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현대문화의 이해 성취 문화광고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한국 현대문화의 이해
성취문화 - 광고
교재: 쉽게 배우는 한국어 독해
출판사: 랭귀지 플러스
저자: 이양혜 권혜경 성진숙
- 교재의 목적
광고를 통한 한국 사회 구성원들의
실제적인 언어 사용 습득 및 활용
교재의 특성
- 학습 대상: 중급자 수준의 학습자
- 책의 특성상 읽고 생각하고 답하기에 치중됨
- 실제 광고들을 활용하여 광고 속에 담겨져 있는 의미를 파악
- 보기를 읽고 어떤 목적으로 광고를 하는지에 대하여 의미 파악 문제
광고는 보는 이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무언가의 정보를 제공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광고는 언어 교육을 목적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광고를 활용하여 실제적인 한국어를 교육 하는데 있어서 부족함이 없다.
1876년 강화도조약이 체결 된 이후 서구 문물이 도입 되면서 신문 발행과 같은 시대적 변화를 맞이하였다. 그리고 1883년 11월 20일 한성순보 제3호 회사설에 ‘광고’라는 용어가 처음 등장한 이후, 한국 최초의 근대 광고는 1886년 2월 22일 한성주보 제4호에 게재된 ‘덕상세창양행고백’이라는 광고였다.
현재는 TV나 인터넷 등의 미디어매체들이 많이 발전하였는데 미디어매체들이 발달하기 이전에는 건물 벽에 붙이는 벽보나 신문광고들이 대부분 이었다.
신문광고가 주를 이루던 예전과 달리 각종 미디어로 광고들이 방영되고 있다. 무언가의 정보를 알려주는 광고 또는 보는 이들에게 경고메시지를 담고 있는 광고 등의 여러 광고들이 나오고 있다.
한국광고의 실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 광고의 국제적 유통 광고의 정의 국제광고 정의 국제마케팅중요성 지역화
  • 1) 글로벌 시대의 도래(2) 국제광고의 등장(3) 국제 마케팅 환경4.국제 마케팅의 과정5.표준화 광고와 지역화 광고(1) 표준화 광고 (2) 지역화 광고(3) 표준화와 현지화의 절충6. 다국적 기업과 광고 제국주의(1) 소비습관과 문화의 다국적화(2) 광고 다국적화의 경제적 맥락7. 성공한 광고 사례(1) 코카콜라(2) NIKE(3) P&G8. 광고 실패 사례 (1) 아지노모도(일본)(2) 코카콜라(3) 펩소던트(4) 그 외의 사례9. 한국의 국제광고(1) 현대자동차 (2) 삼성그룹(3

  • [성례전] 예배의 요소와 순서(주요교회, 현대교회, 한국교회의 예배순서와 이해)
  • 현대 교회 예배의 올바른 방향제시 B. 현대 교회들의 예배 순서와 요소 (예수교 대한 성결교회 예배와 예식서)1. 감리교회 2. 장로교회 3. 루터교회 4. 성공회 C. 한국교회의 예배순서에 대한 이해1. 개혁교회 예배 순서의 기본틀 2. 공동기도서 3. 공동 예배 예식서 4. 광고, 교회소식5. 봉독자, 대독자 6. 사도신경 7. 사죄의 선언8. 사죄의 확신 9. 새 신자 영접 10. 서도 11. 성례전의 실제 12. 성례전의 집례를 위한 지침 13. 성물 봉헌 14. 안내자 15.

  • 교회의 장년교육과 바람직한 실천에 대하여
  • 1세기 현대인의 성향 변화 방향과 교회의 대응 전략1. 현대인의 종교성 분석과 기존 교회의 문제점현대인은 다원화 시대에 살고 있다. 종교나 문화적 현상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는 다 알고 있다. 깊이는 없지만 나름대로의 이해를 가지고 있다. 그런 환경에서, 교회에 다니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기독교와 교회에 대한 일반적인 바람은 다음과 같다. 종교적 성향으로 이 시대의 사람들도 다음과 같은 3대 욕구를 원한다. 안정감 자신감의 욕구, 내세의 확

  • 스포츠신문그본질을 파헤친다
  • 이해관계에서도 유리할 수 있다. 또한 사생활 보호와 명예 훼손과 관련된 법률의 강화와 개선 등 ‘제도적 뒷받침’이 받쳐진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3. 올바른 언론 윤리의식이 정립스포츠신문도 분명한 언론이다. 언론과 정보의 사각지대에서 빠져 나오는 노력이 필요한 때다. 따라서 스포츠 신문을 비판하고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장이 형성되어야 한다. 일반 신문들은 형식적으로나마 옴부즈맨을 도입하고 있으며, 신문사끼리 타 신문사의 잘못

  • 보건교육학 건강증진의 이해 건강행위이론 건강증진사업 보건교육의 실제 학교보건 보건의료기관
  • 13핀란드 헬싱키)‘모든 정책에 건강을 건강체계의 지속 가능성건강의 사회적 결정요소에 관한 권고사항 실시비전염성 질병의 예방과 관리에 관한 un 총회 고위급 회담밀레니엄 개발목표에 대한 검토지속 가능한 개발 의제주제우선순위우리나라의 건강증진 발전과정1980년대 후반 : 일부 대기업에서 근로자 대상으로 시작 1992년 : 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안전공단의 사업보건지도국 내 건강증진부 신설, 사업장 건강증진사업모형발표 1995년 : 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