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생활과 비밀 Privateand Confident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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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사생활과 비밀(Private and Confidential)?
언론인들은 자기증명적인 소통가인 반면 제한된 표현수단으로 정보를 소통한다. 특히 상징을 다루는 언론인은 사실을 조정하고 스토리를 말하는 방법, 무엇을 포함시켜야 할지 제외해야 할지를 결정하고 청중이 사실로 인식하는 것에 영향을 미친다.
누구의 윤리학?
하나의 단순한 대답은 순하게 실용적인 수준의 언론 윤리학은 이해의 충돌, 사생활 그리고 근원의 보호와 같은 딜레마에 직면했을 때 언론인들이 행동할 규정들로서 묘사될 수 있는 것이다. 전형적인 언론인들은 최소한 다섯 개의 다르고 모순되는 윤리적 원칙들을 적용한다.
첫째, 언론인은 그의 양육, 종교적 신념 또는 그것의 부족, 개인적 경험, 정치적 가입, 사회 문화적 상태 사이의 복합적 상호 작용의 결과로써 진전돼온 윤리적 기준들을 갖고 있다. 둘째, 언론인은 그의 편집자의 윤리 기준에 의해 타이트하게 또는 좀 느슨하게 엮이기 쉽고 종종 편집자의 윤리적 나침반을 측정하기 어렵게 한다.
셋째, 기자들은 소유주의 윤리적 기준들을 고려해야만 하는데 이는 또다시 기자뿐만 아니라 편집자들과 상충될 수도 있다. 넷째, 윤리적 ‘올가미용 철사’를 가진 유명인들과 신문 광고주들이 스토리에 얼마나 반응하는가이다. 다섯째, 어떤 지위에 있든지 청중을 알아야만 하는 기자들은 독자, 청취자, 시청자들과 어떤 뉴스 스토리에 있어서 윤리적 가설이 암시하는 복잡한 담론에 연루돼 있다.
행동과 실행-코드의 생산감각
신문과 정기간행물은 일반적으로 명예훼손, 중상모략, 경멸, 외설 그리고 선동성에 적용되는 법률에 의해 간접적으로 규제되게 된다. 미국에서 언론의 자유는 최초의 수정헌법에서 보장되었다. 그러나 미국 신문들은 초기에 영국처럼 대륙의 일반법 대상이었다. 보편적 강령과 달리 많은 신문과 방송들은 그들 스스로 기자의 기본지침을 만들어 냈다. 이런 강령들은 저널리즘이 전문적이라는 생각과 밀접해 있고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넘어 그의 청중들에게 책임감을 가졌다.
미국은 당신이 알고 있는 것 보다 더 많은 강령을 갖고 있지만 주요 강령은 대충 한번 봤을 때 사생활 이슈들을 거의 다루지 않고 있다. 영국 언론은 2개의 주요한 강령들에 의해 통제되는데 1936년 처음 형성된 기자연합(NUJ) 행동강령과 1991년 언론고충위원회의 실행 강령이다. 이 NUJ 강령들은 실질적으로 추가되어 왔고 현재는 14개 조항으로 구성되고 5항과 6항은 사생활에 대해 다뤘다.
사생활과 비밀, 침해
신문들은 악명 높은 범죄자들, 기괴한, 그리고 귀족 가족 멤버들의 사진을 점차 제공했다. 신문들은 제1의 성격을 만들고 생산했는데 21세기를 이미지의 시대라고 부른다. 특히 사생활 침해에 대해 평범한 사람들이 연예인이라고 불리는 사람들과는 다른 종류의 규칙이 있을 것이라는 것이다. 평범한 시민은 기자들에게 사생활을 존중 받도록 의존할 수 없다. 사생활 침해에 관한 다수는 표준, 품위, 윤리에 관한 반감을 가져온다.
사생활의 개념은 자발적 강령으로 하는 만큼이나 ‘변덕스러운’ 무언가를 포함하려는 미디어의 시도들에 대한 어떤 조사도 영국왕실의 특유한 지위를 무시할 수 없고 언론에 의한 그것의 대접은 특히 더했다. 이러한 모독죄의 행동에 공식 그리고 비공식적 불승인의 무게는 아마도 약속된 공고들을 취소시키고 법적인 지위에서도 잘못된 한걸음, 잘못된 진술, 보호받지 못하는 빈정거림, 그리고 대대적인 손실은 위반자에게 예측되어 진다. 대체로 누구도 기다림보다 더 안전 할 수는 없다.
특히 사생활 침해에 대한 두가지 측면의 논쟁들로 나누어지는데 한편으로는 많은 사람들이 정치인의 사적인 삶은 누구도 걱정하지 않지만 그 또한 스스로의 삶이 심지어 그러한 정보와 대중의 관심이 될런지도 모른다는 것이다. 다른 한편으로는 다른 사람들은 정치인의 사적인 삶이 그 또는 그녀의 대중적인 모습으로 분리 될 수 없다. 따라서 이것은 그러한 정보들을 알려고 하는 대중의 관심이다. 어렵고 힘든 규칙이 아닐 수 있다. 저널리스트로서 당신은 어떤 스토리가 덮어지고 어떤 것은 거절되는 것에 대한 자신의 결정에 대한 권리가 있다. 그러나 일단 당신이 분명하게 뉴스라고 스토리를 가지면 당신은 그것을 보도할 의무는 없다.
그것을 정의하는 방법, 그것을 옹호하는 방법, 언론의 자유와의 관계에서 사생활의 이슈는 모두 현대 저널리즘의 주요한 관심사 중 하나다. 개인 사생활을 기자들의 자발적인 윤리적 강령(지침)의 손에서 안전하게 지켜 낼 수 있는가? 또는 단지 실제 보호 장치가 성문법이라는 것이 그렇게 귀중한 것인가? 인터넷에 의한 예시를 보더라도 디지털 기술은 훨씬 더 그 이슈를 복잡하게 한다. 보편적인 사생활의 개념은 지금 거의 고려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인터넷은 새로운 이야기의 근원을 결정하는데 불가능한 경계 없는 세계다. 그래서 누군가 법적인 조치를 희망한다면 누구의 관할구역에서 받아야 하는가? 어떤 개인정보보호법이 공적인 모습, 그리고 평범한 시민들의 다른 위치들을 충분하게 미묘한 차이들을 반영할 수 있는가? 만약 할 수 있다면 경계선은 어디에 그려져야 하는가? 극단적으로 우리가 그것을 좋아하던지 좋아하지 않든지 우리 모두는 ‘유명인’이 되도록 강요받고 있으며 Andy Warhol의 1968년 예견처럼 이행해 오고 있다.
“미래에는 모든 사람이 15분 동안 세계적으로 유명해 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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