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 개최지의 브랜드 개성 측정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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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연구의 의의: 최근 연구된 개최지의 특성 및 속성이 고려된 컨벤션 개최지의 브랜드 개성을 측정할
수 있는 측정척도를 이용하여 본 연구를 연구 함.
도입부의 적절성,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의 당위성
지리적 위치 브랜딩에 대한 연구 증가 → 학문적 연구가 부족한 목적지 브랜딩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통한 개념적 정리 필요 → 컨벤션 개최지에 대한 연구의 관심도 증가 → 컨벤션 개최지의 브랜드 개성
의 형성에 대한 논의 될 필요성 제시 → 특정 목적지의 브랜드 구축을 통한 이미지화의 어려움을 피력
→ Aaker의 브랜드 개성척도는 관광산업에 적용함에 무리가 있음을 제시(문제제시) → 최근 연구된 컨
벤션 개최지의 브랜드 개성 측정척도 설명 → 본 연구의 브랜드 개성 척도는 소비자의 목적지 선택에
자아표현 기회의 유용한 기준 제공 및 목적지의 가치 제고에 도움을 줌 (연구의 당위성 제시) → 브랜
드 개최지의 브랜드 개성 척도를 이용하여 국제회의 도시로 지정된 서울과 대구를 대상으로 브랜드 개
성 측정하고 이를 토대로 브랜드 마케팅 전략에 활용하고자 함 (연구 목적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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