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RA 마케팅사례] ZARA 자라 브랜드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ZARA 자라 중국진출사례분석과 느낀점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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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ARA 자라 브랜드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ZARA 자라 중국진출사례분석과 느낀점연구 레포트입니다.

ZARA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ZARA 자라 브랜드소개
(1) 브랜드 개요
(2) 경영철학

2. ZARA 자라 기업환경분석 (PEST분석)
(1) Political (정치적환경)
(2) Economical (경제적환경)
(3) Social (사회적환경)
(4) Technical (기술적환경)

3. ZARA 자라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ZARA 자라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ZARA 자라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ZARA의 다양한 마케팅활동
(1) 매장 VMD를 통한 마케팅 전략
(2) 홍보 및 광고전략
(3) 빅데이터활용 마케팅전략
(4) 차별화 마케팅전략

7. ZARA 자라 중국 진출전략

8. 결론 및 느낀점
본문내용
- 스페인 인디텍스社의 SPA브랜드인 자라 ZARA는 2008년 국내 첫 매장을 오픈하였으며 2010년에 1천억 매출을 돌파하면서 국내 패션 시장에 SPA브랜드의 본격적 중흥을 이끌었다.
- 자라 ZARA는 경쟁 SPA 약간 더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세련된 시크함 덕분에 20대 중후반들에게 성공적으로 어필하고 있다.
- 자라 ZARA는 또한 특별한 광고 없이 오로지 주요 상권에 위치한 대형 매장과 효과적인 VMD를 통해 고객들 사이의 입소문 만으로 브랜드를 성공시킨 제품력을 가졌다. 이미지 관리 또한 훌륭하다.
- 자라 ZARA는 타 브랜드에 비해 한국에서 너무 높은 가격을 측정하고 있으며, 이는 약 스페인 현지에 비해 20~50% 가량 비싼 것으로 알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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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용 부실해요. 띄어쓰기도 검수 안한건지 엉망이고 왜 이 가격인지 모르겠습니다
  • 128122***
    (2020.05.27 21:4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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