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Networking Services SN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 N S
Social Networking Services
배 경
최근 세계적으로 온라인 공간에서 ‘인맥’을 형성할 수 있는 SNS가 속속 선보이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해가고 있다. 이에 따라 네티즌들에게 블로그와 커뮤니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는 싸이월드는 대학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었다. 싸이월드는 대학생들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에서 회사원에 이르기까지 점점 폭이 넓어졌으며 요즘은 여러 연예인들까지 활동을 하면서 그 인기가 더해가고 있다.
SNS의 정의
소셜 네트워킹 웹사이트란 온라인상에서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 간의 관계 맺기를 지원하고, 축적된 지인 관계를 통해 인맥 관리, 정보 공유 등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혼용되어 사용되기도 하나, 커뮤니티가 주로 비슷한 관심사의 사람들이 한 장소에 모여 활동하는 그룹 중심의 커뮤니티 서비스를 지칭한다면, 소셜 네트워킹 웹사이트에는 개인이 중심이 되어 다른 개인과 관계를 맺고, 이러한 개개인의 관계가 모여 축적됨으로서 더 큰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구조를 띈다.
SNS의 주요 기능
SNS는 기본적으로 관계 맺기 및 프로필 제공 기능을 중심으로 다음과 같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기 능
내 용
관계 맺기
친구/지인 맺기, 팬 되기 등 개인들이 관계를 맺고 시스템에 축적할 수 있는 기능
프로필
사진과 신상정보, 취미, 관심사 등 개인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밝힐 수 있는 기능
커뮤니케이션
이메일, 쪽지, 채팅, 메신저 등 사용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기능
콘텐츠 생산
프로필 이외에 블로그, 포토, 동영상 등 사용자가 시스템 안에서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기능
네트워크의 활용
사용자 생산 콘텐츠나 외부 콘텐츠를 공유하거나 추천, 배포하고 함께 협업 등 축적된 관계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기능
최근 SNS 시장의 현 위치
인터넷 활용 목적의 50%이상 차지

현재 인터넷 이용자의 50% 이상이 커뮤니티를 사용을 목적으로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보검색으로만 여겨졌던 인터넷이 SNS가 등장하면서 동호회나 자신의 미니홈피, 블로그를 활용하는 형태로 바뀌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커머스와 SNS(Social Network Service)
  • networks.With the Personal performance desire is growing strongly, and the social relationships are built up, social network service is developing step by step. On the website, cafes or clubs’ community service takes the same specific topic to make a group, and share each other’s information. However, social network service shares personal interests and individuality. That is the difference between website community service and social network service. So we can define it as a kind of one person’s media or community.Barack Hussein Obama’s SNS (twitter) successful caseAs a twitter us

  • 인맥 서비스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 CS489 Computing Ethics and Social IssuesSocial Network Service목차Social Network Service란 - 3 -SNS 1.0 (SNS의 과거) - 5 - 오프라인 SNS - 5 - 각종 SNS 기반 기술의 발명 - 5 -SNS 2.0 (SNS의 현재) - 7 - SNS 2.0의 등장 - 7 - SNS 2.0의 종류 - 7 - SNS 2.0의 대표주자 MySpace, Cyworld - 8 - Second Life - 9 - Microblog sites (Playtalk, me2day) - 10 - SNS 2.0의 한계 - 11 -SNS 3.0 (SNS의 미래) - 13 - Object-centered social network - 13 -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 - 14 - Semantics and Social Networks(Open ID ->

  • [인적자원관리]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이해와 발전 방향
  • 2010 summer semesterMIS presentation final reportSocial Network Service목차Social Network Service란SNS 1.0 (SNS의 과거)  오프라인 SNS 각종 SNS 기반 기술의 발명SNS 2.0 (SNS의 현재)  SNS 2.0의 등장 SNS 2.0의 종류 SNS 2.0의 대표주자 MySpace, Cyworld Second Life Microblog sites (Playtalk, me2day)  SNS 2.0의 한계SNS 3.0 (SNS의 미래)  Object-centered social network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 Semantics and Social Networks(Open ID -> Open API -> Portable SNS -> Semantic Web)  Beyond Ego Surfing결론Soc

  • SNS(Social Network Service)에 관한 고찰
  • Social Network ServiceSocial Network Service(SNS)SocialNetworkServiceforming personal relationships one anotherSNS in KoreaUtilization of SNSSharing informationExpressing themselvesMicro novels(e.g. twtnovels)Marketing tool(advertising and promotion events)A integrated messenger servicegrouping added friends into specific groupHaving a talk with friends(short note, chatting, video chatting)Direct linkage with cyworld, sms service, e-mail, Nate.comMini homepage(for personal use)Pictures, diaries, bulletin board, guest bookIlchon - Inchon : a concept of close friend - Bei

  • 소셜 미디어 SNS(Social Network Service) 영향력
  • SNS는 미디어인가?목차미디어(Media)란?SNS(Social Network Service)란 무엇인가?소셜 미디어(Social Media)란 ?SNS란 무엇인가?SNS의 영향력SNS와 저널리즘결론현대 사회와 언론 9조1) 미디어(Media)란?미디어 : 명사어떤 작용을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것.‘대중 매체’, ‘매개체(媒介體)’, ‘매체(媒體)’로 순화.출처:네이버 백과사전현대 사회와 언론 9조미디어 = 매개체이용이용상호 간의 커뮤니케이션 성립2)SNS(Social Network Servic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