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공간커뮤니케이션]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유저의 혁신적 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저의 종류

2. 능동적 유저 출현의 원인

3. 능동적인 유저의 유형

4. 사이트 분석
4-1. ISKY : 얼리 리뷰어
4-2. 스사모 : 프로슈머
4-3. Cetizen : 얼리 어답터의 대표적 커뮤니티

5. 능동적 유저 커뮤니티의 특징 비교

Ⅲ. 결론 및 발전 방향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디지털시대의 복합 표준체계에서 승리를 위해서는 유저가 중요해지고 있다. 디지털시대의 제품은 매우 복잡한 제품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무수한 기능을 위해 긴 테스트기간을 가진다. 유저의 이질적인 욕구를 일일이 조사하기도, 그에 맞추어 모두 생산하는 것도 비용과 시간의 문제로 불가능하기에 생산자 혼자의 힘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유저 스스로가 생산에 참여하는 능동적인 유저의 참여가 중요해지게 된다. 제품 생산에 있어서 생산자 혼자 생산이 불가능하여 유저의 중요성이 도래하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와 함께 쌍방향적인 상호 작용성을 구현하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사이버스페이스가 제공된다. 많은 사람들이 시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모일 수 있는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사용자 역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을 공유하여 공급자로서의 역할을 하며 능동적인 유저로 변모하게 된 것이다. 이는 소비자들간의 공유에 그치지 않고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기업에도 영향을 미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
유저가 디지털 산업의 중심에 서있게 된 배경은 디지털이며, 그것에 힘을 실어준 것도 디지털이다. 현재 유저는 초기의 수동적인 유저에서 능동적인 유저인 얼리 어답터, 그리고 나아가서 이노베이터로 변화하는 과정에 있다.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1. ISKY http://isky.co.kr
2. 스사모 http://www.skysamo.com
3. Cetizen http://www.cetizen.com
4. 얼리어답터 http://www.earlyadopter.co.kr
5. 애니콜랜드 http://www.anycall.com

참고문헌
1. 사이버 공동체의 사회 자본적 속성에 관한 연구 - 사회 자본에 대한 개념적 탐색을 중심으로 / 장용호, 김영주
2. 게임산업의 개방적 혁신체계 모형 - 유저 커뮤니티 / 장용호
3. 사이버 공동체 형성의 역동적 모형 / 장용호
4.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인간관계를 중심으로 본 한국 사이버 공동체의 특성 : 인터넷 사이트 동호회 사례를 중심으로 / 신현주
5. 사이버 공간과 공동체 / Smith, Marc A.
6. 사이버공동체에서의 규범형성과 유지행태 / 정찬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비지니스, 전자상거래] 싸이월드 기업분석
  • 기능, 자동주소록, 자동 캘린더 등이 강력한 커뮤니티 기능과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비전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창출하는 Global Top Player.급변하는 인터넷 환경에서는 현재와 미래의 다양한 고객의 Needs를 정확히 읽어내고 혁신적인 가치를 누구보다 먼저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경쟁요소가 될 것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인터넷보다 빠른 의사결정과 실행을 통해 Global No.1에 끊임없이 도전함으로써

  • [언론학] 언론매체로서 인터넷신문의 가능성과 제한성
  • 기능이다. 예로 선거 시 후보자들은 공중의 반응을 직접 확인하기도 하지만 주로 미디어를 통해 확인한다. 또한 공중은 미디어를 통해 선거과정을 인지하고 중요한 사항과 결정내용을 알게 된다. 연결자로서 미디어가 갖는 힘은 제 집단의 정보 선택 및 결정 체제라는데 있다. 그러나 미디어의 연결기능은 인터넷의 등장으로 변화하고 있다. 공공 이슈가 발생하는 이슈 공간과 공중이 존재하는 사회적 공간간의 커뮤니케이션 통로가 인터넷을 통해 변

  • 인터넷방송의 대안매체 발전 가능성에 대한 조사
  • 인터넷 문화방송 http:// www.imbc.com② 독립방송국 (주)제3TV주식회사 http://www.3tv.co.kr⑵ 서비스 유형에 따른 구분① 오디오 방송 (주)렛츠캐스트.com http://www.letscast.com② 비디오 방송 (주)와일드넷 http://www.wildnet.co.kr⑶ 편성전략에 따른 구분① 종합편성 (주)프랑켄슈타인 http://www.fks.co.kr② 전문방송 (주)댄스TV http://www.dancetv.co.kr 대안언론으로서 인터넷방송의 가능성1. 대안매체운동에 관한 기존논의들2. 뉴미디어와 사이버스페이스3. 대안 매체로서의

  • [인터넷커뮤니티] 인터넷커뮤니티의 역사, 특성, 구성요소와 인터넷커뮤니티의 효과 및 인터넷커뮤니티의 전망, 인터넷커뮤니티의 발전 과제 분석(사례 중심)
  • 커뮤니케이션 특성에 관한 연구 / 한국외국어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2001.▷ 송창석,신종칠 / 인터넷상의 상호작용성 제고방안에 관한 연구.▷ 양승오 / 사이버커뮤니티 이용자의 규칙관련 행위에 관한 연구 /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2002.▷ 이봉재 / 컴퓨터, 사이버스페이스, 유아론 / 매체의 철학 / 나남 / 1998.▷ 황상민 / 사이버공간의 경험과 정체성 발달: 복합정체성과 가상공동체의식의 형성 / 사이버공간의 심리:인간적 정보화사회를 향해서 /

  • [매스컴]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와 저널리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정치 활동을 중심으로
  • , 한국정보산업연합회, 2007지정용, 블로그의 저널리즘 기능 연구 :블로그 컨텐츠 인용보도 분석을 중심으로, 2005FKII 조사연구팀, 소셜미디어란 무엇인가, 2007, IT Issue Report 2006년 2월 30호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위키 백과 사전)http://biguse.textcube.com/56http://newsmaker.khan.co.kr/khnm.html?mode=view&artid=201004081038211&code=113 (위클리 경향 870호 특집 기사 2010.4.13)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86050http://www.BarackObama.com 화면 참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