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전쟁 -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008. 1. 13
- 사랑과 전쟁 -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론
목차
V
요구의 우선순위와 목표설정
학습내용 및 교수법 선정
인적/물적/재정 자원
홍보
평가 및 보고
II
III
I
IV
VII
VI
V
환경 및 고객분석
요구진단

환경 및 고객분석
1단계 : 프로그램 필요성 검토
[A] 프로그램의 주제는 ?
▶ 행복한 부부생활
[B] 프로그램개발을 요청한 사람의 근본적인 의도는?
▶ 급증하는 이혼률이 사회적 문제가 됨. 개인과 국가 모두의 필요성 절감.
[C] 당신이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느끼게 된 이유는?
▶ 행복한 가정이 행복한 나라를 만든다. 하지만 현재 이혼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이에 따
른 많은 문제 발생
[D] 프로그램을 통해 얻고자 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 신혼 및 예비 부부들의 행복한 결혼생활 더 나아가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 만들기
*

환경 및 고객분석
1단계 : 프로그램 필요성 검토
[E] 프로그램 요청자가 요구하는 주제와 목적을 포함한 기존 프로그램이 있는가?
▶ 교육 수요자들의 필요성 증가로 인하여 현재 증가하고 있는 추세
[F] 프로그램 예상효과 및 장애요인은?
▶ 예상효과
신혼 및 예비부부들이 원하는 요구사항에 알맞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 시, 그들의 행복한 부부생활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음
▶ 장애요인
아직은 사회적 인식이 부족함.
[G] 지금까지의 검토결과에 비추어 프로그램 추진여부 결정
▶ 예상효과는 우리 사회에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또한 장애요인은 홍보에 주력함으로서 일차적으로 사회적 인식 변화 이차적으로 개인의 교육 욕구 증진을 통해 극복 가능. 따라서 이 프로그램을 추진 하고자 한다.
*
1단계 : 프로그램 필요성 검토 - 기관의 구성
홍 보 부
개 발 부
실 행 부
잉꼬부부 무한도전 센터

환경 및 고객분석
예비 및 신혼부부들의 요구를 바탕으로 알맞은 프로그램 개발
개발된 프로그램을 통해 수요자들에게 교수 업무 등의 교육 서비스 제공
행복한 부부생활을 위한 프로그램을 홍보
*

환경 및 고객분석
2 단계 : 프로그램 환경 분석
■ 소속기관
잉꼬부부 무한도전 센터
■ 운영철학
신혼 및 예비부부들을 상대로 그들의 행복한 부부생활을 위해 필요한 모든 교육을 서비스하고자 한다. 교육을 통해 서로를 더욱 사랑할 수 있게 하고, 행복한 부부관계를 통해 건강한 가정을 꾸릴 수 있도록 한다. 행복한 부부, 행복한 가정, 그리고 행복한 나라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음.
*

환경 및 고객분석
3단계 : 목표 집단 분석
1) 표본집단(모집단)
남자 : 32명, 여자 18명 총 : 50명
1)-1 연령별
20대 : 남 11명, 여 8명
30대 : 남 21명, 여 10명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과 여성교육] 평생교육과 여성교육에 관한 심층 고찰
  • 평생교육과 여성교육에 관한 심층 고찰Ⅰ. 서론Ⅱ. 평생교육의 정의Ⅲ. 평생교육법과 제도Ⅳ. 평생교육의 특성Ⅴ. 평생교육의 필요성 Ⅵ. 평생교육의 사례Ⅶ. 만인을 위한 평생학습의 허와 실Ⅷ. 정책 과제Ⅸ. 여성교육의 역사Ⅹ.여성의 지위변화1. 여성의 지위개념2. 여성의 지위 변화 1) 전통사회에서의 여성지위2) 여성지위의 변천3. 사회참여에 대한 인식변화. 여성교육과 지위와의 관계1. 여성지위 향상의 요인2. 교육과 지위관계3. 여성

  • [유아교육사상] 유아교육사상에관한 연구
  • 교육방법론을 경험주의에 입각한 심리학적인 원칙을 기본으로 삼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두 번째 원칙은 직관주의이다. 직관주의란 교육의 실제에 있어 실물에 의한, 직접적인 사물에 의한 교육이다. 따라서 직관주의는 경험적 지식을 중시하는 사상이다. 코메니우스의 교육론을 실물교수론이라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4. 코메니우스의 교육방법1)코메니우스의 평생교육(1)모든 사람이 교육을 받아야 할 이유첫째, 인간창조의 목적을 위한 하나님의

  • [졸업][문헌정보학] 공공도서관의 어린이장서평가와 어린이 봉사에 관한 분석적 연구
  • 교육적 목표 외에 오락적인 목적도 달성해야 한다. 따라서 도서관은 책 읽는 즐거움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도서관은 즐겁고 재미있는 장소라는 개념을 심어주어야 한다. 또 어린이들로 하여금 흥미있는 독서습관은 유발시킴으로써 일찍이 독서의 세계를 맛보게 하고, 도서관을 자기성장의 장소로 이용하며 평생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해 주는데 의의를 가지고

  • [관광상품화, 관광상품개발] 가사문화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 전통민속마을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 지역축제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 태권도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 분석
  • 평생에 한번 방문하는 것이 소원인 그들의 믿음에 오히려 경건한 마음을 갖게 하는 것이 종교적인 메카의 역할이다. Ⅵ. 결론앞으로 문화전쟁의 시대가 될 것이라 예측되고 있다. 21세기에 우리나라가 세계적인 관광선진국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우리 문화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관광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야 하며, 관광상품의 개발에 있어서도 우리만의 독특한 문화관광상품을 개발하는 것이 시급한 과제라고 할 수 있다. 세계의 주요 관광선

  • [인적자원개발론] 전문성의 구성요소와 개발 과정-보험인의 사례 연구
  • 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김아영, 박인영(2001), 학업적 자기효능감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교육학 연구 39호문용린(2002), 인간의 능력에 대한 새로운 조명, 교육행정연수원박아청, 신연희(2003), 중학생의 학업성적과 자기효능감이 학업부정행위에 미치는 영향, 교육심리연구 제 17권안태진(2003), 다중지능 이론의 관점에서 본 전혜린의 삶, 서울대학교 대학원주용국(2004), 지식근로자 육성을 위한 평생학습 체제의 구축, 한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