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정을 위한 두 가지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개정을 위한 두 가지 전략
여러분의 필요와 목적에 더 대등한 교육과정 자료들의 개정을 위한 두 개의 주요한 접근들이 있다. 첫 번째 방법은 교육과정 내에서 추가하거나 변경하는 것을 필요로 하는데, 그것은 교사를 위한 성경적 배경 정보에서나 학습자들을 위한 창조적인 활동에서이다. 이것이 두 가지 방법 중에 더 간단한 것이다. 두 번째 전략은 명확한 특징들을 추가하는 것 뿐만 아니라 변경함으로 자료들을 재배열하는 것이다. 분명히 이 두 번째 접근은 훨씬 더 복잡하고 집중을 요하는 과정이다. 첫 번째로 시작하자.
자료를 추가나 변경함으로 개정하기
하나의 견본을 사용해 보자 그리고 여러분이 선택한 교육과정이 이미 여러분 모임의 성경의 이해-성경은 말씀으로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사역을 말하고 있으며 그것을 기록한 사람들의 문화를 반영하고 있다-와 대등하다고 가정하자. 여러분의 교육 목회의 목적중 하나가 학습자들을 위해 성경 해석을 위한 기술을 발전시키는 것이다. 그러나 그 교육과정은 성경 비평학에 기초를 하여 교사를 위한 어떤 배경도 제공하지 않는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교사들을 위해 성경의 각 구절에 대한 이러한 배경 정보를 포함하기 원한다.
또 다른 견본을 가져라. 아마 여러분의 모임은 창조적인 표현이 높은 수준에 있을지도 모른다. 여러분이 선택한 교육과정이 단지 학생들에게 창조적인 기회들을 제공하지 못하는 다른 곳에서 그대로 가져온 활동들을 포함한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기독교 교육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물감이나 파스텔을 이용한 기초적인 예술적 작업에 참여하고, 시나 음악을 쓰고, 그리고 연극 같은 활동을 통해 반응하도록 하게하는 활동들을 포함하기 원한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부가적으로 다른 곳에서 그대로 가져온 활동들을 변경하고 창조적인 활동들을 위한 기회들로 변경함으로 교육과정을 개정하길 원한다.
이러한 상황들의 각각에 개정의 목적은 추가나 변경의 자료들을 제공할 것이다. 여러분은 이것을 지도자의 지침에서 복사하거나 스캔으로 또 희망했던 풍부하게 하는 자료들을 첨가함으로 꽤 쉽게 할 수 있다. 교사들에게 바탕이 되는 자료들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또는 변경해야 할 활동의 기준에 대한 명확한 제안들을 제공하라. 여러분은 그다음에 여러분의 새로운 자료들과 적당한 장소에서의 활동들을 수업계획에 끼워 넣을 수 있다.
교육과정 개정의 이 방법은 새로운 바탕의 자료들이나 활동들을 집필하는 누군가-여러분 혹은 또 다른 사람들- 에게 꼭 필요가 있다. 수업을 하기 3개월 전에 이것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만약 그렇지 않으면, 누군가-어쩌면 여러분-마지막 시간-토요일 저녁!-에 지도자에게 유리하도록 수업 계획을 갱신하려고 몹시 서두르고 있게 될 것이다. 보다 적은 소요시간을 여러분이 여러분의 집필자에게 제공한다면, 품질도 창조력도 더 낮은 새로운 자료들을 가지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만약 여러분이 성경적 바탕의 자료들을 추가하려면, 6장 “준비하기”(연습장 10, p65와 연습장 11, p68)에 포함된 성경적 조사의 형식과 개요를 사용하라. 만약 여러분이 질문들이나 활동들을 추가하려면, 7장 “시도(Go)"장에 집필자를 위한 정보를 재검토하라, 그것은 사용하려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명확한 방침으로 집필하기 위한 그리고 학습자들의 반응이 약속된 질문들을 하기 위한 지침들을 제공한다.
교사 훈련 웍샾을 하는 동안 교사들에게 왜 자료들이 변경되어지거나 첨가되어져야 하는지 그리고 그들이 받게 될 개정된 교육과정의 형식을 설명하는데 시간을 들이도록 계획을 세우라. 만약 교사들이 교육 목회의 목적을 가지고 함께 합류하게 되고 교육과정의 개정이 얼마나 그 목회를 풍성하게 하는지 보게 된다면, 그들은 여러분이 제공하고 있는 새로운 제안에 더 따르려는 경향이 있다.
여러분이 하고 있는 것에 투자하려는 교사들이 되게 하는 또 다른 방법은 몇 개의 새로운 자료를 집필하도록 초대하는 것이다. 아마도 여러분은 뼈대 질문에 익숙한 교사를 두고 있을 지도 모른다. 각 수업 계획에 추가적인 질문을 위한 제안들을 첨가하도록 그나 그녀를 초대하라. 여러분의 종교적 지도자나 신학교-훈련된 평신도 지도자는 성경적 바탕을 둔 과를 집필하기를 좋아하거나 그 주 동안 선생님들을 위해 그 구절들에 대한 성경 연구를 인도하기를 좋아할지도 모른다. 아마 다양한 창조적인 예술을 기대하는 사람들이 여러분 모임 내에 있으며 그들은 여러분이 교육과정에 포함할 수 있는 몇 개의 활동들을 집필하거나 계획하기를 기꺼이 하게 될 것이다.
다른 연령 그룹을 위한 추가를 동등하게 하는 것과 연구과제-새로운 자료가 무엇이고 어디로 가며 누가 그것을 집필할 것인가-의 진로를 유지시키는데 시간이 또한 소비되어져야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라. 새로운 과들이 집필 되어지자 마자, 그 자료들은 옳바른 수업 계획으로 끼워 넣어져야 할 필요가 있고 교사들에게 공급되어야 한다. 만약 추가가 많은 다른 연령의 그룹 안에서 이루어진다면 이것은 시간 소비가 되어 질 것이다.
초반에 내가 제안했던 것처럼, 교육과정에 추가하는 것은 독특한 필요들과 당신의 모임의 환경에 현존하는 자료들을 개정하기 위한 전략으로 더 간단하며 더 쉽다. 그러나, 그것은 잘 조직된 그리고 일관된 방법으로 작업할 필요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기업][공기업 요금정책][공기업 이스라엘 사례][공기업 방향]공기업의 정의, 공기업의 경영원칙, 공기업의 사업분야, 공기업의 현황, 공기업의 요금정책, 공기업의 이스라엘 사례, 향후 공기업의 방향(공기업)
  • 전략의 궁극적 목적은 고도의 착취과정에 스스로 연루되는 노동자를 만드는 것이다. 대개 상업주의적 관리전략을 지향하는 정부 및 공기업 경영자는 노동유연성을 위한 노동자의 재조직, 분할통치적 직급구조로의 변화, 성과와 연동된 보상 원칙, 인사고과의 강화 등을 시도한다. 이러한 새로운 노동통제방식은 결국 노동강도를 강화시키기 위한 노동력 소비과정과 분할통치적이고 저비용적인 보상체계에 중점을 두는 것으로서, 공기업 노동자가 적은

  • 교육학 학습 장애
  • 전략 사용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학습장애 학생들의 학업성취향상과 가자기 조정학습능력 향상을 위해서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학습전략을 학습활동에 적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1)읽기학습활동을 돕기 위한 학습전략읽기활동은 크게 문자인식과 읽기이해의 두 영역으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는데, 그에 따른 전략으로는 읽기 학습활동에는 문맥분석(context analysis)전략과 사전읽기 전략(tex

  • 청각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적 접근
  • 두 기기 모두 청각장애인들이 멀리 떨어져 있는 상대방과 의사소통할 때 사용하는 보조공학 기기이다. 그러나 이 두 방법은 문해능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문제가 있다. 즉 의사를 문자로 표현할 줄 아는 청각장애인만이 사용할 수 있는 기기이다. 최근에는 휴대폰 문자 메시지 서비스와 네이트온(nateon)서비스, 그리고 트위터서비스 등의 발달로 청각장애인들의 소통이 훨씬 더 수월해지고 있다. 그러나 이 서비스들도 청각장애인들의 문해능력이 뒷받

  • [갈등관리와 협상론] 태안 기름유출사태 보상 협상과정 -갈등관리와 협상적 관점을 중심으로
  • 위한 대상으로 태안피해보상 협상을 선정하고 이에 대한 조사를 진행, 분석하는 과정을 밟았으며, 세부적으로는 먼저 삼성중공업과 태안주민이라는 특수한 관계의 두 당사자가 진행시키고 있는 태안주민피해보상 관련 협상의 진행과정을 살펴보고 그 행간에 숨겨져 있는 양 측의 입장을 분석해 봄으로써 양자의 전략을 파악한 뒤 나아가 향후 양자가 만족할 수 있는 원활한 협상 타결을 위한 제언을 하는 순서로 진행할 것이다.사례소개2007년 12월 7일

  • [지역사회복지] 지역사회복지운동
  • 위한 수단적 노력으로서의 사회 운동의 조합을 의미한다. 실제 지역사회복지라는 용어에 운동 이라는 말을 덧붙인 이유는 지역복지라는 것 자체가 이미 운동 으로서의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운동이라는 용어는 현재 또는 미래에 주어질 구체적인 무엇을 지칭하기 보다는 미래에 얻고자 하는 그 무엇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이다. 또한 지역복지란 지역주민들의 조직화 란 전략을 통해 주민들의 자주적인 문제해결능력의 강화란 목표를 지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