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텔레비전과 문화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6 / 2016.03.06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글로벌 텔레비전과
문화 연구
◇글로벌 자본주의의 두 경향성-촘스키
1.권력의 국제적 집중 지향 - 전지구성
예>할리우드 영화의 대량 수입
2.권력의 국제적 집중 견제 - 국지성
예>스크린 쿼터제, 일본 대중문화 개방 논쟁
◇글로벌 자본주의 유형
☞미시 권력 문화 연구 : 수용자 해독 연구 중심
거시 권력 문화 연구 : 문화 상품의 이데올로기적생산 과정 중심
문제 제기의 출발점 경제 문화
국지성 민족 국가 미시 권력
중심 경제론 중심 경제론
세계체제 거시 권력
전 지구성 중심 경제론 중심 경제론
◇경제 및 자본의 글로벌화
1. 교통, 통신의 발달 -> 글로벌화의 진전 -> 민족 국가의 영향력 상실
2. 초국가적 실체 형성 : 다국적 기업, 지역 공동체, 다양한 국제 체제 등..
(EU, APEC, UN, WTO....)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드림 마케팅 레포트
  • 문화는 브랜드 디자이너의 예술적인 감각과 창의성을 저해한 다는 확신을 지니고 있어 ‘쇼킹하지 않으면 창조적이지 않다’고 말했다. 결과적으로 그는 전통을 중시하는 보수파이기 보다는 변화와 혁신을 강조하는 개혁파인 것이 분명하다. 이처럼 경영자의 소신과 영향은 기업문화를 완성하는 데 크게 작용한다. 그리고 확신에 찬 경영자의 경영 방침은 전 세계 고객들이 제품을 예술품처럼 여기고 문화를 수집 할 수 있는 단계까지 리드 하였다.2001

  • 다국적기업광고에 나타난 문화적가치의 차이에 대한 사례연구-한국과 미국의 TV광고를 중심
  • 다국적 기업 광고에 나타난 문화적 가치의 차이에 대한 사례연구- 한국과 미국의 TV 광고를 중심으로 -Ⅰ. 서론 - 문제제기 및 연구의 목적세계 무역환경과 교통, 통신 기술의 발달로 세계가 점점 가까워지면서 예전에는 접할 기회가 없었던 다양한 문화들이 만나고 있다. 문화의 만남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감당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다른 나라로 수출되는 제품들이다. 이렇게 국제적인 무역이 활발해지면서 국제 광고의 중요성은 점점 부각되어 왔

  • [다국적기업론] 현대자동차의 인도 시장 진출
  • 문화적 특성 현대 자동차의 글로벌 리더쉽 저자 하응백 2004년현대자동차의 환경분석 및 제품 전략(1)환경분석1) 인도 시장 환경2) 인도의 정치 환경3) 인도의 자동차 시장 환경 경쟁 환경(2)STP, 4P MIX, SWOT, 1)STP①시장 세분화②타게팅③포지셔닝2) 4P 전략① Product ②Price③Promotion④ Place3)SWOT 분석① SWOT 분석에 따른 현대자동차의 전략 인도 진출의 성공 요인(1) 철저한 현지화(2)기후와 문화에 적합한 자동차(3)자급자족형 종합공장 & 10

  • 삼성전자와 GE의 인사 관리 시스템 비교 분석
  • / 위즈덤하우스/2006Samsung Rising-삼성전자 왜 강한가/ 이봉구 / 한국경제신문/2002GE의 인재관리 시스템 /GE Korea/2005GE의 핵심인재는 어떻게 단련되는가/심재우/smart business/2005인재전쟁(The war for talent)/ 에드 마이클스/세종서적/2002GE 130년 성공의 비밀/이병주 선임연구원/LGeri 리포트/2008. 6. 13 국민일보 사설 삼성전자 40년, 새로운 도전을 기대한다 2009년 10월 30일http://www.samsung.com/sec/aboutsamsung/index.htmlhttp://www.storysearch.co.kr/story?at=view&azi=9406816

  • [경영전략] `소니`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 - SONY -
  •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최종 ReportS O N Y과 목: 세계기업전략론교 수:제출일: 2003년 12월 19일학 과: 이 름: 제목: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 - SONY - 목차Ⅰ. 소니는 어떤 회사인가? ⅰ. 소니의 설립ⅱ. 소니를 빛낸 역대 CEO들ⅲ. 소니의 제품사ⅳ. 소니의 기업 목표와 그에 따른 문화Ⅱ. 소니의 조직구조Ⅲ. 소니의 산업구조ⅰ. 소니가 진출해 있는 시장ⅱ. 대표 제품ⅲ. 직접경쟁관계에 놓여있는 경쟁사Ⅳ. 기업 차원에서의 경영 전략ⅰ. 글로벌 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