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 단계는 감각운동기, 전조작기, 구체적조작기, 형식적조작기로 구분된다 발달단계중 감각운동기와 전조작기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4.06 / 2022.04.0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 단계는 감각운동기, 전조작기, 구체적조작기, 형식적조작기로 구분된다. 발달단계중 감각운동기와 전조작기의 특징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 단계
1) 감각-운동기(The Sensorymotor Period)
2) 전조작기 사고기(The Peroperational Period)
3)구체적 조작기(The Concrete Operations Period)
4) 형식적 조작기(The Fomal Operations Period)

2. 발달단계 중 감각운동기와 전조작기의 특징을 예를 들어 설명
1) 감각운동기의 특징을 예를 들어 설명
2) 전조작기의 특징을 예를 들어 설명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의 타고난 능력 중 탁월한 것은 지식을 획득하는 것이다. 그러나 지식의 획득은 동시에 일어나는 것도 아니다. 알아가는 과정은 발달의 단계를 거치면서 이루어진다. 각 단계는 다음 단계를 촉진시키며, 두 단계가 겹쳐지면서 다음 단계로 옮아가게 된다. Piaget에 의하면 학습과 이해에 대한 아동들의 수용능력은 대체로 그들의 특수한 발달 단계에 의하여 결정되어진다고 한다. 여기서 인지란 알게 하고 정보를 창출하게 하는 등의 모든 정신적 과정, 즉 지각, 사고, 기억, 학습, 문제해결 등을 포함한 말이다. 따라서 인지발달 단계이론은인간의 사고발달을 설명하는 포괄적이고 체계적인 이론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발달단계중 감각운동기와 전조작기의 특징을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강인언 외, 『최신 아동발달』 서울 : 학지사, 2009.
이경량. 『놀이와 놀잇감』. 서울: 신화, 2011.
김억환 (1989). Piaget 이론의 교육적 적용. 서울 : 성원사.
유윤영(2010). Piaget의 개념 연구가 유아교육에 미친 영향에 관한 논의. 미래유아교육학회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