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1세기 지식기반 사회 대비 고등인력양성체제 구축 두뇌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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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목 차
1. 사업 취지
2. 사업별 개요
3. 선정현황
4. 두뇌한국 21 사업에 대한 논쟁
5. 두뇌한국 21사업이 이뤄낸 업적
6. 문제점
7. 두뇌한국 21사업의 개선 및 발전방향
8. 정리
1. 사업취지
21세기 지식기반사회 대비, 고등인력양성체제 구축
취약한 대학
연구 수준
교육부문의
해외 의존도 심화
입시위주교육으로 인한
초중등교육의 파행화
두뇌한국21
(Brain korea21)
세계 수준의 외국 대학원 벤치마킹을 통한 세계적 수준의 대학원 육 성
- 세계 수준의 대학원을 벤치마킹하여 학사, 교과과정을 혁신하고, 장 단기 해외연수 등의 국제협력 교류 증대를 통한 세계적 수준의 대학 원으로 발돋움
세계수준의 대학원
우수 연구인력 양성을 통한 대학 연구력 제고
- 지원금의 약 70%를 대학원생 및 신진연구인력에게 지원하여 안정되 게 교육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인력양성에 중점을 둠으로써 다른 부처 연구지원과 차별화
대학 연구력 제고
지역우수대학육성
산학협동 강화를 통한 지역 특성화 대학 육성
- 산업체 및 지자체 대응자금 확보 및 연구성과의 산업화를 통해 자립 기반 조기 달성
- 지역 산업체와 사업과제 공동 수행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인재 배출
대학 입학제도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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