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치료 매체 및 실습 - 크레파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6 / 2016.03.06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미술치료 매체 및 실습
<크레파스>
1.크레파스의 기원
2.크레파스의 종류
3.크레파스의 사용 기법
4.크레파스의 치유적요인 및 장점 &제한점
5.미술치료에 적용된 기법
1. 크레파스의 기원
“크레파스” 라는 그림 도구의 정식 명칭은 “오일 파스텔”이다. 기름이가 있 는 파스텔이라는 말로 관택이 있는 파스텔을 의미 한다. 색채가 선명하고 광택이 나지만 손으로 만졌을 때의 느낌이 좋지 않고 덧칠이 용이 하지 않은 크레용의 특성과 이해 비해 색조가 아름답지만 광택이 없고 화면에 부스러기가 떨어지는 파스텔의 특성을 섞어 그림의 도구를 만들어 낸 것이 크레파스이다. 크레용의 원료인 파라핀의 단점을 보완하여 , 유럽에서 사용되고 있던 파스텔의 특성을 이용해 만든 것이 크레파스이며 정식 명칭은 ‘오일 파스텔’이라한다.
1926년 일본의 ‘사쿠라’라는 상회가 크레용과 파스텔의 중간 성질을 따서 만든 그림도구를 개발하면서 크레용과 파스텔의 앞 글자를 따서 “크레파스”라는 상표를 만들었다. 크레파스라는 특정브랜드가 오일파스텔 제품을 가르키는 명칭이 되었다.
겹 칠이나 깍아 낼 수 있어 그리는 방법보다 미의 창조에 중점을 두어 저학년용으로 보급 되었으며 막대모양으로 고형화 된 묘화 재료로 프랑스의 콩테나 파스텔과 종류로 취급 되어 졌다.
2. 크레파스의 종류
①수에 따른 분류
-나이별로 본 아동들의 적당한 크레파스 수
14세까지- 12색 색연필 5세~6세- 12색 크레파스
초등학교 1학년-24색 초등학교 2학년 -36색
초등학교 3학년-48색 초등학교 4학년이상- 48색 이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노인복지센터)실습중간평가서 및 종결평가서
- 영상매체로 들여다보는 사례 이해 관점으로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입과 해결 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법 중에서 본인이 관심있는 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그 법의 주요 핵심내용, 그 법의 한계와 보완점(본인 생각 첨부)을 써주시면 됩니다 우선 법의 주요법조항들을 본인의 문장으로 적으시고, 마지막에 본인생각이나 의견첨부를 해 주시는 형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 성인기 발달 단계에 따라 변화하는 신체적 특성에 근거한 성인 학습자의 사회심리적 위기와 특징을 제사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학습방안을 제시하시오
- 식중독 교수학습지도안(식품위생과건강, 우리가지키는건강, 초등학생대상학습지도계획안, 식중독예방수업계획서)
- 우리 사회 노인 문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사를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스크랩하여
-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하나의 외국어의 자음 분류와 국어의 자음 분류를 비교
- 영아기 성장발달과 건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영아기 성장 발달의 특징을 각 발달영역별로 요약하고, 영아기 발달을 위한 건강 지원 방법 중 ‘신체 발달 특성에 대한 이해’를 제외한 나머지 4가지의 지원 방법 각각에 대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시오
- Literacy의 시대
-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현재 시행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노인복지정책을 조사 정리하고 향후 개선과 발전 방안에 대해 제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