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브랜드 자라 ZARA 광고분석 및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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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ZARA

설립배경-연혁

ZARA의 성공요인
1.Quick Response 시스템구축
2. 디자이너 및 매장 매니저의 능동적 역할
3. ZARA의 Value Chain ( 가치사슬)
4. ZARA의 광고전략

ZARA를 조사하며 (맺음말)
본문내용
스페인 Inditex Group의 주요 브랜드(총 매출의 73%
차지) 이자 스페인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인 의류업
체.
- 47개국 596개 매장들이 각 국가들의 대도시에서
운영. 매년마다 매장들이 추가로 개장되고 있음.

명품 스타일의 중저가 브랜드

의류업계의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 제조 직매형 의류 전문점) 전략으로 성공.


설립배경

Inditex는 1963년 Amancio Ortega Gao 사에 의하여 스페인에 설립되어 스페인 캐쥬얼 패션 의류 분야에서 가장 성공적인 케이스로 시장을 주도.

첫번째 공장인 Confecciones Goa는 1975년에 최초의 ZARA 매장으로 탈바꿈하여 80년대 초부터 매장을 전국적으로 확장시키고 이 추세는 1990년대 중반까지 계속되어 세계 각 국으로 계속해서 개장.


1.Quick Response 시스템
구축
자체 생산 라인을 갖추고 완벽한 시스템을 통해 원사와 소재를 대량으로 비축한 상태에서 판매 데이터를 활용해 기획에 즉각 반영, 생산지시.
소비자의 Needs를 즉각 파악하고 test매장을 통한 후 2주에 한번 새로운 제품을 출시, 매장에 선보이는 전략.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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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lolo***
    (2009.06.10 19:29:4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모두 알려진 자료만 재편집했어요...
  • q***
    (2008.11.02 13: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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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ndnt~
  • wjddud***
    (2006.05.10 12:0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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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PA 브랜드 성공 예시 ZARA
  • 자라의 소비자들은 점점 더 자주 매장을 찾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는 1년에 평균 17회(타 브랜드 매장은 3회)정도로 생산품에 대한 매우 높은 수익률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ZARA의 사업 철학은 재고 저 수량 유지와 빈번한 제품 변경을 통해 소비자에게 품위와 독점적인 감흥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ZARA의 고객 수요변동 전략ZARA는 고객 수요 변동에 대응하기 위하여 1)고객의 선호도와 내/외부 공급자들의 주문패턴을 분석하여 경쟁업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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