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부 공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유치부 공과 분석
GPL (하나님의 사람, 세상의 빛)
목차
새 공과 교재 설명
교재분석
결과 및 대안교재의 방향성 제시
교육 목적
1. 모든 사람들로 하여금
성령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2. 하나님의 사람이 되어
자신과 교회와 세상을 새롭게 하는
3. 하나님나라의 일꾼으로
헌신하도록 돕는다.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변화를 경험하고, 각자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도록 사명을 감당하는 것은 돕는데 있다.
제 4차 교육과정의 궁극적 목적
모든 사람이 하나님나라를 이루는 하나님의 사람이 되어 세상을 비추는 빛의 삶을 살도록 돕는 것.
4차 교육과정 G.P.L.
1. 포스트모던시대의 기독교교육과정
⇒ 감정발달, 감성적, 영적인 측면발달
관계적, 예술적 측면의 강조 필요
머리가 아닌 마음의 변화를 가져오는
교육
2. 멀티미디어커뮤니케이션시대의
기독교교육과정
⇒ 다양한 교육방법 필요
새공과 개발의 이론적 배경
3. 개혁신학에 근거한 기독교교육과정
⇒ 말씀중심,
인격적, 공동체적, 상상적, 참여적 앎
4. 하나님 나라를 지향하는 기독교교육과정
⇒ 이미 도래한 하나님 나라와
아직 완성되지 않은 하나님 나라
하나님의 나라의 소망을 품고, 이 땅위에 하나님나라의 실현을 위해 사명을 감당할 일군을 만들어내는 교육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독교아동교육] 설교에 대해서
  • 공과 상대역을 소개한다. b 전개 : “무엇”을 발전시킨다. 행동과 서스팬스와 함께 주의를 집중시킨다. 계획 이나 어려움을 나타내는 일련의 사건을 제시하여 주인공과 문제(갈등구조, 문제 점 등)를 극복해야 할 사항 선택 등을 포함시킨다.c 절정 : 이야기의 흥미와 긴장의 정점에 이른다. 최종 선택을 요구한다. 플롯 전환을 보여 준다. 주인공들의 행위와 반응을 통해 이들의 진정한 자아를 보여준다. 진리의핵심을 드러낸다. 해석된 설교의 주제를

  • 대한예수장로교 유치부 교재분석 및 개선방안
  • 유치부 아이들의 행동을 예배실 뒷정리, 간식 쓰레기 분리수거 외에 다른 교육은 거의 시도되고 있지 않음을 볼 수가 있다. 보다 넓은 봉사의 교과과정을 시도하지 못할까? 이에 대한 대안으로 유치부 교사용 침례교의 예수꼴 교재를 제시하고자 한다. 예수꼴 교재과정을 살펴보자. 기독교한국침례교, 『예수꼴 공과』, 요단, 2009, 참고. 1. 공과소개본 공과의 교과과정은 ‘예수님처럼’ 또는 ‘예수님같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침례교 어린이들

  • 기독교 교육과정 분석
  • 공과의 구성상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대안공과를 제시해 보았다. 본 연구를 통해 살펴본 총회 공과는 다양한 문제점을 지니고 있음을 살펴볼 수 있었다. 이에 따라 우리는 공과분석도구를 이용하여 공과의 장 단점을 분석하였다.대안공과는 분석도구를 통해 드러난 총회 공과의 단점을 보완하는 형식으로 구성하였으며 본문말씀과 주제는 동일하게하고, 스토리전개, 공과활동, 분석등은 좀 더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바라볼 때에 이해하기 쉬운 방법을

  • [기독교교육행정] 기독교 교육과정 분석
  • 공과의 문제점과 장점을 파악하기 위해 먼저 “말씀, 믿음, 삶”공과를 분석하고자 한다.분석도구는 김희자의 교육과정 분석표를 사용하였다.A.기독교 교육과정 분석도구Ι. 교육과정의 목표1. 커리큘럼은 목표가 명쾌해야 한다. 그리고 목표 안에 다음이 포함되어있어야 한다. (하나님, 예수님, 성경, 교회, 자신, 타인과의 관계) 본 42 과 ‘부름 받은 모세‘ 에서의 목표는 하나님은 반드시 약속을 지키시는 분이시고, 모세를 사용하여 고통 받는 이

  • [연구 보고서] 대한예수교 장로회의 교육과정
  • 공과별 비교 분석A. 교육목표대한 예수교 장로회 통합측의 설정된 교육목표는 내용의 차원과 행동의 차원으로 구분지울 수 있다. 내용의 차원은 각 주제별로 세분화되어진 것으로 성서, 그리스도, 교회를 말하는 것이며 행동의 차원은 기본목적으로 명문화된 교육목표에서 보여준다. 여기서 우리는 「성서와 생활」과 「말씀과 삶」의 교육목표와 내용의 영역이 같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하지만 「부르심과 응답」은 교육목표와 내용의 영역이 조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