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aget의전 조작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Piaget의 전조작기
PRESENTATION
INDEX
01 전조작기 사고의 특징
02 개념발달
01
02
Piaget의 전조작기
2~7세, 사고를 통하여 환경을 상징적으로 조작하는 단계.
전조작기란?
02
01
Piaget의 전조작기
상징적
사고
자기
중심성
실재론
인공론
비가역성
중심화
물활론
변환적
추론
1)전조작기 사고의 특징
Piaget의 전조작기
상징적 사고
자기 중심성
말,그림,놀이를 통해 상징을 사용.
역할,사물 ,장소, 행동에 대해 ~인 것 처럼 가장.
유아들의 표상능력 반영.
자신의 입장에서만 보고 다른 사람의 생각,관점, 감정을 자신과 동일하다 가정함.
01
02
01
02
Piaget의 전조작기
물활론
중심화
비가역성
특정상황에서 한가지 측면에만 초점, 집중, 다른 요소들을 무시하는 경향.
변화가 일어나면 이것을 머릿속에서 역방향
으로 되돌려보는 조직적 기능이 습득되지 않음.
무생물을 생명이 있는 존재라고 믿음.
01
01
02
Piaget의 전조작기
변환적 추론
인공론
실제론
자연물과 자연적인 현상이 인간의 목적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추측.
심리적인 현상이 객관적이고 구체적으로 존재한다고 믿음.
서로 무관한 두 가지 사건이 시간,공간이 밀접의 이유로 안과관계가 있다고 연결지음.
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자들 중 인지발달 관련하여 몇 단계로 이루어졌다고 본 Piaget의 이론에 대해 기술하시오.
  • Piaget의 이론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 결과라고 본 구조주의의 철학을 근거로 해 이루어졌다. 그는 지적 발달은 환경과 상호작용함으로써 형성발전한다고 보았다. 또 기존의 인지단계인 동화와 그것을 발전시키는 단계인 조절 이 두 가지의 과정들을 거치면서 환경에서 얻어진 경험에 의해 지식이 변형되는 과정인 적응을 지적 성장을 촉진하는 요인이 되었다고 보았다. Piaget는 인지발달의 단계설정을 네 단계인 감각운동기(0~2세), 전조작기(2~7세), 구체

  •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Piaget)는 아동의 인지적 발달 성장과정은 감각운동기, 전조작기, 구체적 조작기, 형식적 조작기라는 단계를 거친다고 보았다. 그런데 새로운 단계는 이전의 단계와 통합되나, 각 단계는 질적으로 다르므로 단계별 특성을 달리 나타내지만 전환시기에는 두 단계의 인지적 특징이 다 나타날 수도 있다. 또한 각 단계는 순서가 바뀌거나 생략될 수 없이 일정하나, 연령범위는 고정적이지 않다. 아동 초기에는 행동에 있어서 경험적 추상화와 반성적 추상화

  • [아동기 인지발달]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이론 - 구체적 조작기
  • 아동기 인지발달이론 - 구체적 조작기아동기 인지발달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이론 - 구체적 조작기목차아동기 인지발달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이론 - 구체적 조작기I. 탈중심화II. 가역성에 대한 이해III. 보존개념의 형성IV. 위계적인 분류능력아동기 인지발달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이론 - 구체적 조작기아동기는 Piaget의 인지발달 단계 중 구체적 조작단계(7세-11, 12세)에 속한다. 자기중심적인 사고와 함께 사물의 외양에 의해 지배되는

  • [성장발달론] 피아제 Piaget의 인지발달이론
  • 조작기(stage of formal operations, 11세~성인기)구체적 사건에 입각한 사고에서 벗어나 추상적․가설적인 수준에서도 체계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능력을 발달시킨다.형식적 조작기에서 논리 수학적(logico-mathematical) 사고는 가장 높은 수준의 평형(equilibrium)에 도달한다. Piaget는 청소년이 사회생활에서 형식적 조작이 하는 역할에 대해서도 깊이 생각하였다. 청소년들은 자신들의 미래와 그들이 속하게 될 사회의 본질에 관해 사고하고, 추상적인 원리와 이상

  •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 피아제(Piaget)이론의 기본개념, 피아제 인지발달단계(감각운동기,전조작기,구체적조작기,형식적조작기), 피아제이론의 평가
  •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 피아제(Piaget)이론의 기본개념, 피아제 인지발달단계(감각운동기,전조작기,구체적조작기,형식적조작기), 피아제이론의 평가목차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I. 일반적 특성II. 피아제(Piaget) 이론의 기본개념1. 도식2. 적응1) 동화2) 조절3. 균형화III. 인지발달단계1. 감각운동기1) 반사활동2) 일차순환반응3) 이차순환반응4) 이차도식의 협응5) 삼차순환반응6) 사고의 시작2. 전조작기1) 자아중심성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