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ICT 활용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사회과ICT 활용방법
- [ICT활용교육자료][정보통신기술학습자료]사회과,과학과,수학과,도덕과,윤리와사상,일본어과,환경교육 ICT활용교육자료(학습자료)
- [초등학교][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초등학교 국어과와 영어과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초등학교 수학과와 사회과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초등학교 도덕과와 체육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즐거운생활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 ICT활용 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필요성, ICT활용 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적용사례,과제, 수학,도덕,사회과 ICT활용 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
- 영어과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 환경교육 ICT활용교육자료
- 본문내용
-
사회과 ICT 활용 방법은?
● 사회과에서의 ICT활용 수업 유형과 방법
1. ICT활용 수업 유형과 방법
1) 정보 탐색하기 : 인터넷 검색 엔진을 비롯한 웹 사이트, CD-ROM 타이틀 등을 활용하여 자료를 탐색하거나 정보를 갖고 있는 사람과의 직접적인 정보 교환 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찾아보는 유형이다.
2) 정보 분석하기 : 웹 사이트 검색, 설문 조사 등으로 수집한 자료를 문서 편집기나 데이터베이스, 스프레드시트 등을 이용하여 비교, 분류, 종합하는 정보분석 활동을 통해 결론을 예측하고 추론해 보는 유형이다.
3) 정보 안내하기 : 미리 잘 짜여진 수업처럼 교사가 미리 수업을 계획하여 필요한 단계에서 교육용 CD-ROM 타이틀을 제공하거나, 미리 개발한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제시하거나,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학습자들에게 수업 내용을 안내하는 유형이다.
4) 웹 토론하기 : 채팅이나 게시판, 전자우편 등을 활용하여 어떤 특정한 주제에 자신의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유형이다. 이 유형은 의사표현력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의견을 존중하는 태도와 합리적 사고력을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5) 협력 연구하기 : 교실이라는 제한된 범위를 넘어 다른 지역, 다른 나라 학습자끼리 공동 관심 사항에 대해 각기 자료를 검색하고, 취합하여 결과물을 공유하는 유형이다.
6) 전문가와 교류하기 : 인터넷을 통해 특정 분야의 전문가를 비롯한 학부모, 선배, 다른 교사 등과 의사소통을 하면서 학생들이 탐구 및 학습 활동을 할 때에 관련 분야의 전문 지식을 활용토록 지원하기 위한 유형이다.
7) 인터넷 펜팔하기 : 인터넷의 전자우편을 이용하여 여러 지역의 다른 사람들과 개인적인 교류를 하거나 언어 학습 또는 문화에 대한 이해를 위한 목적으로 교류를 하는 유형이다.
8) 정보 저작하기 : 저작 도구나 그래픽 제작 소프트웨어 또는 HTML 문서 등 각종 도구를 활용하여 문제 해결 과정에서 산출된 각종 결과물들을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보고서나 프레젠테이션 자료, 홈페이지로 만드는 유형이다.
2. 사회과에서 ICT 활용한 수업 방안
-제 7차 사회과 교육 내용별 ICT 활용 교육 활동 유형 사례
영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CT활용학습][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영어과,국어과,수학과,사회과,과학과,미술과,기술가정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지도 분석
- 중학교 수학과 ICT,영어과이러닝,사회과수준별,과학과 멀티미디어 지도자료(수업자료), 중학교 도덕과 홀리스틱,체육과 웹기반,한문과WBI 지도자료
- 초등학교 사회과(사회과교육)의 경향, 초등학교 사회과(사회과교육)의 내용선정, 초등학교 사회과(사회과교육) 교과서구성, 초등학교 사회과(사회과교육) ICT활용교육, 초등학교 사회과(사회과교육) 인터넷활용교육
- 초등학교 국어과 영어과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초등학교 수학과 사회과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초등학교 음악과 미술과 ICT활용교육
- [중등학교][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활용교육]중등학교 국어과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중등학교 수학과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중등학교 사회과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중등학교 과학과와 실과(기술가정과)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