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문화] 대화의 매체에서 행동의 매체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인터넷의 변화가 나타나는 현상 분석
(1) 붉은 악마와 길거리 응원
(2) 촛불 시위
(3) 보수주의 학생 연대(cafe.daum.net/conservatism)

◆ 인터넷이 행동의 매체로 변화할 수 있었던 원인
(1) 인터넷 인프라 구축
(2) 인터넷 이용자 인식의 변화
(3)인터넷 자체의 특성.

◆ 행동의 매체로 변화하고 있는 인터넷의 발전적인 활용을 위한 노력

◆ 결론


*한글2002파일입니다.
본문내용
(1) 붉은 악마와 길거리 응원

2002 월드컵은 한국축구가 4강에 진출하면서 세계를 놀라게 했다. 누가 먼저랄 것 없이 길거리 응원을 나온 수백만의 붉은 인파의 물결은 다시 한번 세계를 놀라고 감탄케 했다. 경기가 거듭될수록응원인파가 날로 늘어갔다.
길거리 응원에 참여한 인파의 숫자도 숫자지만, 그것이 자생적으로 발생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는 것이 더욱 그러하다. 길거리 응원은 성공적 결과 못지 않게 그것이 이루어지던 과정이 매우 의미 있다. 거리 응원의 국민적 참여 과정에 인터넷의 역할은 지대하다고 볼 수 있다. 월드컵 길거리 응원의 확산과정과 성공을 통해 인터넷의 역할을 살펴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과 대중매체 환경 아동과 대중매체 환경
  • 매체에 대해 공부하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어렸을 적 슈퍼맨을 텔레비전으로 접한 뒤 침대에서 슈퍼맨하고 뛰었다가 머리에 주먹만 한 혹을 달고 다녔던 기억이 있다. 또한 취권을 본 뒤 따라하다 다리를 다친 기억도 있다. 대중매체는 아동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 실제로 대중매체를 통해 20대들은 연예인의 패션을 따라하고 행동을 따라한다. 어른들도 이러는데 호기심 왕성한 아동들은 말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대

  • 가상과 실상-사이버 공간과 현실,실명과 익명,온라인 매체와 네티즌
  • 문화,인터넷 문화를 만들어 가야겠다.3.온라인 매체와 네티즌1)온라인 매체현재 인터넷이라는 네트워크 망이 설정되면서 전 세계 곳곳에 일어나는 정보에서부터 개인에만 해당하는 작은 정보까지 엄청나게 다양한 데이터들이 컴퓨터만 있는 곳이라면 누구나 접근 할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이 발달 하면서 신문이나 잡지,책 같은 오프라인상의 매체들이 온라인상에 등장하게 되었다.이러한 온라인 매체의 특성에는 첫째, 시간과 거리에 구애를 받지

  • [아동학개론] 청소년 게임,인터넷, 음주, 흡연, 성 문제
  • 문화를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 지속적 시행중독증세를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한 구체적인 프로그램 실행청소년 사이버 문화 연수 필요건전한 컨텐츠의 개발과 보급이 보다 활성화인터넷 인터넷 중독 이란?최근의 정보기술의 발달에 따른 새로운 사회적 문제로 대두컴퓨터 사용 및 인터넷 이용과 관련된 과도한 집착충동적인 행동-사회적 기능에 장애를 일으킴(우울증, 사회적 고립, 충동 조절 장애와 약물 남용등)PC통신과 인터넷의 영향

  • [언어학] 남한어와 북한어 장단점과 통일언어에 대한 고찰
  • 대화나 교류 없이 더 세월이 흐른다면 남북의 언어 이질화는 더욱 심화될 것이다. 그렇게 되면 동질성 회복이 불가능하게 될지도 모른다. 단지 민족적 뿌리만 같은 외국이 되는 것이고, 결국 통일은 영원히 불가능해지는 것이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근자에 이라는 남북 공통 국어사전 발간이 남북 간 합의 하에 기획되고 있다는 것과, 대중매체나 인터넷 문화의 발전으로 남북의 언어의 교류가 조금씩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이다. 이처럼

  • 한국청소년문화의 특징에 대해서 자유롭게 논하라
  • 인터넷)라는 매체를 통해 또래 집단과 끊임없이 대화를 한다. 청소년은 인터넷 매체를 통해 공동체 의식을 기르고 있으며, 학습법은 물론 놀이, 소비, 작업, 가정 문화 등 여러 측면에서 이전 세대와는 다른 정보 매체 활용 특성을 보이고 있다. 현대 정보사회 이전과 이후 모두 사회관계에서 올바른 자아를 형성하지 못한 청소년은 자신의 역할 수행에 대한 혼란과 함께 비도덕적인 행동을 하게 된다. 그들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문제의식과 고민을 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