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의‘통일’ 필요성 추론 근거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고등학생의 ‘ 통일 ’ 필요성 추론 근거 분석
Pre-Conclusion
학생들이 통일에 무관심한 이유 > 입시교육의 영향
성별에 따라 다른 결과, 북한과 통일을 보는 학생들의 이중적 태도!
학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참여 위주 통일 교육 필요!
1NTRO
날마다 강조되는 북한과 통일
1월 “통일 대박”에 이어 ‘평화통일’ 연일 강조 추세
아시안게임 등 북한과의 스포츠, 문화 교류 활발
반면에 계속 이뤄지는 북한과의 갈등, 북한의 도발
단순한 통일의 사전적 의미를 넘어 남한과 북한으로 갈려 있는 우리 국토와 우리 겨레가 하나로 되는 ‘남북통일’로 가는 과정이 중요!
1NTRO
기존 연구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통일의식 조사는 많았지만,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하는 근거 분석은 없었음.
우리의 연구
기존 연구와 비교하여 가까운 미래를 이끌 고등학생의 의식과 추론근거를 분석하고자 함.
우리 연구에서만 찾을 수 있는 특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국어논문] 서울대학교 교양국어 교육의 실태와 개선방안
  •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교 측에서도 교양국어의 필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있음을 시사해준다.교양국어가 필요한 이유앞에서 살펴본 대로 대부분의 학생들과 학교들은 대학에서의 기초 국어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교양국어가 필요한 이론적, 현실적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다. 이는 곧 교양국어의 존립 근거가 되며, 지향해야할 목표가 되기 때문이다.기초 국어교육이 필요한 이유로 먼저 학생들의 글

  • [국어교수학습론] 국어지식 영역 논문 분석
  • 분석☉ 민현식, 국어 지식의 위계화 방안 연구, 국어교육, Vol.108, No.0, 2002.1.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현행 7차 ‘국어지식’ 학습 내용의 위계화에 나타난 문제점을 살피고 학습내용 위계화의 다른 가능성을 대안으로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2.국어 지식의 개념7차에서 새롭게 등장한 ‘국어지식’이라는 용어는 ‘국어의 구조와 사용에 관한 지식’과 ‘인간이 습득하는 언어 사용 능력’이 혼합된 개념이다. 이는 언어 능력과 언어 지식의

  • [국어과 교육과저] 듣기 화법
  • 학생들의 언어사용 능력신장은 물론 사고력 신장이라는 궁극적인 국어 교육의 목표에 부합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최현섭 외(2006) 국어교육학 개론, 삼지원국어과 교육과정(2007), 교육인적자원부 고시 제 2007-79호한승희(2007) 한쌤 전공 국어 8080 교과교육론 및 교육과정, 열린교육최병해 외(2006) 국어 교육학, 들풀심재원 외(2007) 함께하는 국어과 교육론, 교육과 미래고등학교 교육과정 해설서-2.국어(2001), 교육인적자원부 고시 제 1997-15호

  • [프랑스교육]프랑스교육의 역사,특성,교육지원체제,학사일정, 프랑스교육의 국어교육,문화예술교육,미술교육, 프랑스교육의 교수학습방법,제언
  • 통일성을 존중한다. 개인의 자유를 최대한으로 존중하고 다양성과 창의를 무엇보다도 존중하면서, 국민적인 위급한 상태에서는 놀라울 정도의 단결력을 발휘한다는 사실을 나폴레옹시대에, 또 2차 세계대전 때의 레지스탕스운동, 그리고 통일된 질서를 특징으로 하는 파리의 도시설계 등에서 잘 과시하고 있다. 프랑스인의 이와 같은 기질은 교육에서 잘 나타나고 있다. 어쩌면 그들의 이러한 보수주의적 성향은 다른 한편 교육 혁신을 저해하는 요인

  • 하나님의 나라, 부르심과 응답 - 고등부 교육과정
  •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만든 성경공부 책이다. 이 단원에서는 예수의 이름의 뜻을 이야기 하고 있다. 이것은 초등학생들도 분명하게 알고 있는 부분이다. 좀 더 깊은 의미로 이 단원을 시작했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하지만 성탄절에 예수그리스도가 주인공이 아니고 산타가 주인공이 되어진 이 시대에 예수의 의미를 다시 알고 누가 주인공인지에 대해서 생각하게 한 것은 효율적이라고 본다. 또한 자기의 비전들을 이야기 하고 그 비전에 맞는 이름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