 유아들과 함께 교육받을 때 부정적인 영향을 받지 않으며, 오히려 주의 깊은 계획과 배려로 인하여 발달적, 행동적, 태도적인 측면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③ 부모가. 장애 유아 부모- 통합교육이 성공적으로 실시될 때 부모들은 장애를 지닌 자녀들에 대해서 좀더 긍정적인 태도를 갖게 된다.- 장애를 지닌 자녀가 학교에서 보이는 성취를 분리되어 있는 특수한 사회에서가 아니라 “현실”속에서 파악

  • [사회복지실천] 학령기,청소년기,성인기 발달분석(A+)
  • 발달4). 정서발달 5). 사회성 발달6). 아동기의 발달 장애2. 사회 복지적 개입1). 신체적 발달의 관심영역2). 심리적 발달의 관심영역3). 사회적 발달의 관심영역3. 결론II. 청소년기 1. 신체적 발달1)신체적 성숙2)성적 성숙3)운동 발달4)신체적 발달의 영향2. 심리적 발달 1)정서 발달2)인지 발달 3)자아정체감의 발달 3. 사회적 발달1)가족관계2)또래집단3)이성교제4)컴퓨터와 가상공간4. 청소년기 나타나는 문제들5. 청소년을 위해 필요한 환경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