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인형을 활용한 상황 이야기 활동이 자폐성 중학생의 자발적인 의사소통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손인형을 활용한 상황이야기 활동이
자폐성 중학생의 자발적인 의사소통에 미치는 영향
CONTENTS
1
2
3
4
5
연구의 필요성
연구 방법
연구 결과
결론
Q&A
연구의 필요성
언어
사람과 동물을 구별하는 유일한 척도
자폐성 아동
질적 연구
1.
연구 방법
연구 대상자 선정
연구 대상은 다음의 기준에 의해 2명의 대상을 선정하였다.
- 자폐로 장애 진단을 받은 학생
아동기 자폐증 평정 척도(CARS)의 점수가 30점 이상인 학생
자폐성 장애 행동 검목표(ABC)의 점수가 67점 이상인 학생
간단한 이야기를 읽고 이해할 수 있는 학생
상황에 맞는 자발적인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보이는 학생
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발달장애아동의 개별 및 사회기술 훈련의 필요성과 과제
  • 이야기식의 어투를 사용하고 한 가지 상황에서 연상되는 말을 남발한다. 행동이 무척 차분해 졌으며, 치료자를 쳐다보는 반응이 많다.## 20 놀이 시작 전, 바람빠진 보보인형의 바람넣기를 시킨다. 바람을 넣으면서도 논은 장난감에 가 있고, 간혹 가서 만져 보기도 한다. 치료자가 부르면 다시 와서 바람을 넣는다.자동차를 모두 진열장에서 꺼내고 종각놀이를 내린다. 아동이 자동차를 나열하는 동안 치료자가 종각을 조립하자, 치료자에게 와서 치료

  • 발달 장애 레포트
  • 이야기식의 어투를 사용하고 한 가지 상황에서 연상되는 말을 남발한다. 행동이 무척 차분해 졌으며, 치료자를 쳐다보는 반응이 많다.## 20 놀이 시작 전, 바람빠진 보보인형의 바람넣기를 시킨다. 바람을 넣으면서도 논은 장난감에 가 있고, 간혹 가서 만져 보기도 한다. 치료자가 부르면 다시 와서 바람을 넣는다.자동차를 모두 진열장에서 꺼내고 종각놀이를 내린다. 아동이 자동차를 나열하는 동안 치료자가 종각을 조립하자, 치료자에게 와서 치료

  • 컴퓨터가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력이증대됨에 따라 그에 대한 사회적인 대책마련이 시급한 상황이 되었다.1)장점 (1) 인터넷은 다양한 인간관계 형성에 도움이 된다.: 채팅을 통한 사교 및 커뮤니티 활동을 통한 친목 도모 가능(2) 손쉽고 빠른 정보 검색을 통한 고효율의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검색 엔진 등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나 지식을 단계적으로 알아볼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컴퓨터 자격증 습득도 용이(3) 자발적 참여로 자유롭게 자신을

  • 원서번역 과제 [Play at the center of the Curriculum] 5장 번역 - Chapter 5 - Orchestrating Play - Interaction with Children
  • 활동적 역할로 움직인다. 계란을 빌리러 와서 문을 두드리는 이웃이나 병원으로 환자를 이송하는 구급차 운전사로, 일단 교사가 나누어진 각본의 상연자로 역할을 맡으면 교사는 자기가 맡은 참여자의 역할에서 행동, 주제, 간접적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Matt의 유치원 교실에서 비행기 여행으로 가상놀이 주제를 정한 후, Matt는 유아들이 비행기에 타고는 그냥 앉아 있는 것을 발견했다. 교사는 손님으로 비행기에 탑승하고, 스튜어디스인 Carlos에게 저

  • [교육학] 인형극이 장애학생에게 미치는 교육적 가치와 활용yu
  • 인형이 도와줄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이다. 따라서 본 문헌연구에서는 장애학생의 개인적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기 위한 유용한 도구가 되는 인형극의 다양한 접근과 적용가능성을 탐색하고 인형극이 교육도구로서 아직까지는 걸음마 단계에 있지만, 어떤 교육적 영향을 미치고 활용할 수 있는지를 진술하고자 한다. 즉, 교육적 도구로서 인형극, 언어와 의사소통 개발 도구로서 인형극, 치료적이고 진단적 도구로서 인형극. 학교 예술과 극으로서 인형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